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론](주)KT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KT소개
●KT Corporation
●KT 워드마크

■공기업 당시의 모습
●조직도
●공영화 당시의 문제점
●공기업의 비효율적 원인규명
●민영화하면 무엇이 달라질까

■민영화 과정
●제1차 민영화 5개년 계획의 실시
●제2차 민영화 5개년 계획의 실시

■민영화 후의 모습
●조직도
●내부환경(조직도 분석)
●외부환경

■결론
●KT의 성공원인
●KT의 당면과제

본문내용
■ KT 소개
● KT Corporation : 역사가 가장 오래된, 전화․초고속통신망 업체. 1885년에 개국한
한성전보총국(화전국[華電局])이 KT(주)의 출발점이다. 창립 초기, 전화시설 공급에 주력하여
1982년 450만에불과했던 전화회선을 93년 2000만 회선으로 확충하면서 정보화를 앞당기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전신전화국이라는 이름으로 존재하다가 81년 한국전기통신공사로, 97년
정부투자기관 한국통신을 거쳐, 2001년 12월 현재의 KT(주)(Korea Telecom)로 상호를
변경하였고, 2002년에는 정부소유 지분을 처분, 민영화를 이룩했다. KT(주)는 산하에 이동통신
분야를 담당하는 (주)KTF를 비롯하여 8개의 자회사(KTF, KT 하이텔, KT 네트워크, KT
링커스, KT 파워텔, KT 서브마린, KT 커머스, KTF 테크놀로지)를 거느리고 있다. KT(주)는
1994년 아시아 최초로 전 세계를 잇는 첨단 인터넷망과 위성통신망을 확보하여 한국을 선진
정보통신 대열에 올려놓았으며, ADSL 서비스 도입, 초고속 국가망 구축 등 인터넷망 구축에
역량을 검증하며 초고속 인터넷 사업자로서의 기반을 다졌다. 무선통신서비스 시장의 확대를
위해 2000년 한솔엠닷컴(주)을 인수한 KT(주)는 자회사 (주)KTF와의 결합을 통해 무선사업
기반을 다지는 등 유․무선을 망라하는 통신사업자로서의 입지를 구축했다. KT(주)는 초고속
인터넷 시장의 후발 사업자로서 사업 개시 1년 만인 2000년 국내 초고속 인터넷 시장 1위
달성에 이어, 국내 최초로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100만을 돌파했다. 2001년 전화발신번호서비스(CID)를
시작하였으며, 2003년 인터넷 500만 가입자 기록을 돌파하였다. 2003년 현재 4조 3279억 원으로
브랜드 가치 4위에 올랐다. 2002년 12월 총자산 21조 7610억 원, 매출액 11조 7083억 원,
당기순이익 1조 9638억 원이다. 본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에 있다. 〈메가패스(KT)〉
KT(주)의 대표적인 브랜드. KT(주)가 2000년 5월부터 출시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통합
브랜드이다. 2002년 국내 최초로 전화선을 이용한 초고속 디지털 전송기술인 VDSL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가입자가 2003년 9월 552만 명에 이른다.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한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 초고속 인터넷 통신망 부문에서 하나포스V(하나로통신)와 함께 공동 1위에 올랐다.
2002년 5월, 완전 민영화를 통해 민영기업으로 새로운 출발점에 선 KT는 고객에게 최고의
기술력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고의 가치 창출기업이 되기위한 ‘The Value
Networking Company'(고객 및 KT의 가치(Value)를 상호효과적으로 연계하여 주주 / 고객 /
사원에게 최고의 가치를 실현하겠다)라는 기업비전을 슬로건으로 걸고 세계 초일류 기업으로
발돋움 하고자 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론] 사회적 기업 `아름다운 가게`
  • 경영조직론 8 조사회적 기업, ‘아름다운 가게’목차1. 아름다운 가게 선정 이유2. 아름다운 가게란?(1) 아름다운 가게의 목적과 이념(2) 아름다운가게의 지향(3) 주요연혁3. 아름다운가게의 조직(1) 아름다운가게의 조직도(2) 네트워크와 시스템4. 아름다운가게 운영(1) 주요활동(2) 나눔현황 (3) 지역사회간의 네트워크 관계 (4) 매장운영의 시스템과 현황 (5) 운영 재원의 구성과 수익 배분의 방법(6) 운영 방식(7) 직원 선발 / 자원봉사자 선발5.

  • 유연근무제(탄력근무제) 시행현황과 활용 의의 연구
  • 기업들은 한가지 종류의 유연근무제만을 활용하지 않고, 직원의 성격이나, 능력, 의지에 따라서 여러 가지의 유연근무제를 종합하여 활용하고 있다. (그림 1 참고)그림 1) : 글로벌 기업 밀레는 시차출퇴근제, 휴가대체제, 집약근무제등을 실시하고 있다.그림 2) : KT의 직원들은 스마트센터에서 근무함으로써, 생산성이 15% 증가하고 스트레스가 20% 감소했다고 한다.☞표 1) 유연근무제의 종류와 분류분류소분류개념시간제근무주 40시간 보다 적은 근

  • [조직론] KT의 조직구조에 관한 보고서
  • 주통신시대를 연 데 이어, 연이어 2호,3호를 성공적으로 발사하여, 초고속, 광대역 멀티미디어서비스를 제공하고 방송서비스를 한반도에 동남아지역으로 확대할 수 있는 위성방송 시대의 개막을 이끌었다.이처럼 한국의 대표 통신사업자로서 국가정보화에 앞장서 왔던 KT는 1997년 10월 정부투자기관에서 출자기관으로 전환하고, ‘PIN TO KT’라는 강력한 개혁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21세기의 경쟁력 기반을 구축했다. 공기업 최초로 사장과 임원 간 경영계

  • 경영조직론 - 조직 사례 연구 - ‘국순당’
  • 기업지배구조 우수기업 선정(한국기업구조개선지원센터)2008.우리 술 복원 사업 시작2010. 유네스코 세계문화예술교육대회 등의 공식건배주로 선정2011. 4.우국생, 국순당 쌀막걸리 우리술 품질인증심사 1호2호 획득2011. 11.법고창신, 방청옥결 세트 제20회 대한민국 패키지디자인 대전 주류부문 팩스타상 수상2011. 12.백세주, 제17회 KOSA 유통대상 전통주부문 본상 수상(2) 경영이념과 비전사랑 받는 기업, 하고 싶은 기업,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

  • COM2US 조직 분석
  • 기업소개회사명 : 주식회사 게임빌대표이사 : 송병준자본금 : 27.6억원(2011년 3월 기준)설립일 : 2000년 1월 10일비젼 : 세계인의 손 안에서 펼쳐지는 행복의 세상모바일게임 및 온라인 네트워크게임 서비스의 제공을 목적으로 2000년 1월 10일 설립되었으며, 2001년 4월 20일자로 상호를 주식회사 피츠넷에서 주식회사 게임빌로 변경하였다. 현재 모바일게임의 제작 및 서비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2. 조직도기술개발 조직도판매조직도3. 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