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교보문고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0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전체요약 ---------------------------------- 3
2. 서 론 ----------------------------------- 4
3. 분 석 ----------------------------------- 4
1) 환경 분석
2) 자사 분석
3) 기사 분석
4. 제 안 ----------------------------------- 9
1) ERP 활용방안
2) 웹 활용전략
5. 결 론 ---------------------------------- 15
6. 참고문헌 --------------------------------- 16
- 본문내용
-
국내 최대의 도서 정보를 가진 인터넷 교보문고는 오프라인에서의 서점들과 판매량이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yes24나 interpark , 알라딘 등의 여러 인터넷 서점과 함께 인터넷 서점의 점유율을 서서히 늘려나가고 있다. 인터넷 교보문고는 97년부터 한국 능률협회 컨설팅 조사 서점부문 고객만족도 4년 연속 1위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여타 다른 인터넷 서점들과는 달리 국내 최대의 오프라인 서점을 기반으로 엄청난 도서 보유량(특히 전문서적의 보유량)과 높은 인지도를 통해 지금은 비록 업계3위이지만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인터넷 교보문고는 ‘배송 품질 보증제’ (고객이 상품인터넷을 주문하고 상품을 받아 사용할 때까지 서비스를 책임지겠다는 약속)를 도입하였고 인터넷 상에서 구매상황 등 개인정보를 실시간 지원하는 등 인터넷 사용자에 초점을 맞춘 ‘고객중심의 사이트’를 만들어 가고 있다. 또한 인터넷 교보문고는 개인 블로그를 통해 자신만의 개성이 묻어나는 개인 서점을 꾸며 책을 팔 수 있도록 하는 ‘프렌드 샵' 서비스를 도입하여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들은 인터넷 교보문고가 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고객들에게 초점을 맞추어 일시적인 고객이 아닌 평생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보여 지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현실적으로 인터넷 교보문고는 도서정가제에 따른 출판업계와의 마찰, 도서정가제에 따른 온라인 서점에의 타격, 교환 및 환불(온-오프간의 상호 연계성이 떨어짐) 등의 문제점들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보다 전사적인 차원에서 고객들을 관리하여 신뢰성을 확보하는 한편,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서적구매를 통해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마일리지를 보다 활성화하고 웹을 통해 고객 편의와 서비스를 향상 시킬 수 있도록 하여야 할 것이다.
- 참고문헌
-
1) 디지털 기업을 위한 경영정보시스템, 홍일유 저, 2005, 법문사
2) e비즈니스 경영: 시장을 제패하는 전략과 경영기반, 딜로이트 토마츠 컨설팅 저, 이미지 북, 2001년 3월 ,제 4장 “보증”-e 비즈니스와 고객의 신뢰
3) 마케팅관리, 이석규 저, 2005, 박영사, 제17장 고객관계관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A+) [경영학개론] 경영학 관리의 역사적 발전 과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전적 경영학, 행동학적 경영학, 계량 경영학 이론이 관리자에게 각각 어떤 시사점을 주고 있는지 설명하시오.
- 심리학의 정의와 범위 그리고 산업심리학의 범위와 연구방법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를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 구찌 최근현황과 마케팅 4P전략분석과 구찌 STP,SWOT분석 및 구찌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정보전략] E-MART(이마트)의 SCM
- 농산물 유통 -인삼의 유통경로
- 시장조사론_5주 2차시에서 정성조사를 통한 자료수집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2차 자료를 이용하여 최근 3년간의 국내 제조업체별 승용차, 노트북, 컴퓨터 중 하나의 판매실적을 조사하시오 이 경우 가능하면 보다 세분화된 자료를 조사하시오 (예, 승용차의 경우 소형, 중형, 대형, SUV 등)
- 동기부여의 기초이론
- [경영사례] LG 트롬세탁기(TROMM)의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