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SK주유소 경쟁력 강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duction
Summary
SK 주유소
주유소 산업(석유소매산업)
External environment Analysis
Macro environment analysis
Industry structure analysis
Competitor analysis
Company internal Analysis
Profitability analysis
Customer analysis
Business system analysis
Core competency
Competitive adbantage
Issue finding
Conclusion
- 본문내용
-
External Analysis
주유소 수 증가에 따른 경쟁 치열
고급휘발유와 경유소비량 증가
경쟁사의 차별화 마케팅
Internal Analysis
수익성 개선의 시급
많은 주유소 수를 기반으로 한 근접성
다양한 유외사업
뛰어난 고객 관리능력
브랜드
거시환경의 변화
고유가 시대의 도래
고급 휘발유 소비 증대
경유 차량 수요의 증가
유류 가격 비율의 변화
고급 유류 사업에 필요한 정제 기술의 확보
SK 주유소
SK 주유소는 타 주유소와 달리 정유 공급 및 마케팅과 유통망 관리가 분리되어 있으며, 시장에서 수년간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시장 리더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
Analysis
유통과 마케팅이 분리 됨
5년 째 업계 1위 고수
총 4010개의 주유소 확보(직영 840개, 자
영 3170개 / 2006년 100개 증설 예정)
전국 30개의 물류 센터 및 자체 송유관 보
유(국내 최고의 물류 능력)
주유업계 브랜드 파워, 소비자 만족도 1위
주유소산업의 정의
정유회사와 석유류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각종 유류를 공급 받아 이를 고정화된 설비에 의하여 실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석유소매업
Analysis
90년대 말부터 현재까지 성숙기
주유소 수는 현재 과포화 상태이나 매년
신설 주유소가 꾸준히 증가
갈수록 경쟁이 더 치열해지고 있음
각 업체마다 시장 점유율을 늘리기 보다
는 수익성에 치중하고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