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넥슨 NEXON의 성공요인과 원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넥슨의 시작과 세계로’ (넥슨의 연혁)

Ⅱ. ‘넥슨의 강점 그것은 무엇인가?

Ⅲ. 넥슨의 핵심기술 분석

Ⅳ. 넥슨이 당면한 위험요소 및 해결과제

Ⅴ. 넥슨의 기존 전략 개선방안과 위험요소 해결방안에 대한 논의

Ⅵ. 세계 게임산업 시장의 흐름 분석

Ⅶ. 넥슨의 글로벌화 전략

Ⅷ. 21세기 글로벌 경영환경에서 넥슨의 경쟁력 제고 방안 모색
본문내용
1.1. 효과적인 진입방식 선택
큰 이익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의 동시 접속자 수를 가지고 있는 동남아 시장을 비롯한 대만, 중국 시장에서의 성과는 직접투자의 위험을 깨닫고 ‘라이센스’ 전략을 선택했기 때문에 가능했다. 라이센스는 많은 비용이 들지도 않고, 현지 상황을 잘 알고 있는 기업을 잘 선택만 한다면 현지기업의 적극적인 마케팅을 이용할 수 도 있다. 예를 들면 대만에서는 거리에 플랜카드도 걸고 TV 광고도 하면서 적극적인 판촉을 했고, 중국이나 말레이시아에서는 초고속인터넷과 온라인게임을 번들로 팔면서 더 많은 유저를 확보할 수 있었다
앞서 말 한 바와 같이, 넥슨은 여타의 경쟁업체와는 다르게 하나의 게임으로 승부하는 것이 아니라 다작(多作)을 통해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한 국가, 한 기업에 라이센스를 몰아주는 것이 아니라, 각 게임마다 계약을 의뢰해온 회사를 대상으로 위의 4가지 기준을 바탕으로 라이센스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다. 중국의 경우 앞서 말한 ‘쌴따’라는 회사와 ‘짜오’라는 회사로 라이센스를 양분화 시킨 것은 이 같은 이유 때문이며, 여러 회사와의 라이센스 계약은, 계약에 있어서 넥슨의 협상우위를 가지게 하는 요소가 되고 있고, 유연적인 계약을 이루어 내는 요소가 되고 있다.


1.2. 문화적 유사성
물론 우리나라와 똑같은 문화를 가지면 좋겠지만 아무리 가까운 나라도 우리와는 다른 문화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각 나라에 진입할 때는 게임명도 그 나라 이름으로 바꾸고, 진입하는 게임도 현지기업에서 고용한 현지인 디렉터가 선정을 한다. 외국시장 진출 초반에는 게임이름과 언어만 바꿔서 진입했으나. 현지에 맞게끔 패치를 해서 진입을 한다. 각 나라의 사정에 맞게끔 차별화해서 들어간다고 할 수 있다. 똑같진 않더라도 비슷한 문화권에서는 게임의 스트럭처를 바꾸지 않고 적은 비용의 패치를 통해 차별화를 할 수 있지만, 완전히 다른 문화권에서는 게임의 단순한 패치를 통해선 그 나라문화에 맞게끔 차별화를 할 수가 없어서 실패할 수밖에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넥슨 카트라이더의 인기요인과 문화트랜드 성공요소와 원인분석
  • 못 하였다. 같은 게임을 하여도 항상 새로운 게임을 하는 것처럼 신선함을 주기 위해서는 게임의 주 내용인 맵과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여야 할 것이다. 늘 경주하던 지도보다는 새로운 지도로 새로운 이미지를 개선한다면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요즘“PDG“세대의 욕구를 충족 시켜 줄 것이다. ◆ 참고문헌 ◆www.gametrics.com (게임트릭스)www.daum.net (다음)www.naver.com (네이버)www.gamek.or.kr (한국게임산업협회)www.donga.com (동아일보)www.nexon.com (넥슨)

  • 메이플스토리 [MapleStory] - 넥슨의 모든 혁신과 실험이 담긴 게임
  • 성공적이었다. 넥슨의 선불 결제 카드는 미국 내 대형 유통 매장인 ‘타겟’에서 애플의 앱스토어 상품권 다음으로 많이 팔릴 정도다19http://ryanplee.blog.me/14010939898020http://ryanplee.blog.me/14010939898021http://ryanplee.blog.me/14010939898022http://ryanplee.blog.me/14010939898023Sw, wo, st, wt 안하기로 했었나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옛날에 쓰던 swot 형태라ㅋㅋ 색깔은 나중에 바꿔요^^;;;24효율적인 공급 사슬 관리 시스템 구축혁신적인 콘텐츠 개발26효율적인 공급

  • [MIS, 경영정보] 넥슨 NEXON 기업 분석과 성공 원인 탐구 -MIS 전략을 포함한 경영 전략을 중심으로
  • NEXON 기업 분석과 성공 원인 탐구- MIS 전략을 포함한 경영 전략을 중심으로1ContentsPart1. 산업분석1. 게임산업 개요2. 게임시장 동향 및 이슈3. 게임시장 전망Part2. 기업분석1. 기업개괄2. NEXON의 성공전략2.1 해외진출2.2 M&A2.3 기업 내 MISPart3. 결론 및 향후 제언1. 성공 원인 분석2. 향후 제언2Part 1. 산업분석1. 게임산업 개요2. 게임시장 동향 및 이슈3. 게임시장 전망31. 게임산업 개요게임산업의 특징과거 단순 재미, 흥미적인 요소로만 여겨졌

  • [국제경영] 넥슨의 성공, 실패사례
  • 넥슨의 성공・실패사례를 통해 이 보고서 에서는 기업의 국제경영의 중요성과 필요성, 나아가 기업의 해외진출 시 선행되어야 할 조사나 연구 등을 알아보고자 했다. 최종적으로는 현재 기업들의 해외진출의 성공을 좌우하는 요소들을 살펴보고 해외 시장의 성공전략을 탐색하고자 하였다.Ⅱ.본 론1. 주요 연혁(주)넥슨(www.nexon.co.kr)은 국내 최초의 머그게임인 ‘바람의 나라’로 온라인게임 시장을 개척한 대표 기업이다. 온라인 게임의 개념조차 없

  • 넥슨 NEXON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넥슨 마케팅전략 분석과 넥슨의 현 문제점과 해결전략제시
  • 넥슨의 경우 그 정도가 지나치다는 견해가 많고 이에 따른 소비자의 불만 수준도 높다.(3) 게임 서비스 질의 문제제공하고 있는 게임 서비스의 각종 버그, 해킹 등의 문제가 여전히 발생하고 있다. 게임 서비스 이용 시 이와 같은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는 것은 넥슨의 고객 지원 서비스 수준이 상당히 떨어짐을 반증하는 것이라 할 수 있겠다. 이로 인해 고객들의 불만이 아주 높은 수준이며 이는 경쟁사로 고객이 유출되는 원인 중에 하나라고 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