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패션 HAZZYS 해지스 비교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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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LG 패션과 HAZZYS

HAZZYS 광고 분석

HAZZYS의 성공유무

비교광고

비교광고 성공사례

비교광고의 성공요인

결론
본문내용
1. LG 패션(매출액 5000억수준)
- 1974년 ‘반도’ 라는 이름으로 기성복 사업 시작
- 백화점 매장395개, 종합가두점51개, 단독 매장75개등 총 590개의 매장
- 마에스트로, 닥스, 해지스, 제덴, 타운젠드, 등 10개가 넘는 브랜드 운영

2. 해지스(HAZZYS)- 2000년 8월 런칭

『25~35세의 젊은 직장인의 NEES』
①딱딱하고 불편한 기존양복 보다 편안하고 캐주얼한 옷을 추구
②레저, 문화 활동의 증가로 활동적인 옷 필요
 실용성 + 고품격 디자인의 옷, 해지스 출시  모던 트래디셔널 캐주얼 시장진입
③출시 3년 만에 빈폴, 폴로에 이어 빅3진입

2. HAZZYS 광고 분석

빈폴(BEAN POLE), 폴로(Polo) 모두 폴(Pole)
Big2의 명성과 브랜드파워
 해지스를 쉽게 레벨업
해지스가 빈폴, 폴로만큼 좋은 브랜드인가?
해지스 영역이 트래디셔널 캐쥬얼임을 알림
(아! 해지스가 빈폴, 폴로류의 옷이구나!)
오래된 Big2의 대안으로 해지스를 포지셔닝
(빈폴, 폴로와 다른 해지스가 있네!)


1. 비교광고란…
동일한 상품 종류 (또는 서비스의 종류) 내에서 둘 혹은 그 이상의 상표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거나 인식 가능할 방법으로 제시하여, 상품 (또는 서비스)의 하나 혹은 그 이상의 속성을 비교하는 것


2.비교 광고의 장점
① 소비자에게 객관적이고 공정한 비교 정보 제공
 이성적이고 경제적인 구매 활동 가능
② 광고주가 보다 정보적이고 유용한 상품 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 함
③ 전반적을 제품의 품질, 서비스는 향상되는 반면에 가격은 하락함
④ 1위 업체와 대등해지는 효과  후발업체에게 유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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