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 휴맥스 HUMAX의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4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І 서론
1. Intro --------------------------------------------- 1
2. 휴맥스에 대해서 ----------------------------------1~7
2-1경영자 소개
2-2제품군 소개
2-3 제휴사 소개
2-4 휴맥스 성장 과정

Ⅱ-1. 본론
1. 조직도 ------------------------------------------ 8
2. 핵심역량 ---------------------------------------9~12
3. 산업구조 분석 --------------------------------- 12~14
4. BCG매트릭스 ------------------------------------ 15
5. 재무제표 ------------------------------------- 15~17
Ⅱ-2. 본론
1. 디지털 셋톱박스의 시장진출 현황 ----------------------17
2. HUMAX의 현황 --------------------------------18~19
3. HUMAX의 해외진출 ---------------------------- 20~24
4. 글로벌성공전략 ------------------------------- 25~28

Ⅲ. 결론
1. HUMAX의 전망 ----------------------------------- 28
2. HUMAX의 향후전략 -------------------------------- 29
3. 후기 ----------------------------------------- 30~31
Ⅳ. 참고문헌 & 사이트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첨부자료 ------------------------ 32~34
본문내용
1989년, “건인 시스템”으로 출발하여 노래방기기를 생산하던 휴맥스는 아날로그 가전에서 디지털 가전으로 넘어가는 전략적 변곡점에서 제공된 기회를 활용, 지난 1996년 아시아에서 최초로 DVB위성 셋톱박스를 개발하였고 1997년 디지털 셋톱박스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였으며 코스닥 상장 기업이 되었다. 그 결과 지금은 세계 최고수준의 디지털 셋톱박스를 전세계 90개국에 수출하는 세계 유수의 셋톱박스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뛰어난 기술과 잘 조직화된 네트워크 시스템을 바탕으로 유럽을 시작으로 중동 아시아 최대시장인 미국과 진입장벽이 높은 일본까지 성공적으로 세계시장에 진출하여 높은 성과를 달성하였다. 현재 52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직원의 57%가 R&D이 참여하고 있다. 휴맥스는 매출의 90%를 수출로 달성하며 기반산업인 셋톱박스로 세계점유율을 차지하였으며 셋톱박스로 인해 얻은 디지털 기술과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입지로 셋톱박스의 지속적 우위를 유지하면서 이를 발전시켜 디지털TV와 홈미디어서버 등의 컨버전스 가전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 자국 내에서도 잘 알려지지 않은 벤처 기업이 셋톱박스로 세계시장을 석권하고 필립스, 소니, 탐슨 같은 세계 일류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었던 역량들과 현재 디지털 부문의 강자로써 입지를 넓히고 있는 휴맥스의 전략을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휴맥스의 해외진출 사례 분석
  • 『국제마케팅 조발표』『목 차』1. 선정배경2. 회사소개⑴ 회사소개⑵ 회사연혁⑶ 주력제품3. 해외진출현황4. 휴맥스의 해외진출 사례 분석 ⑴ 창업초기에 시장에서 실패한 주요 요인⑵ 휴맥스의 해외진입 5. 휴맥스의 전략 분석⑴ 휴맥스의 핵심역량 (Core Competence)⑵ 휴맥스의 경쟁전략 6. 휴맥스의 성공요인7. 향후 휴맥스의 경쟁전략1. 선정배경처음 작은 벤처기업에서 출발한 휴맥스는 이미 1999년 541억원, 2000년 1,40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

  • [국제경영전략] 휴맥스 성공사례
  • 기업에서 출발한 휴맥스는 이미 1999년 541억 원, 2000년 1,400억 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2003년에는 매출액 6천5백억 원 등 시가총액 2조원의 세계 3대 디지털 셋톱박스 메이커가 된다는 단기비전을 가지고 있다. 휴맥스는 해외진출에 성공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최고의 벤처기업입니다. 기술 뿐 아니라 중요한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성공한 휴맥스를 선정하여 분석하고 공부함으로써 많은 전략적 시사점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국제마케

  • [국제마케팅] 휴맥스(HUMAX)의 해외진출 및 마케팅 사례분석
  • 기업에서 출발한 휴맥스는 이미 1999년 541억원, 2000년 1,40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2003년에는 매출액 6천5백억원 등 시가총액 2조원의 세계 3대 디지털 셋톱박스 메이커가 된다는 단기비전을 가지고 있다. 휴맥스는 해외진출에 성공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최고의 벤처기업입니다. 기술 뿐 아니라 중요한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성공한 휴맥스를 선정하여 분석하고 공부함으로써 많은 전략적 시사점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국제마케팅

  • 휴맥스 HUMAX 휴맥스에 관해서 휴맥스 환경분석 휴맥스 해외진출전략 휴맥스 사례 휴맥스 전략분석 휴맥스 제품 휴맥스 연혁 휴맥스 디지털 방송
  • HUMAXContents휴맥스의 환경분석선정배경 및 연구목적 휴맥스에 관해서 휴맥스의 해외진출전략 및 사례 휴맥스의 전략분석결론 ⅠⅡⅢⅣⅤⅥ                                                                      Ⅰ. 선정배경 및 연구목적 HUMAX의 선정배경 및 연구목적휴맥스는 기술에 기반을 둔 핵심역량(Core Competence)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벤처기업2000년 1,

  • [글로벌마케팅] 휴맥스 이문화 극복사례 연구
  • 기업의 발전가능성V. 부록 -참고자료(참고 기사 포함)I.목차II. 서론 - P41.선정동기 - P42.기업 소개 및 연혁 - P4(1)기업 소개 - P4(2)연혁 - P63.디지털 셋톱박스 - P74.본론전개 방향 제시 - P7III. 본론 - P81.디지털 산업 - P8 (1)산업의 특성 - P8 (2)산업의 시장성 - P8(3)경기변동의 특성 - P82.휴맥스의 제품과 기술 - P8(1)Set-Top-Box - P8(2)Middleware - P9(3)Lincense - P10(4)Other - P113.해외진출 - P12(1)해외 진출 국가와 설립법인 - P12(2)해외시장 진출 계기 - P12(3)해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