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휴맥스 국제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회 사 소 개
가. 휴맥스란?
나. 연혁
다. 경영이념
라. Digital STB
마. 해외 진출현황
2.국 제 화 전 략
가. 기업전략
나. 핵심역량 및 전략
3.환 경 분 석
가. 외부환경
나. SWOT 분석
다. BCG Matrix 분석
4.성 공 요 인 및 성 과
가.창업초기의 시장에서 실패한 요인
나. HUMAX의 해외진입 전략
5.결 론
가. 기업의 국제화와 조직구조
나. 휴맥스의 조직구조와 특징
※참 고 자 료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회사소개
휴맥스란? (Human Maximization의 합성어)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에 위치한 휴맥스는 한국을 대표하는 벤처기업이다. 주력 상품은 방송 수신용 장비인 셋톱박스이다. 대표자 변대규, 참여자 김종일, 최한홍, 이용훈, 강중용, 강진원과 종업원 약 320 명으로 이루어진 휴맥스는 전형적인 수출지향기업이다. 매출액이 전액 수출에서 나오기 때문이다.
설립이후 휴맥스는 고객만족과 개인성장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사회 및 고객과의 관계에서 설립정신을 구현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휴맥스는 설립 후 여러 가지 시행착오를 거치고 1993년경 '디지털 가전'분야를 사업영역으로 정했으며 그 최초 아이템이 가정용 CD반주기였다. 당시는 전 세계적으로도 가전분야에서 '디지털 시대'의 본격적인 막이 오르지 않은 상태였고, 따라서 CD반주기는 국내 시장이 존재하는 드문 디지털 가전 제품이었다. 휴맥스는 이 분야에서 약 50%의 시장점유율로 시장을 선도하였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휴맥스(http://www.humax.co.kr)
거시조직이론(무역경영사, 김인수)
신경영학원론(박영사, 정수영)
금융감독원(http://dart.fss.or.kr/)
삼성경제연구원(http://www.seri-samsung.org)
한국경제신문(http://www.hankyung.com)
매일경제신문(http://www.mk.co.kr)
전자신문(http://www.etimesi.com/)
팍스넷(http://paxnet.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휴맥스 핵심역량
  • ▨ 목 차서 론가. 휴맥스란?나. 경영이념다. 휴맥스의 주력제품-DIGITAL STB본 론1. 시장현황가. DIGITAL-STB 산업 소개나. DIGITAL-STB 시장 동향다. 국내 업체 수출입 현황라. DIGITAL-STB시장과 HUMAX마. 경쟁자2. 휴맥스의 핵심역량가. SWOT분석나. 휴맥스만의 핵심역량다. 경쟁전략라. 역량확립기반마. 해외진입전략결 론가. 휴맥스의 빛과 어둠과 길나. 결론 및 시사점▨ 서 론가. 휴맥스란? (Human Maximization의 합성어)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에 위

  • [국제경영학]조사의 개요와 기업사례선정
  • 전략에 있어 포장과 디자인을 현지소비자의 기호와 현지유통에 맞게 규격포장을 한 적응화 전략이 주효한 경우라고 볼 수 있다. 여섯째, 대상은 현지시장에 조미료 제품으로 년 평균 100%의 매출 성장을 이루었다. 이러한 성공요인은 기술적 우위와 가격경쟁력을 겸한 가치경영과 세계적인 조미료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에 의하여 이루어졌다.Ⅳ.사례연구의 시사점 지금까지 한국기업들의 국제화 2단계내에서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에 대한 연구를 통하

  • [국제경영] 기업의 국제화와 제문제점
  • 국제화 능력을 갖춘 인적자원과 기존 인적자원과의 융화 문제 타이밍을 놓치는 정보 정보 취득의 경로가 한정되어 있음 취득된 정보의 해결을 위한 창구가 다양하지 못함 득정보에 대한 의사결정 능력이 부족 국제화에 따르는 해결안(중소기업사례) 국제화 감각을 갖춘 인력 채용의 어려움인력채용시 채용 인력에게 연봉계약 형태로 관리 시스템의 우수 인재에 대한 성과의 평가와 보상에 대한 명확한 기준 마련 경영자의 교육훈련 투자에 대한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 LG전자의 독일 진출(PDP, 냉장고)
  • 전략과제의 실행배경2.전략과제의 실행내용3.과제수행 후 냉장고 사업의 실적 Ⅵ. 결론- PDP와냉장고- 조원의 견해 - 참고문헌Ⅶ. 첨부자료(신문,KBS)Ⅰ.LG전자의 회사의 개요 및 세계화 과정1.회사개요LG전자는 1958년 설립된 이래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시장확대로 세계적인 전자업체로 성장하였으며, 세계의 전자 산업을 리드하는 회사가 되었다. 창업의 시기 → 성장의 시기 → 국제화 시기 → 혁신의 시기 → 제2 혁신의 및 디지털경영의 시기 등의

  • [한국경제] 환율변동이 국내 경제에 미치는 영향
  • 필요한데 비해서 원재료의 수입비용 부담증가는 단기간에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또한 원재료뿐만 아니라 상품을 만드는데 들어가는 모든 비용이 국제화시대에 있어서는 환율과도 밀접한 영향을 받기 때문에 수출가격은 떨어지지 않고, 오히려 올라가는 상황도 있기 때문입니다.Ⅶ. 참고문헌환리스크 대응방안, 김성훈 두남,2002외환위험관리, 성용모, 형설출판사, 2003LG경제 연구소(http://www.lgeri.com)삼성경제 연구소(www.seri-samsung.org)▶각종검색엔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