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지속가능경영의 필요성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

페이지 슬라이드노트 중간중간에 발표시 사용할 스피치대본도 첨부되어있습니다.

sk에너지 발표준비하시는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1. 지속가능 경영의 대두

2. 국내 대표적인 정유 회사 SK Energy의 지속가능경영 전략

3. 해외 대표적인 정유 회사 Exxon Mobil의 지속가능경영 전략

4. SK Energy의 위기와 한계, 시사점

5. Global SK Energy를 위한 지속가능경영 전략 제안
본문내용
1. 석유 화학 등 핵심사업의 경쟁력 강화
sk 에너지가 현재 영위하고 있는 핵심 사업인 석유 화학사업 등 모든 분야에서 Global Major 기업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임. 이를 위하여 SK인천정유를 인수하였고 고도화 설비 건설 및 생산시설의 효율성을 개선 중이며, 향후 지속적인 성장 전략을 추진할 것. 이는 글로벌 경쟁하에서도 핵심 사업의 경쟁우위를 확고히 하는 의미가 있음
2. Global Optimization
SK에너지는 국내, 중국, 동남아의 Triple Hub를 갖춘 아 태지역 Major Player로의 위상을 확보하고자 함.
이를 위하여 Upstream의 비중을 확대하고 중국을 비롯한 아태지역 석유 화학사업에서 생산과 판매가 가능한 Value Chain을 완성하고, Global Top-tier수준의 운영 효율성과 인재를 확보한 석유 화학회사로의 도약을 지향
3. 전략적 유연성 확보
sk 에너지는 미래를 단정적으로 규정하여 어느 하나의 성장 option만을 선택하기 보다는 석유 화학 시장의 환경변화에 대비하기 위해 기업의 역량을 비축하고 미래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업기회를 찾아 신중하게 투자하는 전략적 유연성을 동시에 확보할 것

이를 위해 국내 석유 화학 시장에서의 확고한 리더쉽과 글로벌사업에서의 핵심 역량을 확보하고, 이와 동시에 중국을 비롯한 아,태지역 내 석유화학산업에서 전체 Value chain(생산~판매)을 완성함으로써 Global Major 수준의 역량과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아태지역의 Major Player로서의 위상을 확보하고자 함.
+사진은 애니메이션 넣어서 글씨랑 안겹치게 잘 해주세요^^
사진1. 상압증류시설 첫 가동 모습. 석유제품 국내 첫 생산.
사진2,3, 방향족, 나프타분해공장 모습, 우리나라최초의 석유화학시설로 꼽히고 우리나라의 석유화학사업의 막을 올림
사진4 선경이 유공을 인수하고 유공이 종합에너지, 화학회사로 거듭나기 위해서 유전개발에 참여하고 기술지원연구지원을 위한 연구소를 준공하는 등의 노력을 했다.
사진5. 유전개발 현지법인 설립, 국내 공장 추가 설립 등의 노력
*97년 Sk주식회사로 상호변경*
마지막부분. 05년 인천정유 인수, 07년 지주회사, SK에너지 출범. 기술수출 및 해외투자확대로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 SK에너지 전략
  • 목차1. SK에너지 기업 소개 2. 에너지시장의 중요성 3. 국내의 에너지시장 동향 4. SK에너지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 5. SK에너지의 중국진출 성공전략 분석 6. SK에너지의 중국진출 성공요인 7. SK에너지의 성장 및 경쟁전략 8. SK에너지의 지속가능경영 9. SK에너지의 적응화 전략 10. SK에너지의 영원한 기업 전략 11. SK에너지의 혁신전략 12. 화학에너지산업 분야 국내외 경쟁기업 분석 13. SK에너지의 전후방 산업 14. SK에너지의 위험요인과 향후전략, 방

  • SKCORPORATION의 경영전략보고서 SKCORPORATION의 경영전략보고서
  • 에너지 화학과 정보통신 기업 SK를 대표하는 CEO이자 SK밸류체인의 근간인 브랜드와 기업문화를 지키고 발전시키는 대주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대한민국 유일의 국적자본 정유사 CEO로서 해외 에너지 확보를 위한 민간외교의 최일선을 담당하는 한편 디지털 컨버전스를 통해 유비쿼터스 시대를 선도하는 전략가이기도 하다. 또한 SK의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과 경쟁력 있는 지배구조를 만들고 이를 통해 창출된 이윤을 바탕으로 국민경제에 공

  • 사회복지개론] 기업이 주체가 되어 하는 복지활동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속 가능한 경영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커다란 도움을 줍니다.또한 기업의 공공적 평판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넷째 기업과 이해관계자 간 조인트 방식에 의한 주제 선지 및 공동 연구 , ,분석 등의 고심성적 요소에 대한 영향 분석 협력을 할 수 있습니다 SWOT .이러한 협력 관계를 형성해 와 KPI(Knowledge Performance Indicator)접근 방식의 필요성을 높일 수 있으며 OKR(Objectives and Key Results) ,최적의 전략적 작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다양한 기업의

  • 한화석유화학 경영전략 사례연구 -한화석유화학의 대우조선해양 인수 사업
  • 지속적으로 증가시킬 계획에 있다. 그러나 친환경 전기자동차에 활용되는 2차 전지의 경우 계획 단계에 있는 한화석유화학과는 달리, 경쟁사인 LG화학을 비롯하여 SK에너지에서 막대한 R&D투자를 통하여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이 분야의 성장률만을 보고 섣불리 투자하기에는 국내 경쟁에서부터 도태될 가능성이 있다는 위험 요소가 따른다. 또한 한화석유화학은 태양전지 사업에도 사업 확장을 시도하고 있다. 한화석유화학은 올해 7

  • [국제마케팅]GS칼텍스의 마케팅전략
  • 전략 과정4) GS칼텍스의 6시그마 경영철학 5) GS칼텍스의 6시그마 전략의 효과와 의의(2) 고객관계관리(CRM)를 통한 소비자 마케팅전략1) GS칼텍스의 고객관계관리(CRM)2) GS칼텍스의 고객관계관리의 효과와 의의(3) 기타 소비자중심 마케팅전략2. 경쟁자중심 마케팅 전략 .25(1) 제품차별화 전략1) 석유화학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개발 및 투자 2) 신에너지사업의 발 빠른 연구(2) 가격차별화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