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휴맥스 국제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회 사 소 개
가. 휴맥스란?
나. 연혁
다. 경영이념
라. Digital STB
마. 해외 진출현황
2.국 제 화 전 략
가. 기업전략
나. 핵심역량 및 전략
3.환 경 분 석
가. 외부환경
나. SWOT 분석
다. BCG Matrix 분석
4.성 공 요 인 및 성 과
가.창업초기의 시장에서 실패한 요인
나. HUMAX의 해외진입 전략
5.결 론
가. 기업의 국제화와 조직구조
나. 휴맥스의 조직구조와 특징
※참 고 자 료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
회사소개
휴맥스란? (Human Maximization의 합성어)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에 위치한 휴맥스는 한국을 대표하는 벤처기업이다. 주력 상품은 방송 수신용 장비인 셋톱박스이다. 대표자 변대규, 참여자 김종일, 최한홍, 이용훈, 강중용, 강진원과 종업원 약 320 명으로 이루어진 휴맥스는 전형적인 수출지향기업이다. 매출액이 전액 수출에서 나오기 때문이다.
설립이후 휴맥스는 고객만족과 개인성장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사회 및 고객과의 관계에서 설립정신을 구현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휴맥스는 설립 후 여러 가지 시행착오를 거치고 1993년경 '디지털 가전'분야를 사업영역으로 정했으며 그 최초 아이템이 가정용 CD반주기였다. 당시는 전 세계적으로도 가전분야에서 '디지털 시대'의 본격적인 막이 오르지 않은 상태였고, 따라서 CD반주기는 국내 시장이 존재하는 드문 디지털 가전 제품이었다. 휴맥스는 이 분야에서 약 50%의 시장점유율로 시장을 선도하였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휴맥스(http://www.humax.co.kr)
거시조직이론(무역경영사, 김인수)
신경영학원론(박영사, 정수영)
금융감독원(http://dart.fss.or.kr/)
삼성경제연구원(http://www.seri-samsung.org)
한국경제신문(http://www.hankyung.com)
매일경제신문(http://www.mk.co.kr)
전자신문(http://www.etimesi.com/)
팍스넷(http://paxnet.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