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기능성 껌으로서의 자일리톨의 등장과 성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일리톨이란?
2. 국내 껌 시장
(1) 시장 규모 (2) 시장 상황
3. 제과 3사의 경쟁분석
(1) 롯데제과 (2) 해태제과 (3) 크라운
4. 현재 껌시장 상황
5. ‘자이리톨 껌’에 대하여
(1) 컨셉 (2) 타겟 (3) 특징
6. 자이리톨 껌의 마케팅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광고전략


Ⅲ. 결론
1. 지금의 상황
2. 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하면서 제과시장에 기능성 바람이 일고 있다.

먹는 것 하나도 몸에 유익한 것을 찾는 현대인들의 건강지향욕구에 부응, 제과업체들이 기능성 제품 개발에 사력을 집중하고 있는 것이다. 업계에 따르면 롯데, 해태, 동양 등 제과업체들은 경기회복세와 함께 소비자 구매 행태가 미용과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의 선호추세가 뚜렷해지자 껌, 캔디, 비스킷, 아이스크림 등 제과 류 전반에 걸쳐 기능성 제품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발맞추어 국내 껌시장에도 자일리톨껌 바람이 불고 있다. 치아의 기반을 약화시키는 플러그를 없애고 충치의 원인 균인 무스탄 균을 제거하는 기능성 껌인 자일리톨 껌은 그 동안 후라보노껌으로 대표되는 국내 기능성 껌 시장의 판도를 크게 바꿨다.

소비자들의 인식부족에도 불구하고 롯데제과를 필두로 한 자일리톨 껌의 성공은 지속적인 제품 홍보와 마케팅 활동으로 미루어 그간의 제과업계의 불황을 타개한 성공적인 마케팅 성공 사례라고 할 수 있다.

1999년 6월 출시된 이후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국내 껌 시장 판매순위에서 연속 1위를 달리고 있는 점도 자일리톨의 인기를 반영하고 있다. 현재 오리온의 ‘초코파이’와 함께 국내 과자 시장의 정상 다툼을 벌이고 있는 자이리톨 껌의 마케팅 전략에 관하여 알아보겠다.
참고문헌
- 자일리톨 스터디 ( http://www.xylitol.co.kr )
- 롯데제과 ( http://www.lotteconf.co.kr )
- 해태제과 ( http://www.ht.co.kr )
- 동양제과 ( http://www.tyc.co.kr )
- 껌 나라 ( http://members.tripod.lycos.co.kr/chewgum )
- 식품 음료 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롯데 자일리톨의 도전자 전략
  • 자일리톨의 효능① 비싼 가격 ② 껌을 씹은 후 갈증 ③ 단맛의 지속시간이 짧음① 1997년 1차 런칭의 실패 ② 껌시장의 성장률 둔화 ③ 모방제품의 등장① 경기회복 ② 식생활의 변화로 충치 예방의 필요성이 증대 ③ 자일리톨의 인지도 상승WeaknessOpportunityThreat마케팅전략Key Issue소비자들에게 자일리톨의 가치를 어떻게 전달할 것인가?자일리톨은 점차 기능성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성공가능성이매우 큰 제품이다. 그러나 자일

  • [마케팅] 파워마케팅 성공사례 스크랩
  • 마케팅 성공사례파워마케팅롯데 자일리톨껌 2001.10.25마케팅은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켜 기업의 목적을 달성코자 하는 가장 효율적인 수단이다. 따라서 식품 및 유통기업들은 ‘고객만족’을 제1의 목표로 삼고, 새로운 마케팅 기법을 속속 발굴해 경영활동을 펴나가고 있다. 새로운 역발상 마케팅 기법으로 시장을 장악하거나 차츰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는 사례들을 집중 분석해본다.‘얘야, 껌 씹고 자는 거 잊지 마라.’ 작년 7월 선보인 30초

  • 자일리톨의 광고전략
  • 자일리톨이란?3. 국내 껌시장의 규모와 롯데 자일리톨의 위치4. 제과시장 최초 단일제품 월1백억원 매출 돌파Ⅱ. 본론 - 위기 VS 기회1. 자일리톨껌의 화려한 탄생과 97년의 실패1) 자일리톨의 도입배경2) 자일리톨 실패 원인 (1) 가격의 수용성(고가격에 대한 저항)의 문제(2) 기존 껌과의 차별화전략의 실패(3) 자일리톨 효능에 대한 소비자전달(Communication)의 실패(4) 유사상품과 상표권분쟁 2. 2000년 새로운 시작과 성공1) 마케팅믹스 전략 (1) 제품 모

  • 롯데 자일리톨 껌 자일리톨 효능 자일리톨 정의 자일리톨 개발 배경
  • 껌 시장 중 30%에 불과하던 기능성 껌 시장을 2002년 75%까지 급성장을 하게 만들었다. 현재 자일리톨 껌 시장규모는 2003년 2260억원, 2004년 1900억원을 넘어섰다. 즉, 2000천억원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또한, ‘Xylitol’은 97년 자일리톨F라는 이름으로 한번 마케팅의 쓴맛을 보고 다시 2000년 재도전에 성공한 제품이기도 하다. 그 성공적 재기를 알고자 한다.2. Xylitol이란 무엇인가?⑴ Xylitol 정의- 추잉검, 제과, 의약품, 구강위생제 등에 사용되는 당알코올

  • 블루오션 혁신사례 자일리톨
  • 자일리톨의 기본 마인드는 바로 기존의 껌의 역할을 바꾸는 것이었다. 껌을 씹는 것이 치아 건강을 도모할 수 있다는 발상의 전환은 자일리톨 성공의 기본적인 요소였다. 2) 조직 내부의 준비와 시스템의 구축블루 오션 전략은 기존의 안정된 체제를 거부 한다는 점에서 기업 입장에선 많은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전략으로 리스크가 항상 존재하며, 실패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조직의 개편이 필요하다. 롯데는 블루 오션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