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론](주)KT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3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KT소개
●KT Corporation
●KT 워드마크
■공기업 당시의 모습
●조직도
●공영화 당시의 문제점
●공기업의 비효율적 원인규명
●민영화하면 무엇이 달라질까
■민영화 과정
●제1차 민영화 5개년 계획의 실시
●제2차 민영화 5개년 계획의 실시
■민영화 후의 모습
●조직도
●내부환경(조직도 분석)
●외부환경
■결론
●KT의 성공원인
●KT의 당면과제
- 본문내용
-
■ KT 소개
● KT Corporation : 역사가 가장 오래된, 전화․초고속통신망 업체. 1885년에 개국한
한성전보총국(화전국[華電局])이 KT(주)의 출발점이다. 창립 초기, 전화시설 공급에 주력하여
1982년 450만에불과했던 전화회선을 93년 2000만 회선으로 확충하면서 정보화를 앞당기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전신전화국이라는 이름으로 존재하다가 81년 한국전기통신공사로, 97년
정부투자기관 한국통신을 거쳐, 2001년 12월 현재의 KT(주)(Korea Telecom)로 상호를
변경하였고, 2002년에는 정부소유 지분을 처분, 민영화를 이룩했다. KT(주)는 산하에 이동통신
분야를 담당하는 (주)KTF를 비롯하여 8개의 자회사(KTF, KT 하이텔, KT 네트워크, KT
링커스, KT 파워텔, KT 서브마린, KT 커머스, KTF 테크놀로지)를 거느리고 있다. KT(주)는
1994년 아시아 최초로 전 세계를 잇는 첨단 인터넷망과 위성통신망을 확보하여 한국을 선진
정보통신 대열에 올려놓았으며, ADSL 서비스 도입, 초고속 국가망 구축 등 인터넷망 구축에
역량을 검증하며 초고속 인터넷 사업자로서의 기반을 다졌다. 무선통신서비스 시장의 확대를
위해 2000년 한솔엠닷컴(주)을 인수한 KT(주)는 자회사 (주)KTF와의 결합을 통해 무선사업
기반을 다지는 등 유․무선을 망라하는 통신사업자로서의 입지를 구축했다. KT(주)는 초고속
인터넷 시장의 후발 사업자로서 사업 개시 1년 만인 2000년 국내 초고속 인터넷 시장 1위
달성에 이어, 국내 최초로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100만을 돌파했다. 2001년 전화발신번호서비스(CID)를
시작하였으며, 2003년 인터넷 500만 가입자 기록을 돌파하였다. 2003년 현재 4조 3279억 원으로
브랜드 가치 4위에 올랐다. 2002년 12월 총자산 21조 7610억 원, 매출액 11조 7083억 원,
당기순이익 1조 9638억 원이다. 본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에 있다. 〈메가패스(KT)〉
KT(주)의 대표적인 브랜드. KT(주)가 2000년 5월부터 출시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통합
브랜드이다. 2002년 국내 최초로 전화선을 이용한 초고속 디지털 전송기술인 VDSL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가입자가 2003년 9월 552만 명에 이른다.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한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 초고속 인터넷 통신망 부문에서 하나포스V(하나로통신)와 함께 공동 1위에 올랐다.
2002년 5월, 완전 민영화를 통해 민영기업으로 새로운 출발점에 선 KT는 고객에게 최고의
기술력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고의 가치 창출기업이 되기위한 ‘The Value
Networking Company'(고객 및 KT의 가치(Value)를 상호효과적으로 연계하여 주주 / 고객 /
사원에게 최고의 가치를 실현하겠다)라는 기업비전을 슬로건으로 걸고 세계 초일류 기업으로
발돋움 하고자 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