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대한제분㈜의 ㈜장생개발의 흡수합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6 / 2019.12.24
- 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대한제분 주식회사는 2000년 11월 28일 대한제분 주식회사가 자회사인 주식회사 장생개발을 흡수합병을 결정하였다. 2000년 11월 28일 이사회의 결의를 시작으로 주주총회를 포함한 합병 종료 보고까지의 일정이 2001년 2월 7일까지 진행되었다. 이는 이사회의 승인으로 결정되었으며 주식매수 청구권이 인정되지 않는 소규모 합병이었다. 대한제분은 물류비 절감 등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도모하고 시장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함을 합병의 목적으로 설정하였다. 실질적으로 대한제분(주)은 (주)장생개발이 경매·낙찰 받은 신극동제분의 자산을 양수 받음으로써 물류비용 절감 및 동종제품의 시너지 효과가 커질 것으로 예상하였으며 이는 동종, 유사 업종의 합병으로 수평적 합병으로 보여진다. 명의상 대한제분의 장생개발의 흡수 합병이사 실질적으로 대한제분의 신극동제분의 인수로 보여지며 대한제분과 동일 산업의 (구)신극동제분의 부산 공장 가동을 통한 매출신장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합병회사(대한제분 주식회사)의 주당 평가액은 136,120원으로 피합병 회사(주식회사 장생개발)의 주당 평가액은 –61,583원으로 평가되어 대한제분과 장생개발이 1:0의 비율이 책정되었고 합병비율 적정성에 관한 외부평가기관의 평가의견은 적정으로 판명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