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OHP의 교육적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OHP자료의 교육적 활용에 관한 발표자료입니다.
많은 도움 되세요~
목차
(1) OHP의 정의

(2) OHP의 특성

(3) TP의 제작
-직접 그리기 법, 컴퓨터 제작법

(4) OHP 자료의 활용
본문내용
OHP 정의
OHP(Over Head Project)
‘투시물 환등기’란 뜻으로 자료를 반사경 및 렌즈에 의해 머리 위로 영사할 수 있는 기기이다.
OHP의 특성
① 밝은 장소에서 사용 가능
② 학습자를 보면서 수업 진행 가능
③ 가까운 거리에서 사용 가능
④ 제작과 조작이 간단, 제작비가 저렴
⑤ 사용방법이 다양화
⑥ 시간이 절약
⑦ 자료 관리의 편리성
직접 그리기 법
TP자료 중 가장 손쉽고 저렴하게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이다.
직접 그리기, 잡지나 그림을 본을 떠서 그리는 방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그림동화 아동교육 정리 - 그림책, 낱장씩 그림동화, 융판활용동화, OHP 그림동화, TV상자 그림동화 중심으로
  • 그림동화 아동교육 정리-그림책, 낱장씩 그림동화, 융판활용동화, OHP 그림동화, TV상자 그림동화 중심으로Ⅰ. 들어가며아동은 동화를 접하며 그 내용을 이해하고 주제를 받아들인다. 동화를 활용한 교육에서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그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시켜야 한다. 가장 일반적인 것이 동화의 내용에 따라 그림을 제시하여 시각적으로 이미지를 받아들이게 하는 것이다. 다만, 내용을 이해하고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에만 치중할 것이 아니라 동화

  • 교수매체의 선택과 제시 방법에 대해서 서술하고, 교육적 효과를 얻기 위해서 어떤 방법을 선택할지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교육기관에서 중요하게 활용되고 있는 교수매체는 교사의 언어적 교수형태에서부터 교수-학습 활동에 동원되는 모든 자극을 총칭하는 것으로 헤아릴 수도 없이 많기 때문에 그것의 제작과정이나 종류, 교육적 효율성을 일일이 나열하는 것은 별 의미가 없으며 무엇보다도 유아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교육경험을 제공해주기 위해서는 적절한 교수매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바람직한 교수매체의 선택방법은 표현하고자 하는 생각을 올

  • [교육학개론] 교육공학
  • 교육공학의 정의2. 교육공학의 발달과정 2.1) 초창기2) 시각교육3) 시청각교육4) 시청각통신교육5) 교수공학3. 교육공학의 영역 7.1) 설계영역2) 개발영역3) 활용영역4) 관리영역5) 평가영역4. 교수설계이론 9.1) 교수설계의 역사2) 교수체제설계의 개념3) 교수설계의 원리4) 교수설계절차5) Dick과 Carey의 체제적 교수설계 모형5. 교수매체 14.1) 교수매체의 개념2) 교수매체의 종류3) 교수매체의 분류4) 교수매체의 선택모형6.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 미디어교육활용의 발전방향
  • 미디어 교육 활용의 발전 방향교육수단으로써의 미디어시각적 미디어와 이들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을 포괄적으로 의미한다. 예를 들어 그림책, 지도, 사진, 슬라이드, OHP와 같은 미디어가 해당된다.미디어의 교육적 가능성 & 장점과 한계점미디어는 우리에게 초소형이나 초대형 영역에서 이루어지는 형상화의 과정이나 실태를 눈으로 볼 수 있도록 하고, 경우에 따라 그것을 처음 볼 수 있는 기회를 주기도 한다. 예를 들어 인체의 움직임을 세밀히

  • ict 활용교육 레포트
  • OHP등 다양한 기자재를 이용하여 ICT라는 새로운 방법으로 교육이 시행되고 있는데 이것이 무엇인지를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과연 이 새로운 방법이 교육에 어떤 영향을 끼칠것이며, 교육의 수혜자가 더 효율적으로 교육 받을수 있는 것인가 하는 문제도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에서 ICT활용 교육을 연구 주제로 선택하였습니다. Ⅱ. 본론ⅰ. ICT의 개념과 ICT 교육의 개념- ICT 활용교육과 소양교육의 개념과 관계 설명▷ IC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