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MapleStory] - 넥슨의 모든 혁신과 실험이 담긴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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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메이플스토리 [MapleStory] - 넥슨의 모든 혁신과 실험이 담긴 게임
목차
I. 메이플스토리
1) 세계 콘텐츠 시장 속 한국 콘텐츠
2) ‘메이플스토리’란?
3) 넥슨(NEXON)

II. 분석
1) Intro
2) 국가별 게임시장 규모 (2016)
3) 세계 게임 시장 현황과 전망
4) 시장 분석
5) 소비자 분석
6) 경쟁사 분석

III. 성공 원인
1) 성공 실적
2) 게임 내 – 조작 방법
3) 게임 내 – 캐릭터
4) 게임 외 – OSMU, Window Effect
5) 게임 외 – 준비된 국제화 전략
6) 게임 외 – 국가별 마케팅
7) 게임 외 - 부분유료화
8) 게임 외 – 부분현지화
9) SWOT 분석

IV. 문제 해결
1) 게임규제 문제
2) 기업 차원의 개선방안
3) 기업 차원의 개선방안
본문내용
1. 횡스크롤시점적용, 쿼터뷰보다직관적인게임진행가능 : 플레이어는왼쪽에서오른쪽으로따라가며게임을진행하면되므로게임진행방식이쿼터뷰방식에비해헤맨다는느낌이없이더직관적이고쉽게느껴짐
2. 엽기발랄한캐릭터와만화같은게임분위기 : 플레이어는왼쪽에서오른쪽으로따라가며게임을진행하면되므로게임진행방식이쿼터뷰방식에비해헤맨다는느낌이없이더직관적이고쉽게느껴짐단순히귀엽기만한것이아니라, 약간은불량스럽고엽기적인느낌이더해진캐릭터디자인과만화같은게임분위기가저연령층유저들에게크게어필
3. 키보드위주의UI, 마우스와다른색다른조작감횡스크롤뷰방식을적용 : 단순반복적인느낌이들수있는마우스중심의조작을탈피하고, 횡스크롤방식에더어울리는키보드중심의U.I 적용, 마우스조작에비해색다른조작감과타격감제공


게임 외 - 마케팅 전략, OSMU(책, 닌텐도, 모바일게임, 캐릭터산업 등), 부분유료화, 부분현지화
OSMU
기존과는 다르게 온라인 게임 기반으로. 유저수가 1000만이 넘음. 초등학교 문구점을 통해서 문구상품 등을 판매. 만화책, 동화책. 월 20억 이상. (국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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