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학] 폴란드의 이문화 관리 방안 -한국 기업의 폴란드 진출시 효과적인 인사관리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이문화 관리의 중요성과 의의


■폴란드 노동시장 분석

■폴란드와 한국의 기업 문화 비교
ⅰ. 한국의 기업문화
ⅱ. 폴란드의 기업문화
ⅲ. 기업문화의 변화와 이문화 관리 방안

■폴란드와 한국의 문화적 차이 극복 방안

본문내용
서론
세계 경제의 글로벌화 , 자유경쟁 가속화, 정보화 등의 진전으로 디지털화를 토대로 한 지식경제사회가 도래함으로서 경쟁원천이 물적 자원의 관리에서 인적자원의 관리로 이행되고 있다. 따라서 기술변화의 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기술 자체보다 인력을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기업의 중요한 사안이라 할 수 있다.
국내에서 활동하는 기업의 경쟁력이 인적자원의 능력에 의해 좌우되듯이 다국적 기업의 경쟁력도 사람을 통해 확보될 수 있다. 특히, 다국적 기업의 경쟁력은 여러 국가에 산재한 이질적인 자원을 최적으로 결합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물리적 자원의 결합은 물론 인적자원의 조정과 결합이 필요한 것이다.
이에 따라 우리는 우리가 폴란드로 파견되는 관리자라는 관점에서 현지 노동자의 특성을 파악하여 예상되는 마찰을 줄이며 원만한 노사관계를 이룩하여 생산성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 jsa0***
    (2006.07.28 11:56:40)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전략과 성공요인
  • 관리3) 해외자회사의 마케팅4) 해외자회사의 일반관리 및 전략수립3. LG전자 해외진출 성공요인Ⅲ. 결 론1. 문제제기와 개선방안2. 총평I. 서 론1.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요즘 아날로그로 대표되던 전통적 패러다임이 사라지고 전자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말미암아 디지털혁명 이라는 신(新) 패러다임이 창출되고 있다. 이미 디지털 혁명을 통하여 가정에서 또는 외부에서 다른 지역, 다른 국가에 살고 있는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으며, 이

  •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전략에 대해
  • 인사관리의 정의p.3Ⅱ 본 론1. 회사 소개.p.41. 1 선정이유.p.41. 2 삼성전자 소개.p.41. 3 삼성전자의 글로벌 경영 전략p.61. 4 글로벌 기업의 인적자원 관리p.92. 삼성전자의 해외 진출 사례.p.102. 1 삼성 SDI 멕시코.

  • [인사관리] 국제화시대의 인적자원관리(LG-PHILIPS LCD)
  • 관리 등의 인적자원관리를 수행하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국제인적자원 관리이다. 국제화 시대에서 기업이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전세계적인 차원에서 기술과 자본, 노하우를 효과적으로 결합해야하고 이를 위해서는 인적자원의 합리적 관리가 필요하게 된다. 따라서 효율적인 국제인적자원의 관리가 국제 경영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의 성과를 결정하게 된다. 제 2 절 기업선정동기조동성 교수(1997)는 한국기업의 국제화의 단계를 4단계로 구

  • [인적자원관리] 국제화 시대의 인적자원관리(LG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 목차Ⅰ. 서론1. 국제 인적자원관리의 개념2. 국제 인적자원관리의 환경요인3. 해외기업의 사원관리Ⅱ. 본론1. 기업 선정동기2. 기업 소개 및 사업현황3. 기업의 국제 인적자원관리Ⅲ. 결론1. 문제점2. 해결방안 (조원들의 생각)Ⅰ. 서론1. 국제 인적자원관리의 개념 ⑴ 초국적 기업의 개념어느 한 나라에 본사를 둔 기업이 다른 여러 나라에 지사를 둔다면 그 기업은 다국적 기업(multinational company : MNC)이 되는 것 이다. 또한 회사 안에서나 밖에서

  •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을 통한 시사점 및 적용방안
  • 방안.1. 중국 전기 압력 밥솥.2. 항공사와 택배회사의 전략적 제휴.Ⅰ.전략적 제휴란?1. 전략적 제휴의 의의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는 경쟁관계에 있는 기업이 일부 사업 또는 기능별 활동부문에서의 경쟁기업과 일시적인 협조관계를 갖는 것을 의미한다. 대부분의 전략적 제휴들은 상당히 구체적이고 명확히 제시된 목적을 수행하기 위하여 설립된 것이다. 전략적 제휴의 가장 근본적인 원리는 상호성(reciprocity)이다. 즉 파트너끼리 상호이익을 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