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리니지와 와우(블리자드 Vs NC소프트)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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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2.1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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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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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회사 소개
1. NC소프트
2. 블리자드
II.STP 전략
1. 리니지의 STP전략
2. WOW의 STP전략
III.마케팅(리니지II, World Of Warcraft 순서)
1. 시기별 마케팅
IV.결론
Ⅴ.참고자료
- 본문내용
-
(2)표적시장 선정
위의 게임 시장세분화를 바탕으로 리니지의 표적시장을 살펴보면 리니지는 현재 온라인 게임시장에서 롤플레잉 방식에 의한 시장을 선정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이에 첨가해서 게임시장의 연령층에 의한 분류를 또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리니지 매출액의 70%가 전국에 있는 PC방에 의존하여 발생한 매출액이나 앞으로 PC방의 성장률이 둔화되더라도 초고속 정보 통신망의 보급으로 그 대상 주체의 변경이나 매출액의 감소가 없는 것으로 살펴볼 때 PC방과 인터넷을 사용하는 주 고객층이 10~20대에 집중되어져 있는 것을 가만하면 그들이 표적시장으로 잡고 있는 시장을 연령대 층으로 구분하여 보면 표적시장은 10~20대의 청소년층 시장이다.
(3)포지셔닝
포지셔닝은 어떤 제품이 소비자의 마음속에서 경쟁제품과 비교되어 차지하는 위치를 말한다. 포지셔닝을 위한 가장 일반적인 기준은 제품의 속성으로서, 가격, 장점, 품질, 성능이 있으면 그 외에 상품이 주는 편익, 용도, 경쟁제품, 주요고객 등이 포지셔닝의 기준이 될 수 있다. 따라서 리니지가 게임시장 진입 후 소비자들에게 각인된 이미지를 살펴본다면 리니지의 현재 시장에서의 포지셔닝의 좌표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리니지”의 포지셔닝을 규명하기 이전에 먼저 리니지가 가지고 있는 강점과 약점을 파악해 보고 기존 경쟁제품과의 네티즌들의 반응을 비교 분석한 바를 살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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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C soft 홈페이지
리니지2 홈페이지
블리자드 홈페이지
WOW 홈페이지
(주)손오공 홈페이지
신문기사 검색
게임잡지 "NET POWER" 05년 10월호
"PC POWER ZINE" 04년 4월호
블리자드 대전지사 김진용씨
자료평가
- .
- joony8***
(2006.10.03 20:4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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