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 휴맥스 HUMAX의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4 / 2019.12.24
- 4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І 서론
1. Intro --------------------------------------------- 1
2. 휴맥스에 대해서 ----------------------------------1~7
2-1경영자 소개
2-2제품군 소개
2-3 제휴사 소개
2-4 휴맥스 성장 과정
Ⅱ-1. 본론
1. 조직도 ------------------------------------------ 8
2. 핵심역량 ---------------------------------------9~12
3. 산업구조 분석 --------------------------------- 12~14
4. BCG매트릭스 ------------------------------------ 15
5. 재무제표 ------------------------------------- 15~17
Ⅱ-2. 본론
1. 디지털 셋톱박스의 시장진출 현황 ----------------------17
2. HUMAX의 현황 --------------------------------18~19
3. HUMAX의 해외진출 ---------------------------- 20~24
4. 글로벌성공전략 ------------------------------- 25~28
Ⅲ. 결론
1. HUMAX의 전망 ----------------------------------- 28
2. HUMAX의 향후전략 -------------------------------- 29
3. 후기 ----------------------------------------- 30~31
Ⅳ. 참고문헌 & 사이트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첨부자료 ------------------------ 32~34
- 본문내용
- 1989년, “건인 시스템”으로 출발하여 노래방기기를 생산하던 휴맥스는 아날로그 가전에서 디지털 가전으로 넘어가는 전략적 변곡점에서 제공된 기회를 활용, 지난 1996년 아시아에서 최초로 DVB위성 셋톱박스를 개발하였고 1997년 디지털 셋톱박스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였으며 코스닥 상장 기업이 되었다. 그 결과 지금은 세계 최고수준의 디지털 셋톱박스를 전세계 90개국에 수출하는 세계 유수의 셋톱박스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뛰어난 기술과 잘 조직화된 네트워크 시스템을 바탕으로 유럽을 시작으로 중동 아시아 최대시장인 미국과 진입장벽이 높은 일본까지 성공적으로 세계시장에 진출하여 높은 성과를 달성하였다. 현재 52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직원의 57%가 R&D이 참여하고 있다. 휴맥스는 매출의 90%를 수출로 달성하며 기반산업인 셋톱박스로 세계점유율을 차지하였으며 셋톱박스로 인해 얻은 디지털 기술과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입지로 셋톱박스의 지속적 우위를 유지하면서 이를 발전시켜 디지털TV와 홈미디어서버 등의 컨버전스 가전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 자국 내에서도 잘 알려지지 않은 벤처 기업이 셋톱박스로 세계시장을 석권하고 필립스, 소니, 탐슨 같은 세계 일류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었던 역량들과 현재 디지털 부문의 강자로써 입지를 넓히고 있는 휴맥스의 전략을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