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휴맥스 HUMAX 의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2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휴맥스란?
2. 왜 휴맥스인가?
3. 셋톱박스(STB) 란 무엇인가?
1. 휴맥스의 해외 진출 이유
2. 진입 시장 분석
* STB의 시장 형태
4. 진입방법
Ⅱ 본론
1. 현재 진출 국가
2. HUMAX 의 해외 진출
1) 진출 국가
2)이론적인 시사점
6. 환경적 영향
7. 전략적 제휴
8. HUMAX STB의 성공요인/위험요인
9. 휴맥스의 향후 전략
본문내용
1. 휴맥스란?

-96년 아시아 최초 세계 세 번째로 위성방송 셋톱박스
를 개발해 유럽시장에 자체 브랜드로 진출

2004년 영국 소비자 잡지 ‘워치’ 6월호,  “휴맥스의 셋톱
박스” 최우수 모델로 선정

- 세계 90개국에 셋톱박스를 수출 (수출이 90%)

2. 왜 휴맥스인가?

- 벤처기업으로는 드물게 독자상표를 붙여 세계 시장에서 거대 CE업체와 경쟁
- 세계시장점유율 (STB 10대중 3대의 제품이 휴맥스)
- 진출 8년만에 수출 1억불 달성



3. 셋톱박스(STB) 란 무엇인가?

1) 셋톱박스의 역할

-  셋톱박스란 TV위에 놓이는 박스
방송국에서 보내는 디지털 신호, 정보를 받아 음성 및 영상 신호로 변환하는 기능
- 안테나로부터 수신된 영상신호를 증폭하거나 잡음을 제거하여 시청자가 원하는 채널에 맞추어 해당 영상신호를 TV에 송출하는 기능


2. 진입 시장 분석

1) 현지 국가의 전략적 중요성
- 규모의 경제, 신규시장진출을 위한 재원마련 
- 유럽: 전략적으로 가장 중요, 구매력 있는 소비자
  미국: 유럽을 다 합친 것과 대등한 소비력
  일본 : OP시장의 큰 규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휴맥스의 해외진출 사례 분석
  • 『국제마케팅 조발표』『목 차』1. 선정배경2. 회사소개⑴ 회사소개⑵ 회사연혁⑶ 주력제품3. 해외진출현황4. 휴맥스의 해외진출 사례 분석 ⑴ 창업초기에 시장에서 실패한 주요 요인⑵ 휴맥스의 해외진입 5. 휴맥스의 전략 분석⑴ 휴맥스의 핵심역량 (Core Competence)⑵ 휴맥스의 경쟁전략 6. 휴맥스의 성공요인7. 향후 휴맥스의 경쟁전략1. 선정배경처음 작은 벤처기업에서 출발한 휴맥스는 이미 1999년 541억원, 2000년 1,40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

  • [국제마케팅] 휴맥스(HUMAX)의 해외진출 및 마케팅 사례분석
  • 휴맥스는 이미 1999년 541억원, 2000년 1,40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2003년에는 매출액 6천5백억원 등 시가총액 2조원의 세계 3대 디지털 셋톱박스 메이커가 된다는 단기비전을 가지고 있다. 휴맥스는 해외진출에 성공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최고의 벤처기업입니다. 기술 뿐 아니라 중요한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성공한 휴맥스를 선정하여 분석하고 공부함으로써 많은 전략적 시사점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국제마케팅 조별 과제 해외진

  • [중소기업성공사례] `HUMAX` 휴맥스의 기업성공사례에 대하여
  • HUMAX 선정배경2. 회사연혁3. DIGITAL STB (SET TOP BOX)4. 해외진출현황Ⅱ. 환 경 분 석1. 산업구조 분석 2. 해외 DIGITAL STB 시장상황Ⅲ. HUMAX의 해외진입 전략평가 1. HUMAX의 창업초기의 시장에서 실패한 주요요인2. HUMAX의 해외진입 전략Ⅳ. HUMAX의 전략분석1. HUMAX의 핵심역량 (Core Competence)2. HUMAX의 경쟁전략Ⅴ. HUMAX의 성공요인 및 성과 1. HUMAX의 성공요인2. HUMAX의 성과3. HUMAX의 향후 전략 Ⅵ. Conclusion Ⅰ. About HUMAX 1. HUMAX 선정배경휴맥스는 기

  • 휴맥스 HUMAX 휴맥스에 관해서 휴맥스 환경분석 휴맥스 해외진출전략 휴맥스 사례 휴맥스 전략분석 휴맥스 제품 휴맥스 연혁 휴맥스 디지털 방송
  • 휴맥스의 SWOT분석THREATOPPOTUNITYWEAKNESSSTRENGTH셋톱박스 시장의 불안정한 구조낮은 인지도디지털 위성방송시장의 가능성방송시장의 구조적 요인수출의존형 사업구조우수한 기술력다양한 제품 라인업투명한 경영                                                                      Ⅳ. HUMAX의 해외 진출 전략 및 사례 2. 휴맥스의 해외 시장 진입전략1. 휴맥스의 창업초기 실패 주요원인휴맥스의 창업초기 실

  • [인적자원개발(HRD)과 인적자원관리(HRM)] 인적자원개발(HRD)과 인적자원관리(HRM)의 패러다임과 개선방향 및 향후 과제 분석(휴맥스의 사례)
  • 의 철폐4. 학생선발과정의 근본적 개혁5. 초중등 교육의 교육자치제도 정착6. 대학교육개혁7. 평생교육체계와 직업훈련과의 연계Ⅹ. 현대 인적자원관리(HRM)의 방향1. 기술변화에 대한 대응2. 산업구조의 변화에 대한 대응3. 성차별 완화와 성희롱의 금지4. 노동력부족과 외국인 근로자 문제5. 직업관과 생활방식의 변화(신세대와 골드칼라의 등장). 국제경영과 인적자원관리(HRM)의 과제1. 경영자와 종업원의 선발2. 종업원의 훈련과 개발3. 종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