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KT 기업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경영학원론]수업 중간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기업개요

2. 산업의 성장성과 산업의 특성

3. 경기변동의 특성과 경쟁요소

4. 자원조달의 특성

5. 관련법령 또는 정부의 규제

6. 시장의 특성과 시장 점유율

7. 신규 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8. 매출 실적

9. 판매 조직 및 판매경로

10. 인사제도

11. 복리후생

12. 재무제표

13. 재무 분석

14.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신규 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KT는 음성시장의 성장 한계 및 초고속인터넷 접속서비스의 성장세 둔화라는 시대적 패러다임을 극복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기 위해 다양한 성장사업을 적극 추진 중에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어떠한 단말기로도 편리하게 연결되는 유비쿼터스 환경을 통하여 고객의 삶이 더 풍요롭고 즐거워질 수 있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세상을 만들고, 공간과 시간의 제약을 벗어나 고객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고객 편의솔루션과 함께 기업의 효율성과 경쟁력을 높이는데 필요한 비즈솔루션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러한 4대 사업영역으로 고객가치혁신을 이루어 고객의 꿈을 실현하는 Wonderfull Life Partner가 되겠습니다.
KT WIBRO (Wireless Broadband) 사업은 전용 단말기 및 노트북 등을 이용하여 정지 및 이동 중에 언제, 어디서나 고속의 전송속도로 인터넷에 접속하여 다양한 정보 및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초고속 휴대인터넷 서비스로 국내기술에 의해 세계최초로 상용화된 기술입니다. KT는 2006년 시범서비스 및 제한적 지역에 상용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고, 2007년 4월부터 주요 빌딩을 포함하는 서울 내 전 지역 및 수도권 주요 대학가를 중심으로 본격 상용화를 추진하였으며, 향후 수도권 전 지역으로의 서비스 제공 지역 확장을 추진 중입니다. 2007년 현재, 미니PC, 와이브로 노트북, CDMA 휴대폰과 KT WIBRO를 결합한 와이브로폰, PMP(Portable Media Player), USB 형태의 동글(dongle)을 노트북에 꼽아 KT WIBRO를 즐길 수 있습니다. 향후 보다 더 다양한 디지털 단말에서 KT WIBRO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 추진 중입니다. 또한, 서울 중심의 커버리지도 수도권 전체 지역까지 확장될 것이며, 속도 또한 약 2배 이상 빨라질 것입니다. KT WIBRO를 통해 인터넷 접속이라는 기본 기능 외에, 통합 웹메일, 양방향 화상 커뮤니케이션, 집안의 PC를 제어하는 PC control, 실시간 검색이 연동되는 맞춤 정보 서비스, 모바일 UCC 등의 개인 맞춤형 서비스로 고객의 모바일 문화를 창조해 나아갈 것입니다. KT는 KT WIBRO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기반으로 원하는 정보와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차세대 모바일 환경인 Mobile 2.0 시대를 주도하겠습니다.
메가TV 사업(IPTV)은 산업간 컨버전스 시대가 현실화되면서 네트워크의 고속화와 콘텐츠의 멀티미디어화가 가속됨에 따라 통신과 방송이 융합된 대표적인 서비스입니다. 이를 간단히 정의하자면 지금까지 PC를 통해 즐기던 정보검색, 게임, 메시지 교환, 쇼핑 등의 각종 인터넷 양방향 서비스뿐만 아니라 영화, 드라마, 교육, 교양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TV로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관련 법규의 미비로 실시간 방송 서비스가 제외된 VOD(Video on Demand) 형태로 제공 중에 있으나, 2007년 12월에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 사업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2008년에는 실시간 방송까지 포함하는 진정한 의미의 IPTV 서비스가 출시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의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겠습니다.
KT의 SoIP(Service over IP)는 IP기반의 단순한 음성통화 기능과 더불어 윈도우(Window)를 통해 영상, 문자 및 각종 정보와 데이터 위주의 멀티미디어 기능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SoIP 사업은 Low-end SoIP로부터 High-end SoIP에 이르는 다양한 서비스로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미래의 All-IP망 환경에서 새로운 수익원천을 발굴하고 성장 동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KT의 차세대사업입니다. 서비스를 좀 더 구체적으로 정의하면, Low-end SoIP는 음성IP폰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저렴하고 편리한 통화를 제공하고, Mid-end SoIP는 영상IP폰을 활용하여 영상기반의 다양한 생활편의서비스 및 화상통화를 제공하며 High-end SoIP는 통신/가전 단말들과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간의 결합을 통해 생활의 즐거움 등 추가적인 고객가치를 제공합니다. SoIP의 출시로 일반전화 시장이 축소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SoIP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 경쟁사 대응을 위한 상호보완작용을 통해 KT 고객 기반을 유지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신규 사업 분야는 서비스 자체의 사업성과는 물론, 기존 유선시장 방어 및 초고속인터넷 경쟁력 제고효과 등이 높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산업/서비스 간 컨버전스에 의거 KT가 유/무선통합, 통신/방송/가전 융합 및 이종 산업 간의 융합에도 선도적 사업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신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육성할 계획입니다.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은 자료입니다 보완은 필수^^
  • myask2***
    (2009.11.28 01:32:3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쓸만한 리포트네요
  • rhtm***
    (2008.10.16 17:54:40)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경영학원론]강원랜드 기업분석 및 향후 발전전략(A+리포트)
  • 리포트의 건설 등 입체적이고 다각적인 연계 교통망 검토가 절실히 요청되며 지속적인 레노베이션이 이루어져야 한다. 즉 V.I.P는 헬리콥터나 전용기 등을 이용하여 모셔오는 방법이 요구된다. 예를 들어 인천공항이나 근처의 컨벤션 센터에서 모셔와 숙박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하는 방법임.- 정켓과 초청고객(Invited visitors)의 활성화를 위한 정선 강원랜드의 마케팅 부서의 특별 판촉활동이 VIP고객을 유치하는 데 큰 비중을 차지.2) F.I.T를 유치하

  • [경영학] [경영학원론]웅진코웨이 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 분석1) 불황기를 넘는 경영전략2) 나눔경영3) 고객감동경영4) 녹색안전경영5) 상생경영7. 웅진코웨이의 마케팅전략 분석1) 페이프리(PAY FREE) 마케팅2) 코디 통한 렌털 마케팅3) 앰비슈머 시대의 마케팅 전략웅진코웨이 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 분석Ⅰ. 들어가는 말최근에 들어서 ‘저탄소녹색성장법’이 제정되면서 녹색경영이나 녹색마케팅 쪽으로 관심이 부쩍 늘어났다. 국내 주요기업들도 변화하는 시대적 흐름에 합류하고 있는 모

  • [경영학] [경영학원론]글로벌기업 ‘존슨앤존슨’ 성공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 목 차 -Ⅰ.서 론1. 기업소개2. 창업자 소개Ⅱ. 본 론1. 성공전략2. 존슨앤존슨의 윤리강령3. 존슨앤존슨의 산업구조분석4. 존슨앤존슨의 4P분석5. 존슨앤존슨의 SWOT분석6. 한국의 존슨앤존슨(1) 클린앤클리어의 STP전략(2) 클린앤클리어의 경쟁사7. 존슨앤존슨의 사회공헌Ⅲ. 결 론1. 향후전망2. 존슨의 장단점과 나아갈 방향 Ⅳ.참고자료글로벌기업 ‘존슨앤존슨’ 성공경영전략 분석Ⅰ. 서 론1. 기업소개1) 연혁1886년 : 회사 설립1893년 : 존슨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기업의 경쟁력강화를 위한 지식경영 사례분석(A+리포트)
  • 기업 문화 변화6. 지식경영의 일반적인 실패 원인 분석(1) 지식경영시스템 자체가 없거나 유명무실함(2) 지식경영의 주체 혼동(3) 지식경영에 대한 이해와 필요성 인식의 부재(4) 지식경영과 기업 맥락과의 유리(5) 세부적인 목표의 부재(6) 지식의 질에 대한 문제(7)적절한 평가와 보상의 문제< 결 론 >기업의 경쟁력강화를 위한 지식경영< 서 론 >최근 들어 지식이라는 수식어를 가진 단어들이 무수히 탄생하고 있다. “지식정부”, “신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분석2) 개성미 넘치는 자기소개서 13) 개성미 넘치는 자기소개서 24) 이력서 컨테스트 수상작13. 이력서1. 한글 이력서 작성 요령2. 영문 이력서14. 면접 성공 원칙15. 대기업 입사 준비 요령1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1 업종별 84가지1. 부동산관련 회사2. 법률사무소3. IT 회사 14. IT회사 25. 기자부분6. 일반사무직-16-1. 일반사무직-26-2. 일반사무직-36-3. 일반사무직-46-4. 일반사무직-56-5. 일반사무직-66-6. 일반사무직-76-7. 일반사무직-87. 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