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 KT의 기업문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KT 회사소개
1) KT의 연혁
2) KT 계열사 소개
3) KT의 내부환경 분석
4) KT의 외부환경 분석

Ⅱ. KT 기업문화 혁신 사례

Ⅲ. KT 기업문화의 문제점

Ⅳ. 개선방안

Ⅳ. 개선방안 실행을 통한 기대효과

본문내용
Ⅰ. KT 회사소개

‘자산규모 33조원’, ‘재계 6위의 대기업’, ‘세계 최대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를 둔 통신업체’KT가 공기업에서 민영기업으로 옷을 갈아입은 뒤로 항상 따라다니는 화려한 수식어이다. KT는 창립 이후 전기통신 기반시설 확충 및 자동화에 주력한 결과 1984년에는 세계에서 10번째로 전전자교환기 TDX-1을 개발하여 한국의 전기통신산업을 한 단계 발전시켰습니다. 또한 1987년 7월1일에는 전국 전화자동화를 실현하여 1가구 1전화 시대를 열었으며, 시외통신시설, 국제통신시설, KORNET, TADSL, HiNET-P, CO-LAN 등의 정보통신시설을 대폭 확충하여 정보화의 초석을 마련했습니다. 1995년에는 한국 최초로 무궁화위성을 발사하여 우주통신시대를 연 데 이어, 연이어 2호, 3호를 성공적으로 발사하여, 초고속, 광대역 멀티미디어서비스를 제공하고 방송서비스를 한반도에 동남아지역으로 확대할 수 있는 위성방송 시대의 개막을 이끌었습니다.

이처럼 한국의 대표 통신사업자로서 국가정보화에 앞장서 왔던 KT는 1997년 10월 정부투자기관에서 출자기관으로 전환하고, ‘PIN TO KT’라는 강력한 개혁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21세기의 경쟁력 기반을 구축했습니다. 공기업 최초로 사장과 임원 간 경영계약을 체결하여 책임 경영체제를 도입했으며, 지속적인 구조조정으로 1만 5000명의 인력을 감축하여 조직을 슬림화 시켰습니다. 또한 급변하는 통신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한계적자사업을 매각하거나 분사 시킴으로써 경영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습니다. 이 같은 경영성과에 힘입어
참고문헌
기업문화가 회사를 말한다, 2002, 유필화×신재준,
KT 연차보고서, 2001년
쉽게 풀어 쓴 우리회사 기업문화, 2002.3, KT
조직활성화를 위한 1001가지 포상방법,1997, 밥넬슨 지음 변재걸 옮김, 용안미디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KT홈페이지에서 긁었군요.
  • moo3***
    (2003.12.09 16:59:44)
회원 추천자료
  • [조직론] KT의 조직구조에 관한 보고서
  • 기업문화KT가 새롭게 지향하는 가치는 Creative(창의), Initiating(자율), Challenging(도전), Harmonious(사랑)의 네가지이다.Ⅳ. 연혁⇒1. 전기통신 기반시설 확충 및 자동화에 주력1982. 1. 1 한국전기통신공사 발족7. 1 전국 전화자동화 완성 및 전화적체 해소1983. 12. 30 전기통신공사법 제정, 공중전기통신사업법 제정1985. 9. 4 통신정책연구소 발족(정책, 제도 연국기관 통합)1987. 7. 3 한국전기통신공사 민영화 계획 확정7. 15 조직개편(사업본부제 도

  • [경영학] 제일기획 주가 및 재무재표 분석
  • 기업문화 및 채용정보제일기획의 아이디어 경영기업문화 - 봉사활동모집부문광고기획마케팅/ 광고제작 (copy) / 인터렉티브 / 프로모션 / 미디어 / 방송/ 경영지원 (모집전공 : 전분야 공통 ) 광고제작 (ART) / 인터랙티브제작 ( 모집전공 : 디자인 관련학과 ) 지원자격전학년 평점 평균 4.5 만점 환산 3.0 이상인 자어학자격 (OPIc 및 토익스피킹에 한함)제작직군 지원자는 디자인 전공자에 한해 어학자격 기준을 적용하지 않음채용 정보Thank you !!삼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기업문화의 개념 및 정의기업문화의 중요성기업문화 분석 DISC 유형국내 대기업들의 경영문화 – 현대 ,삼성국내 대기업들의 사내문화 – SK, KT결론기업문화의 개념 및 정의기업문화의 사전적 의미조직 구성원들로 하여금 다양한 상황에 대한 해석과 행위를 불러일으키는 조직 내에 공유된 정신적인 가치를 의미기업문화란?조직 내의 구성원들 대다수가 공동적으로 가지고 있는 신념, 가치관, 인지, 행위규범, 행동양식을 통틀어 말하

  • 한국기업문화에 관한 연구
  • KT의 기업문화 Ⅲ. 결론 1. 한국 기업문화가 나아가야 할 방향 /미일 기업문화 비교를 통한 기업문화 혁신 방안 제시 2. 연구 과정의 한계점 조직과 인간 Team Project한국 기업문화에 관한 연구2003. 5. 27.조사배경과 연구방향 목차기업의 문화적 특성이 기업경영과 기업의 성패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생각기업문화의 필요성 절감우리나라의 기업문화에 대해서 관심 기업문화의 개념을 살펴본 뒤, 한국 기업내의 군대문화와의 연계성을 분석하고

  • [이마케팅] I-Phone(아이폰) 마케팅전략
  • 분석하고자 한다.Part 1. Project 개요 1. Project 추진방향2. Apple 소개3. 한국 진출의 문제점 2. Apple 소개 국가 / 본사 미국 /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업종 컴퓨터 소프트웨어설립자 스티브 워즈니악, 스티븐 잡스 설립년도 1977년매출액 101억 6,000 달러 (2009회계연도 1분기)기업이념 Think Different, User Friendly애플 Apple Inc기업사명 및 비전 Change The World By Bringing To Masses자유적이고 탈 조직적인 기업문화혁신 3 요소 우수한 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