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SK주유소 경쟁력 강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tion
Summary
SK 주유소
주유소 산업(석유소매산업)

External environment Analysis
Macro environment analysis
Industry structure analysis
Competitor analysis

Company internal Analysis
Profitability analysis
Customer analysis
Business system analysis
Core competency
Competitive adbantage

Issue finding

Conclusion
본문내용
External Analysis
주유소 수 증가에 따른 경쟁 치열
고급휘발유와 경유소비량 증가
경쟁사의 차별화 마케팅

Internal Analysis
수익성 개선의 시급
많은 주유소 수를 기반으로 한 근접성
다양한 유외사업
뛰어난 고객 관리능력
브랜드

거시환경의 변화
고유가 시대의 도래
고급 휘발유 소비 증대
경유 차량 수요의 증가
유류 가격 비율의 변화
고급 유류 사업에 필요한 정제 기술의 확보

SK 주유소
SK 주유소는 타 주유소와 달리 정유 공급 및 마케팅과 유통망 관리가 분리되어 있으며, 시장에서 수년간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시장 리더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


Analysis
유통과 마케팅이 분리 됨
5년 째 업계 1위 고수
총 4010개의 주유소 확보(직영 840개, 자
영 3170개 / 2006년 100개 증설 예정)
전국 30개의 물류 센터 및 자체 송유관 보
유(국내 최고의 물류 능력)
주유업계 브랜드 파워, 소비자 만족도 1위

주유소산업의 정의

정유회사와 석유류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각종 유류를 공급 받아 이를 고정화된 설비에 의하여 실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석유소매업

Analysis

90년대 말부터 현재까지 성숙기
주유소 수는 현재 과포화 상태이나 매년
신설 주유소가 꾸준히 증가
갈수록 경쟁이 더 치열해지고 있음
각 업체마다 시장 점유율을 늘리기 보다
는 수익성에 치중하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경영과의사결정]S-oil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전망(A+리포트)
  • 전략1) 고품질제품, 합리적 가격현재 정유업계는 유사휘발유 및 유사경유의 범람, 품질등급표시제 등 환경규제 강화, 주유소 상표표시제 폐지, 환율 및 국제유가의 급변 등 경영환경의 급속한 변화에 노출되어 있다.따라서 국내 및 수출시장의 환경변화를 신속히 파악하여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탄력적인 마케팅 전력의 수행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S-OIL은 최고의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외시장을 연계하는 생산 및 마케팅 전략을

  • 한진택배 한진택배 환경 분석 한진택배 기술적 환경 한진택배 경쟁적 환경 한진택
  • 강화현재 한진택배는 여성 배달인력 확충을 통하여 고객의 반감을 줄이고 여성 특유의 세심함으로 소화물의 분실 밑 손실을 막는 등 고객이 편안한 입장에서 택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2003년 말에는 택배서비스 혁신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하여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러나 방대한 조직규모와 일선종업원의 업무과중 때문에 고객의 불만이 터져나오는 게 사실이다. 서비스 업체로서 더 큰

  • SKCORPORATION의 경영전략보고서 SKCORPORATION의 경영전략보고서
  • SK를 대표하는 CEO이자 SK밸류체인의 근간인 브랜드와 기업문화를 지키고 발전시키는 대주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대한민국 유일의 국적자본 정유사 CEO로서 해외 에너지 확보를 위한 민간외교의 최일선을 담당하는 한편 디지털 컨버전스를 통해 유비쿼터스 시대를 선도하는 전략가이기도 하다. 또한 SK의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과 경쟁력 있는 지배구조를 만들고 이를 통해 창출된 이윤을 바탕으로 국민경제에 공헌하고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

  • SK에너지 지속가능경영의 필요성과 전략
  • SK Energy를 위한 지속가능경영 전략 제안 *2. 국내 ; SK Energy의 지속가능경영2-1. SK Energy의 Vision과 연혁 2015년 ’아 태 지역 Major Player로 도약1980’1980-1989 종합에너지, 종합화학회사로의 기반 구축1990’에너지 화학을 중심으로 2천년대 세계 일류기업을 위한 재 도약2000’Globalized Innovative Marketing Company를 통한 기반 구축한국 경제발전에 중추적 역할 수행1970’1960’국내 최고 정유 회사로 탄생1. 석유 화학 등 핵심사업의 경쟁력 강화sk 에너지가

  • [마케팅]SK 주식회사 촉진전략 및 마케팅전략 분석
  • SK주식회사의 제품을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이 있거나 SK주식회사로 인해서 불이익을 받았다고 생각될 때 연락을 주면 가급적 빠른 시일내에 처리하도록 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SK주식회사는 전국의 당사계열 주유소에 대해 외부 평가기관은 물론 고객으로부터 직접 서비스 수준을 조사받고, 이에 대한 개선의 노력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다. SKMS(SK Management System)1) 정의SKMS는 기업의 사업구조를 효율적으로 뒷받침해줄 수 있는 경영 소프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