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략] 3M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3M의 과거와 현재
- 1900년대 (1900-1909)
- 1910년대 (1910-1919)
- 1920년대 (1920-1929)
- 1930년대 (1930-1939)
- 1940년대 (1940-1949)
- 1950년대 (1950-1959)
- 1960년대 (1960-1969)
- 1970년대 (1970-1979)
- 1980년대 (1980-1989)
- 1990년대 (1990-1999)
- 2000년대 (2002-)
3M의 경영전략-혁신을 일으키는 기업문화와 시스템
3. 결론
본문내용
기업을 둘러싼 위험과 도전이 날로 거세지면서, 100년을 지속하는 우량기업을 영위하기가 매우 힘든 과제가 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경영환경 변화가 극심해 장수 기업의 출현이 그만큼 어려울 수밖에 없다. 실제로 우리나라 기업과 미국기업을 대상으로 100년 기업의 가능성을 분석한 결과 한국기업들은 미국기업에 비해 우량기업으로 존속하는 기간이 훨씬 짧은 것으로 나타났다. 1878년 설립된 이후 130년 가까이 세계 최고의 지위를 누리고 있는 기업이 바로 GE다. 2000년 이후 5년 동안 전세계에서 시가총액이 가장 높은 회사로 비즈니스 위크 글로벌 1000 순위에서 1위를 유지해오고 있으며, 매출액 기준의 Fortune 500대 기업 순위에서도 55년 이후 꾸준히 5위 정도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GE말고도 엑슨모빌, 쉐브론텍사, 씨티그룹, 알트리아그룹, JP모건체이스, 파이자, P&G, 존슨앤존슨 등 작년 미국의 매출액과 시가총액 모두 30위 안에 드는 기업 17개 중에 9개가 100년을 넘긴 기업이다. 나머지 8개 기업 중에서도 IBM, AIG,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역사가 100년에 가까운 회사들이다. 17개 중에서 12개(71%)가 100년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지난해 삼성경제연구소의 보고서에 의하면 '65년에 우리나라의 100대 기업에 속했고 '95년까지 살아남은 기업은 16개밖에 없다고 한다. 즉, 우리나라 100대 기업의 30년 생존율은 16%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미국과 일본은 각각 21%, 22% 이다. 유럽의 한 컨설팅의 조사에 따르면 유럽과 일본의 기업 평균수명은 13년, 미국은 20년에 불과하고, 초대형 다국적 기업들 조차 50년 미만에 불과하다고 한다. 한국의 경우 매출액, 시가총액 30위 안에 드는 기업 중 50년 이상된 기업은 기아자동차와 하이닉스 반도체 뿐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eangg***
    (2009.11.17 01:32:0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아요
  • ymb***
    (2007.11.26 06:02:03)
회원 추천자료
  • [국제지역경영론] 글로벌 경영 전략
  • 전략1.경영전략의 정의2.글로벌 경영전략의 단계와 시장 진출3.글로벌 경영전략의 내용(5)국제전략계획1.기업의 철학, 사명 및 목표의 설정2.기업 내.외부적인 환경에 대한 평가3.전략의 수립 및 선택4.전략적 실행5.전략에 대한 평가(6)글로벌 경영의 해외위험 유형과 대응전략1.계약상의 위험2.국가위험3.관리상의 위험4.위험대응 전략(7)글로벌경영전략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1.성공사례- 3M사2.실패사례- GULF사 및 종류별 사례(8)결론(1)글로

  • [국제경영] 글로벌 기업 3M의 경영전략 사례 분석
  • - 목 차 -1. 3M은? (1) 3M 개요 소개(2007년 기준)(2) 3M의 설립과 역사(3) 3M 정체기 극복(4) 3M의 핵심역량2. 3M의 경영전략(1) 3M의 혁신(2) 3M의 환경마케팅(3) 국제화 전략(4) 소회사의 독립경영체제 (5) 현지중심주의 인사정책 (6) 국가별 전략 : 현지 자회사의 역할에 따른 구별3. 3M의 이론적 분석(1) 3M의 SWOT분석(2) 3M의 4P분석4. 3M이 나아갈 방향 및 전략* 참고자료1. 3M은?(1) 3M 개요 소개(2007년 기준)* 매출액: 245억 달러 * 미국

  • [경영학] [국제경영론]글로벌 기업 `3M` 경영전략 사례분석(A+리포트)
  • - 목 차 -1. 3M은? (1) 3M 개요 소개(2007년 기준)(2) 3M의 설립과 역사(3) 3M 정체기 극복(4) 3M의 핵심역량2. 3M의 경영전략(1) 3M의 혁신(2) 3M의 환경마케팅(3) 국제화 전략(4) 소회사의 독립경영체제 (5) 현지중심주의 인사정책 (6) 국가별 전략 : 현지 자회사의 역할에 따른 구별3. 3M의 이론적 분석(1) 3M의 SWOT분석(2) 3M의 4P분석4. 3M이 나아갈 방향 및 전략* 참고자료1. 3M은?(1) 3M 개요 소개(2007년 기준)* 매출액: 245억 달러 * 미국

  • 3M 기업소개 & 사업구조,3M의 국제화 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Innovation & AccelerationCONTENTS1. 3M 기업소개 & 사업구조 2. 미국 시장에서의 성공3. 3M의 국제화 전략4. 인도 3M & 한국 3M5. 3M의 국제경영학적 문제 & 해결방안3M 기업소개 & 사업구조 11. 3M 기업소개 & 사업구조3M 기업소개- 전체 매출 약 245억 달러- 미국 이외 지역에서의 매출이 전체 매출액의 63%를 차지- 연구개발비로 14억 달러를 투자- 전체적으로 종업원이 7만 명 이상, 이들 중 4만 명 이상이 미국 이외의 지역- 전체적으로 35개의 사업부- 전 세계적

  • [국제경영]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과 사례
  • 전략1. 핵심역량의 해외이전※ 사례1 : 데이콤2. 가치사슬의 세계적인 배치※ 사례 2 : IBM 3. 진입시장의 선택 4. 진입방법의 선택※ 사례3 : 인수합병, 합작투자로 세계시장을 주름잡은 보다폰(Vodafone)5. 다국적기업의 유형※사례 4 : 필립모리스의 현지화와 관리※사례 5 기업문화와 현지화성공 -다국적기업 3M※사례6 : 환경 사회적 친화로 현지화에 성공-LEVIS ※사례 7 : 국적을 초월한 경영의 국제화 네슬레Ⅳ. 결론 < 참 고 문 헌 >Ⅰ. 서론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