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스프레트마케팅(구전마케팅)을 통한 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입소문을 통해서 강력하게 퍼지는 구전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아이러브 스쿨 , 마이클럽 닷컴 , 온라인 게임 , 딤체 등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그냥 레포트 내기에도 딱이다
본문내용
스프레드 마케팅은 말을 퍼뜨리는 것으로 일종의 ‘소문내기’ 방법의 마케팅이며 ‘구전 마케팅’이라고도 불린다. 즉 , TV나 신문광고 등을 매스컴으로 활용해 알리는 일반적인 마케팅과는 다른 마케팅 기법으로 구전을 통하거나 인터넷을 이용해 소문을 퍼뜨려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기법이다.
일본의 생활종합 연구소에 의하면 젊은 세대일수록 매스컴보다는 구전을 통한 생생한 정보전달에 큰 신뢰를 느낀다고 한다. 최근 기업체에서는 마케팅 전략으로 광고를 통해 알리는 수준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소문을 퍼뜨리는데 주력하는 모습을 볼 수있다. 알리는 것은 단순히 알려지는데 그치는데 반해 소문을 퍼뜨리는 방법은 더욱 효율적으로 알려지고 신뢰를 얻게 된다는 면에서 매우 효과적이다. 기업들은 이제 확실히 퍼뜨려 알릴 수있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를 고민하기 시작하였다. 음료업계에서는 신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여고생 부대들을 동원하여 입소문을 낼 수 있도록 유급회원으로 고용하기도 한다. 특별히 큰 광고비를 들이지 않고도 제품의 타깃층에 맞게 직접적인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구전을 이용한 수단 이외에 인터넷에서도 친구에게 추천할 만한 상품이나 콘텐츠라면 바로 카페나 블로그에 오리거나 추천메일로 친구나 동료에게 알릴 수 있는 수단으로 스프레드 마케팅이 쉽게 구현된다. 이러한 스프레드 마케팅은 아이템에 적합한 타깃층을 쉽게 선별하여 적은 비요으로도 큰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국내에서의 스프레드 마케팅의 대표적인 초기 성공사례는 2000년 초 동창회 열풍을 몰고 온 아이러브 스쿨과 선영아 사랑해의 마이클럽 닷컴이다. 신문이나 방송보다 사람들의 입을 통해 먼저 ‘스타’가 된 이들 업체는 거리에 내건 현수막과 동창생들이 입소문을 통해 다수의 회원을 확보하는데 성공했다 아이러브 스쿨은 잊혀진 동창들을 찾아 과거의 교실을 사이버상에 재건한다는 간단한 콘셉트로 동창회 중심의 온라인상 모임 쪽지 메일 등의 교환 형태로 네티즌들 사이에 소문이 확산되어 큰 성공을 거두었다. 마이클럽닷컴은 신문이나 방송보다 ‘선영아 사랑해’라는 궁금증을 만드는 현수막과 지하철 광고, 게릴라 광고등을 통해 사람들의 호기심을 유발하는 마케팅 전략을 성공시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마케팅사례 모음집
  • 마케팅 사례 모음집1. 화이자(Pfizer)마케팅 사례 12. 현대 EF소타나 마케팅 사례분석 -1 22.1 외부환경분석 22.2 내부환경분석(강점.약점) 43. 현대 EF소타나 마케팅 사례분석 -2』 73.1 STP전략분석 73.2 마케팅 믹스 73.3 촉진 광고 전략 93.4 마케팅 성과분석 114. 진로 쿠어스의 맥주시장 공략 사례 114.1 마케팅 차별화를 통한 공략 115. 음료시장에서 독자 카테고리 형성을 통한 성공사례 (솔의 눈) 13마케팅 사례 모음집화이자(Pfizer)마케팅 사례제약만큼

  • [영화마케팅]영화마케팅의 새로운 마케팅전략과 나갈방향
  • 마케팅에 의한 성공의 예에서나 영화 제작비에 차지하는 마케팅비용 등을 보았을 때 현재 영화 마케팅의 중요성을 알 수 있었다. 따라서 본 내용에서는 이러한 영화 마케팅을 영화 시장분석과 다양한 마케팅의 예, 성공과 실패 사례 분석 등을 통하여 영화 마케팅을 좀 더 알아보고 설문을 통하여 마케팅의 포인트를 파악한 뒤 한국 영화 마케팅의 현주소를 통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결론지어 볼 것이다.2. 본론1. Publicit

  • [마케팅] 그린 마케팅
  • 마케팅 전략에 이르기까지 처음부터 다시 분석을 시작하였다. 시장조사 및 시식테스트 결과, 차별화된 제품형태 개발과, 시장에 자일리톨 껌이 자연스레 정착할 수 있는 친 건강 분위기가 조성된다면 소비자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친 건강 제품에 대한 프리미엄 가격 지불 가능성이 높아 제품이 성공할 수 있다는 결론을 얻었다.제품 전략: 2000년 5월 말 롯데 제과는 소비자의 건강에 대한 관심, 인체에 무해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충족을 목표로

  • [마케팅] 고객만족과 사후관리 - 웅진코웨이, 아이리버 비교분석
  • 마케팅 전략적 접근. 최낙한, 나광진(2002), 서비스 상품 구매 후 소비과정행동에 관한 연구. 마케팅 연구 제17권 제4호 pp.27∼46.박미영(1995), 소비자의 정보탐색과 구매 후 만족에 관한 연구 - 자동차 구매행동을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석사학위 논문卞亨錫(1998), 고객만족과 구매 후 행동의도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 신용협동조합을 중심으로- 창원대 석사학위 논문金桂洙(1996), 불평행위에 대한 기업의 대응정도와 소비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 - 화

  • 한류마케팅 레포트
  • 구전에 의존하는 경향이 많다. 예를 들어 영화를 관람하고자 하는 사람은 이미 영화를 본 지인의 관람 소감과 관람평을 참고로 의사결정을 하게 된다. 따라서 구전마케팅 전략은 문화콘텐츠 기업에게 작품을 알리고 흥행시키는데 필수적인 전략으로 자리잡고 있다. 구전마케팅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수단이 있다. 첫째, 인터넷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최근 인터넷을 통한 구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어 이를 적극적으로 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