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의 인터넷 쇼핑 이용 실태 및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주제 : 대학생들의 인터넷 쇼핑 이용 실태 및 유형

Ⅱ. 연구 동기 및 목적

Ⅲ. 연구 내용

Ⅳ. 연구결과
1. 인터넷 쇼핑여부에 대한 분석
2. 인터넷 방문횟수 분석
3. 인터넷 쇼핑의 방법
4. 인터넷 쇼핑에 있어서 구매하는 물품 사항
5. 인터넷 쇼핑에 대한 만족도
6. 인터넷 쇼핑을 이용하는 이유와 인터넷 쇼핑의 유형

Ⅴ. 결론
본문내용
인터넷의 사용은 우리의 삶의 모습을 크게 바꾸어 놓았다. 특히 인터넷 쇼핑은 기존 오프라인의 소비문화를 온라인의 형식으로 새롭게 만들어 가고 있으며, 그 영향력이 매우 크다. 우리는 이러한 인터넷 쇼핑에 큰 관심을 갖게 되었고, 서울 시립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생들의 인터넷 쇼핑 이용 실태에 대해서 조사해 보았다,
인터넷 쇼핑 경험 유무에 대해 499명의 서울시립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조사해 본 결과, 86.6%가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이는 대학생들이 인터넷 쇼핑을 중요한 쇼핑방식으로 채택하고 있음을 알게 해 준다. 인터넷 쇼핑 경험은 성별이나 나이, 학년 등과 같은 변수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개개인의 필요에 따라 방문하거나 구매하게 된다. 이는 인터넷 쇼핑 방문 횟수를 조사해 본 결과, 필요할 때만 들린다는 응답이 43%로 가장 높게 나온 것을 통해서 확인되었다. 우리는 물건을 구매하는 방법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인터넷 쇼핑이 물건을 구입할 때, 초기 정보를 얻기 위한 수단으로 널리 사용되어 진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었다. 이는 인터넷 쇼핑이 구매 시장뿐만 아니라 정보를 제공해 주는 정보원의 역할을 더불어 잘 수행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그렇다면 왜 많은 사람들은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얻고 또 물건을 구매하는 것일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 잘 사용하였습니다.
  • junhyuk2***
    (2008.10.14 22:57:33)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광고효과] 사이트 선호도와 광고 유형이 인터넷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 유형과 사이트에 대한 태도가 수용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지를 연구하여 인터넷 광고의 변화를 꾀하는 데 중요한 자료를 제시하고자 한다. Ⅱ. 이론적 배경2.1 국내 인터넷 광고 실태 및 변화 양상먼저, 인터넷 광고효과에 대한 기존의 연구를 살펴보기 전에 우리는 인터넷이 새로운 대안 광고 시장으로서 어느 정도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국내에서 인터넷 광고 시장이 얼마나 성장해 왔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인터넷 광고의 가장 큰 장점은

  • [성인 소비자교육] 20대 남, 여 대학생의 인터넷쇼핑 소비생활
  • 인터넷 사용실태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조사결과 2006년 3월 현재 조사대상 인구 중 74.1%에 해당하는 3010만명(월 1회 이상 인터넷 사용기준)이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9월 이뤄진 11차 조사결과에 비해 약 122만명이 늘어난 수치다. 국내 인터넷 이용자들은 정보 찾기, 뉴스ㆍ신문보기, 이메일, 게임, 쇼핑경매 목적으로 주로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이번 조사에서 나타났다. 특히

  • [마케팅] 와이브로의 성공적 시장진입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대한 연구
  •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는 대학생의 비중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와이브로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가 가장 높은 대학생을 중심으로 한 연구는 이루어지지 않은 실정이다.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대학생들의 일반적 특성, 이동통신 관련 특성, 인터넷 관련 특성, 기존 휴대인터넷 사용실태, 소비성향을 측정하고 그에 따라 대학생들의 와이브로 수요도와 향후 이용전망을 알아보고자 한다.본 연구의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첫째

  • 심리검사-스마트폰 중독 검사 제작
  • 인터넷 중독의 유형을 포함하면서 SNS 중독, 앱 중독 등 새로운 중독 유형을 만들어 낼 수 있으며, 기존 인터넷 중독의 특성과 함께 편리성 및 접근성 증대와 사용자 중심의 다양한 앱의 활용으로 새로운 콘텐츠별 중독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제헌, 2013).2. 스마트 폰 중독의 하위영역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스마트 폰 중독에 대한 개념은 어느 정도 유사하나 명확한 정의가 없어 연구마다 내리는 정의와 지칭하는 용어에 있어서는 서로 차이가 있다. 연구

  • [인터넷쇼핑몰] 인터넷 쇼핑몰의 동향, 실태, 문제점과 한계 및 활성화 대책 분석(사례-인터파크, 롯대닷컴, 아마존, CDnow, 사이버리안 아웃포스트)
  • 인터넷 쇼핑몰의 동향, 실태, 문제점과 한계 및 활성화 대책 분석(사례-인터파크, 롯대닷컴, 아마존, CDnow, 사이버리안 아웃포스트)Ⅰ. 서론Ⅱ. 네트워크의 개념과 종류Ⅲ. 쇼핑몰의 개념과 발달Ⅳ. 인터넷 쇼핑몰의 장점Ⅴ. 인터넷 쇼핑몰업계 최근 동향1.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융합 가속화2. 오프라인 기업의 e비지니스 진출 가속3. 쇼핑몰업체의 양극화4. 인터넷 쇼핑몰업계 단골 만들기 노력 강화Ⅵ. 인터넷 쇼핑 이용 실태1. 인터넷 쇼핑 경험 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