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놀이치료의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7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A+ 놀이치료) 놀이치료의 시작, 단계, 특징과 놀이치료의 필요성 및 놀이치료의 기대효과 분석(사례 중심)
- (유아교육평가)관찰 주제: 유아들의 놀이상호작용, 또래상호작용, 부모-유아상호작용, 유아- 교사 상호작용 등에서 나타나는 유아들의 갈등, 의사소통, 놀이 행동, 문제행동, 게임, 의도, 협동 등과 같은 주제나 행동, 관찰기록방법: 일화기록, 사건표집법, 시간표집법-2016 방송통신대학교 유아교육평가
- 유아교육평가4공통)아래에제시된 관찰주제가운데 하나를 선택-놀이상호작용-하여관찰후행동분석하고 어떤교육이나프로그램 혹은 교사의역할이 필요한지를 제안하시오0k
- [아동생활지도 D형] 다양한 음악치료의 이론을 설명하고, 음악치료의 접근방법 및 음악치료의 모델에 관해 논하시오
- [유아 스트레스]유아 스트레스의 본질,원인, 유아 스트레스와 조기교육,성취압력, 유아 스트레스의 부모 역할,대처 방법 분석
- 목차
-
1. 놀이치료란
2. 놀이치료의 대상이 되는 아동들
3. 놀이치료의 방법
4. 놀이치료의 역사
5. 느낀점
- 본문내용
-
놀이치료의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놀이치료란?
아동들은 자발적인 놀이를 통해서 편안함을 느끼고 좀 더 직접적으로 그리고 충분히 스스로를 표현하게 된다. 그러므로 아동들이 그들의 경험과 감정을 "놀이로 표현하는 것" 자체가 자기치유과정이다. 놀이치료는 심리적 문제를 지닌 아동을 돕기 위해서 놀이가 지닌 치료적 힘을 체계적으로 적용시키는 심리치료의 한 방법이다. 전문적인 훈련을 받은 치료자와 아동간의 지지적이고 상호협력적인 관계속에서 놀이가 가지고 있는 치료적인 힘을 활용하여 아동이 현재 힘들어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2. 놀이치료의 대상이 되는 아동들
신경증적 아동(Neurotic child), 정서장애, 성격 병리 (character pathology), 장애가 예상되는 아동, 오이디푸스 문제를 가진 아동, 공격적이고 행동화 경향을 보이는 아동 / 행동장애
소아학대의 피해자, 정신적 충격의 피해자, 이혼 부모의 자녀, 사별 반응, 성주체성 문제(gender identity problem)를 가진 소아, 정신지체와 발달장애가 있는 아동, 신체적 장애를 가진 아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