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서점] 모닝365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6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시장환경분석

Ⅱ. 비즈니스 분석

1. 회사소개
2. 사업개요
3. 사업특징
4. 물류 및 배송
5. 가격 및 제품
6. 홈페이지 분석
7. 컨텐츠
8. 촉진 및 홍보
9. 결재,지불 및 보안
10. SWOT분석
11. 경쟁사

Ⅲ. 핵심적 성공요인

Ⅳ.모닝365의 현 위기와 그 대비전략

Ⅴ. 결론 및 전망

본문내용
1. 시장환경분석

근 5년간 우리나라의 인터넷 보급이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 국가에서는 전자상거래가 급속히 발달하였으며, 미국의 아마존닷컴이 도서판매를 시작으로 최대의 인터넷쇼핑몰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현재 인터넷이 보급됨에 따라 사람들의 관념에서 ‘책은 서점에서 구입’한다는 생각이 바뀐지는 오래이다. 이미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등의 인터넷서점과 교보문고, 영풍문고 등의 오프라인 서점들이 자신들의 강점을 내세워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실정이다.
간략하게 말한다면 모닝 365는 온라인 서점이다. 인터넷서적판매 시장은 2002년 한해 동안 매출이 102.3%로 성장했으며, 모닝365의 성장률 또한 169.7%에 달해 성장을 주도했다. 2003년 2월 말 도서 정가제가 시행되었다. 이는 오프라인의 출판업계와 온라인의 출판업계의 첨예한 대립과 온라인의 서점들의 과다한 출혈 경쟁하는데 그 이유가 있었는데 도서 정가제로 인해 서점들의 매출이 같은 분기에 비해 15%가량 줄었으며, 또한 인터넷 서점들의 매출도 30%정도 하락했다. 2000년 5월 이후 계속 인터넷 서점업계에 2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었던 모닝365도 예스24의 합병과 교보서점의 적극적인 온라인 시장 진출 등의 추격으로 난관에 봉착했다. 또한, 2002년에는 95년의 전통을 자랑하며 양서를 배출해 오던 ‘종로서적’이 끝내 부도를 당하는 등의 서적 업계는 하루가 다르게 판도가 변화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서점]모닝365의 마케팅사례 분석
  • 서점들의 할인을 금지했다.책을 한 두권 살 경우 할인폭은 10%인데 반해 배송비는 2000원이 넘어 오히려 오프라인 서점보다 비싼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회원이 감소될 위협이 있다.또 서적 배송비가 책값의 10% 안팎이어서가격이 싸다는 인터넷서점의 최대 장점이 사라지게 된다 더구나 2∼3일 뒤에나 배달받는 불편함까지 고려하면 모닝365일의 경쟁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교육 문화 포탈 쇼핑몰지방 지하철도 물류 Sercive 진출•부가서비스의

  • [인터넷비즈니스]인터넷서점 `모닝365`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모닝365는 급속한 성장을 해나간다. 다음의 그래프는 실질적으로 모닝365가 사업을 시작한 지 1년이 되고 또한 편의점물류서비스를 시작한 올해 3월부터 동종업계에서 모닝365의 점유율의 추이를 보여주고 있다. 단 한번도 점유율이 하락한 적이 없다는 것을 알수 있다.) Rankey.com 끝없는 가격경쟁인터넷업계 첫 가격비교광고 등장 매일경제신문(2001-12-04)인터넷서점 또다시 할인경쟁 한겨레신문(2002-03-04)모닝365, Yes24보다 1% 할인서비스 머니

  • [인터넷서점] 모닝365의 마케팅전략 분석
  • 인터넷서점시장을 장악하고 있다.1.인터넷 서점의 Market Share(2001년)그림 1 2002년 상반기 매출액 (단위 : 억원) 자료출처 : 한국경제 2002년 07월 17일그림 2 ■ : yes24 (41%)■ : 모닝365 (19.7%)■ : 와우북 (13.8%)■ : 알라딘 (13.2%)■ : 인터넷고보문고 (12.2%)자료출처 : 한국경제 2002년 07월 17일2. 외부환경 (1) 경쟁사 분석① On-line㉠ yes24현재 인터넷서점 부분 1위이고 약 13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말 그대로 업계 리더인 yes24는 2002년 5월 13일 와우북을

  • [인터넷기업분석] 인터넷서점의 최강 YES24(예스24) 분석
  • 분석Index분야별 평가결론회사소개사업전략시장상황분석Index분야별평가결론사업영역사업연혁화사소개 - 사업영역Yes24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서적판매 사이트회사소개 - 사업연혁회사소개사업전략시장상황분석Index분야별평가경쟁사시사점시장현황결론상황분석 – 시장 현황온라인 서점이 오프라인 서점의 매출을 앞서고 있는 상황교보문고YES2483억85억<목표 세분 시장YES24모닝365인터넷교보No frequent flyer milesLo

  • About Barnes Noble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조화 반스앤노블 기업소개
  • 서점’이라고 광고하던 미국의 반스앤노블 또한 아마존에 성장함에 따라 온라인 시장으로 진출하게 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1997년 종로서적과 영풍문고교보문고 등 대형 서점들이 개설하였으며, 2002년 현재 알라딘과 예스24와우북정글북모닝365 등의 전문점이 있다. 현재 인터넷에는 약 500개 정도가 개설되어 있는데, 미국과 일본의 경우 전체 도서 판매량의 20%를 차지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온라인 서점 침투율은 2007년 기준 30%에 달한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