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매직컴의 마케팅전략 - 인도네시아시장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회사소개
1-1. 회사개요
1-2. 회사연혁
2. 전기밥솥 시장
3. 해외진출 동기
4. 인도네시아 진출과 결과
4-1 인도네시아 개관
4-2 진출 당시의 인도네시아
4-3 경과 및 결과
5. 매직컴의 마케팅 전략
5-1 SWOT 분석
1.STRENGTH
2.WEAKNESS
3.OPPORTUNITY
4.THREAT
5-2 마케팅 믹스와 수정 모색
1.제품전략
2.가격전략
3.촉진전략
4.유통전략
6. 매직컴이 나가야 할 방향
6-1 수출 지역의 다각화
6-2 현지 직접 투자
6-3 인도네시아 내 판매 시장 확대

Ⅲ. 결론

본문내용
매직컴은 지난 79년 회사설립 이후 전기보온밥솥만을 생산, 대기업에 OEM을 공급하다가 이런 방식으로는 회사의 비전은 없다고 판단하여 93년부터 구조조정에 착수해 비능률적인 OEM 및 내수생산을 중단하고 해외시장 개척에 나서 성공한 회사이다. 매직컴은 같은 쌀 문화권인 동남 아시아 중에서도 인구도 두 번째로 많고, 쌀 생산이 가장 큰 시장인 인도네시아에 전기보온밥통을 수출하여 큰 성공을 이루면서 급속한 성장을 이루었다.
매직컴의 수출 실적을 보면 94년 처음으로 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출한 후 아시아 전체가 경제위기의 소용돌이에 휩싸였던 98년 한해를 제외하고는 매년 꾸준한 매출신장을 보이면서 인도네시아 밥통시장을 공략해 왔다. 그리고 마침내 1999년, 거의 200만개에 달하는 전기보온밥통을 한해동안 판매하면서 인도네시아 전기보온밥통 시장 1위 자리에 올랐으며, 시장점유율은 무려 60%에 달하게 되었다. 매직컴의 대표적인 수출품인 Magic jar 와 Magic com은 전기 밥솥의 고유명사화가 될 만큼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얻으면서 성공했다.
전력의 사정이 좋지 않은 인도네시아의 사정에 맞춰 제품을 현지화 시켰으며 고 가격의 일본 제품과 저 가격 저 품질의 중국 제품과는 다르게 좋은 품질을 가지면서도 국민 소득에 맞는 제품의 출시로 인도네시아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여나갔고 좋은 A/S서비스로 소비자들의 요구를 들어주면서 현재는 종합전문가전회사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그러나 인도네시아에서 전기밥통회사 중에서 인지도가 가장 좋은 매직컴도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하여 안심할 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 KTF 기업분석
  • 전략적 제휴를 통해 그동안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 미국 등 해외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무선인터넷서비스 부문(부가가치 사슬 사업부문별로 새로 그렸습니다. 수정부분)회계, 재무, 품질관리 및 마케팅 업무무선인터넷 서비스 기술 개발인력의 선발, 양성, 관리기자재 및 비품 구입무선인터넷콘텐츠구입m-커머스, SMS, 멀티미디어서비스제공세대와 성별에 특화된 광고 및 이벤트활동

  • [국제마케팅] 글로벌브랜드 성공요인 및 사례
  • 시장이 품질을 보증하고 마케팅을 지원하는 공동브랜드 개발 사업을 추진하여 지방자치제 최초로 민 .관. 업체가 공동으로 참여하여 대구시를 대표할 수 있는 공동브랜드 쉬메릭을 개발함성공사례▷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와 홍보활동을 강화하여 지역 소비자의 인지도가 매우 높게 나타남▷ 정기적인 품질검사를 통한 품질 관리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으며 긍정적인 평가를 내림▷ 브랜드 전략의 수립 및 그에 따른 마케팅 활동을

  • [전략경영] KTF 기업분석
  • 컴을 합병하였고, 2002년에는 SK텔레콤의 신세기통신과 합병함으로써 한국의 무선통신 시장은 KTF, SK텔레콤, LG텔레콤의 3개 사업자로 재편되었다. KTF의 주요 사업은 개인휴대통신 업무를 비롯한 전기통신사업과 이러한 사업에 관련된 장비 및 시설의 판매임대서비스이다. KTF는 1997년 한국통신프리텔로 설립되어 우리나라의 기존 이동통신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던 SK텔레콤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KTF는 시장 세분화 전략과 마케팅을 내세우며

  • [마케팅전략] 마케팅 쿠쿠
  • 마케팅 전략을 자세히 알아보고 분석하며 이에 그치지 않고 이 기업이 보다 더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그 대안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Ⅱ. 본 론1. 기업소개(1) 쿠쿠(성광전자)의 목표성광은 지난 20여년 동안 최고의 품질로 사회에 봉사한다는 기업정신으로 성장, 발전해 왔으며 치열한 소형가전 분야에서 국내, 국제적으로 시장을 확대시켜 왔습니다. 또한 급변하는 경영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사전에 축적해 나

  • 인터넷 마케팅 기법 정리
  • 인터넷 마케팅 전략 및 기법 정리인터넷 마케팅 기법 목록 검색엔진마케팅, 전자카탈로그, 인터넷배너광고, 이메일마케팅, 인터넷이벤트(온라인판촉), UCC마케팅, 모바일마케팅, e-Product, e-경매, e-공동브랜드, 블로그마케팅, DB마케팅, 로열티프로그램, 제휴프로그램(Affiliate Program), 커뮤니티마케팅 , 온라인 웹 사이트 판매, e-서비스(고객지원), e-PR (1) 검색엔진마케팅1. 정의 및 특징검색 도구를 단순한 검색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특정 웹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