메가패스 KT의 성공적인 초고속 인터넷 시장 대응을 위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3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초고속 인터넷 시장과 KT의 경쟁 상황 진단
1. 초고속 인터넷 시장 상황 진단
2. KT 의 경쟁상황 진단

KT 메가패스의 성공적인 시장 대응을 위한 방안 모색
1. 유,무선 인터넷 통합 서비스
2. 가격 전략
3. 그 외 고려 가능 방안
본문내용
초고속 인터넷 시장 개요
-> 초고속인터넷 서비스는 1998년 처음 도입되어 인터넷 사용인구의 급증과 우리나라 주거분포의 공급상 이점을 바탕으로 급속한 성장을 거듭하여 2005년 3월말 현재 가입자수가 1,200만 명에 이르고 있음

초고속 인터넷 수급 동향
-> 초고속인터넷 시장의 매출액은 2000~2003년 기간에 연평균 61.9%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으나, 전년대비 증가율은 급격히 감소하여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음

2004년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8% 증가한 1조 8,669억 원으로 추산되고 있음


기술동향
-> 현재 초고속 인터넷 시장은 xDSL, Cable Modem 기술방식이 주도
xDSL 방식
기존의 전화선을 저주파와 고주파 대역으로 나누어서 저주파대역은 음성전화에 이용하고 고주파대역은 데이터통신에 이용하는 방식
데이터 전송 속도가 동시사용자 수와는 무관하고 가입자 라인의 길이에 반비례하는 특성이 있음, 아파트 단지와 같은 대규모 주거밀집지역 대상의 공급이 경제성이 높음

Cable Modem 방식
Cable TV 서비스를 제공하는 광동축혼합망(HFC:Hybrid Fiber Coax)을 이용하는 방식
최대 전송거리는 48km로 긴 편이지만 동시사용자가 많아질수록 속도가 느려지는 단점이 있음, 전통적 가옥구조를 가진 지역에 공급할 때 상대적으로 경제성이 있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음
  • ghdru***
    (2006.06.12 20:31:5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아요...ㅋㅋ
  • tawo***
    (2006.05.07 16:28:00)
회원 추천자료
  • [조직문화] KT의 기업문화 분석
  • KT 주식을 증권거래소에 성공적으로 상장했으며, 1999년 5월 26일에는 뉴욕 증권거래소에서 한국 기업 중 최대 규모인 25억 불의 DR을 성공적으로 발행했습니다. 그리고, 2001년 7월, 2차 DR 발행에서도 22억 4,229만 달러에 달하는 외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여 민영화의 발판을 다졌습니다.한편 KT는 무선 통신서비스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2000년 6월 한솔엠닷컴을 인수한 데 이어 IMT-2000 사업권을 획득했으며, 초고속통합 브랜드 메가패스가 후발업체를 제치고 4

  • [마케팅전략]초고속인터넷 메가패스 경영전략
  • 메가패스의 전략적 약점-6Ⅳ. 표적시장 선정과 포지셔닝61. 표적시장-62. 포지셔닝-7Ⅴ. 전략대안 파악 및 선택-71. 기업전략-72. 사업전략-73. 마케팅전략-84. 성장전략-8참고문헌9초 록초고속 인터넷 시장은 국내 인터넷 시장의 급격한 성장 및 고객의 고속인터넷에 대한 욕구의 증대에 따라 급성장했다. 또 한동안 수급에 어려움을 겪은 ADSL 장비가 원활하게 공급됐으며 사업자간 초기시장 선점을 위한 치열한 경쟁

  • [기업문화] KT의 기업문화 문제점과 개선방안
  • KT 주식을 증권거래소에 성공적으로 상장했으며, 1999년 5월 26일에는 뉴욕 증권거래소에서 한국 기업 중 최대 규모인 25억 불의 DR을 성공적으로 발행했습니다. 그리고, 2001년 7월, 2차 DR 발행에서도 22억 4,229만 달러에 달하는 외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여 민영화의 발판을 다졌습니다.한편 KT는 무선 통신서비스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2000년 6월 한솔엠닷컴을 인수한 데 이어 IMT-2000 사업권을 획득했으며, 초고속통합 브랜드 메가패스가 후발업체를 제치고 4

  • [경영조직론](주)KT 기업분석
  • 인터넷 시장의 후발 사업자로서 사업 개시 1년 만인 2000년 국내 초고속 인터넷 시장 1위달성에 이어, 국내 최초로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100만을 돌파했다. 2001년 전화발신번호서비스(CID)를시작하였으며, 2003년 인터넷 500만 가입자 기록을 돌파하였다. 2003년 현재 4조 3279억 원으로브랜드 가치 4위에 올랐다. 2002년 12월 총자산 21조 7610억 원, 매출액 11조 7083억 원,당기순이익 1조 9638억 원이다. 본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에 있다. 〈메가패스(KT)

  • [경영학사례] 하나로텔레콤의 집중화 전략과 사업영역 확장
  • 초고속 인터넷 시장 진출 전략을 세웠으며 IMF의 어려운 시대임에도 불구하고 광망을 기반으로 하는 과감한 네트워크의 구축을 시도한 시기이다. 1999년 4월부터 2000년 4월 KT가 초고속인터넷 시장에 진출 하기 전까지는 초고속 인터넷 시장의 선점기로 볼 수 있으며 ‘나는 ADSL’의 성공으로 최고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었던 시기이다. 2000년 4월부터 2002년 4월까지는 KT의 반격기로 KT메가패스의 반격으로 시장 점유율이 급락하였으며 설비부족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