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매직컴의 마케팅전략 - 인도네시아시장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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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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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1. 회사소개
1-1. 회사개요
1-2. 회사연혁
2. 전기밥솥 시장
3. 해외진출 동기
4. 인도네시아 진출과 결과
4-1 인도네시아 개관
4-2 진출 당시의 인도네시아
4-3 경과 및 결과
5. 매직컴의 마케팅 전략
5-1 SWOT 분석
1.STRENGTH
2.WEAKNESS
3.OPPORTUNITY
4.THREAT
5-2 마케팅 믹스와 수정 모색
1.제품전략
2.가격전략
3.촉진전략
4.유통전략
6. 매직컴이 나가야 할 방향
6-1 수출 지역의 다각화
6-2 현지 직접 투자
6-3 인도네시아 내 판매 시장 확대
Ⅲ. 결론
- 본문내용
-
매직컴은 지난 79년 회사설립 이후 전기보온밥솥만을 생산, 대기업에 OEM을 공급하다가 이런 방식으로는 회사의 비전은 없다고 판단하여 93년부터 구조조정에 착수해 비능률적인 OEM 및 내수생산을 중단하고 해외시장 개척에 나서 성공한 회사이다. 매직컴은 같은 쌀 문화권인 동남 아시아 중에서도 인구도 두 번째로 많고, 쌀 생산이 가장 큰 시장인 인도네시아에 전기보온밥통을 수출하여 큰 성공을 이루면서 급속한 성장을 이루었다.
매직컴의 수출 실적을 보면 94년 처음으로 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출한 후 아시아 전체가 경제위기의 소용돌이에 휩싸였던 98년 한해를 제외하고는 매년 꾸준한 매출신장을 보이면서 인도네시아 밥통시장을 공략해 왔다. 그리고 마침내 1999년, 거의 200만개에 달하는 전기보온밥통을 한해동안 판매하면서 인도네시아 전기보온밥통 시장 1위 자리에 올랐으며, 시장점유율은 무려 60%에 달하게 되었다. 매직컴의 대표적인 수출품인 Magic jar 와 Magic com은 전기 밥솥의 고유명사화가 될 만큼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얻으면서 성공했다.
전력의 사정이 좋지 않은 인도네시아의 사정에 맞춰 제품을 현지화 시켰으며 고 가격의 일본 제품과 저 가격 저 품질의 중국 제품과는 다르게 좋은 품질을 가지면서도 국민 소득에 맞는 제품의 출시로 인도네시아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여나갔고 좋은 A/S서비스로 소비자들의 요구를 들어주면서 현재는 종합전문가전회사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그러나 인도네시아에서 전기밥통회사 중에서 인지도가 가장 좋은 매직컴도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하여 안심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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