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리니지와 와우(블리자드 Vs NC소프트)의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회사 소개
1. NC소프트
2. 블리자드

II.STP 전략
1. 리니지의 STP전략
2. WOW의 STP전략

III.마케팅(리니지II, World Of Warcraft 순서)
1. 시기별 마케팅

IV.결론

Ⅴ.참고자료
본문내용
(2)표적시장 선정

위의 게임 시장세분화를 바탕으로 리니지의 표적시장을 살펴보면 리니지는 현재 온라인 게임시장에서 롤플레잉 방식에 의한 시장을 선정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이에 첨가해서 게임시장의 연령층에 의한 분류를 또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리니지 매출액의 70%가 전국에 있는 PC방에 의존하여 발생한 매출액이나 앞으로 PC방의 성장률이 둔화되더라도 초고속 정보 통신망의 보급으로 그 대상 주체의 변경이나 매출액의 감소가 없는 것으로 살펴볼 때 PC방과 인터넷을 사용하는 주 고객층이 10~20대에 집중되어져 있는 것을 가만하면 그들이 표적시장으로 잡고 있는 시장을 연령대 층으로 구분하여 보면 표적시장은 10~20대의 청소년층 시장이다.

(3)포지셔닝

포지셔닝은 어떤 제품이 소비자의 마음속에서 경쟁제품과 비교되어 차지하는 위치를 말한다. 포지셔닝을 위한 가장 일반적인 기준은 제품의 속성으로서, 가격, 장점, 품질, 성능이 있으면 그 외에 상품이 주는 편익, 용도, 경쟁제품, 주요고객 등이 포지셔닝의 기준이 될 수 있다. 따라서 리니지가 게임시장 진입 후 소비자들에게 각인된 이미지를 살펴본다면 리니지의 현재 시장에서의 포지셔닝의 좌표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리니지”의 포지셔닝을 규명하기 이전에 먼저 리니지가 가지고 있는 강점과 약점을 파악해 보고 기존 경쟁제품과의 네티즌들의 반응을 비교 분석한 바를 살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NC soft 홈페이지
리니지2 홈페이지
블리자드 홈페이지
WOW 홈페이지
(주)손오공 홈페이지
신문기사 검색
게임잡지 "NET POWER" 05년 10월호
"PC POWER ZINE" 04년 4월호
블리자드 대전지사 김진용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joony8***
    (2006.10.03 20:48:5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nc소프트 엔씨소프트 마케팅분석
  • 리니지와 WOW의 가격4P 분석3)PROMOTION서버 증설과 관리에 지속적인 투자이용자들의 의견 수집을 통한 피드백게임업체 최초로 오프라인 서비스 실시세계화에 맞추어 다양한 게임 퍼블리싱4P 분석4)PLACEPC방을 중심으로한 새로운 마케팅아티펙트 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제휴 체결소프트 뱅크 그룹과 일본 합작 법인 설립미 브로드 점프와 제휴미 업체와 제휴 후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STP 분석리니지WOW서버에 접속하여 게임진행온라인게임창세

  •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스타크래프트2), 소니엔터테인먼트코리아(플레이스테이션3), 마이크로소프트사(X-BOX)를 초청하여 세계 일류의 게임 기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최근 출시된 해당사의 신제품을 시연할 수 있는 기회 또한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한국의 대표 게임개발업체인 넥슨(카트라이더, 서든 어택)과 NC소프트(리니지2온라인)를 초청하여 한국의 발전된 게임 기술 및 발전 가능성 또한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현재 개발중에 있는 게

  • NEXON 넥슨 기업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나의견해
  • 동시에 넥슨은 장기적으로 다양한 게임 소비 계층을 발굴하는 노력과 각 플랫폼으로 다변화함으로써 다양한 수익 모델을 창출하는 노력을 게을리 해서는 안 될 것이다.< 목 차 >1.들어가며2.넥슨 기업소개3.시장환경분석4.경쟁자 분석NHN HANGAME넷마블네오위즈 피망NC소프트블리자드NINTENDOEA스포츠5.넥슨 SWOT 분석강점(Strength)약점 (Weakness)기회 (Opportunity)위협 (Threat)6.마케팅전략 제안7.나의 의견카트라이더메이플스토리크레이지아케이드BNB

  • [마케팅] 게임 산업에서의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
  • 블리자드 홈페이지 WOW 홈페이지 게임잡지 NET POWER 05년 10월호, PC POWER ZINE 04년 4월호 블리자드 대전지사 김진용씨 http://blog.daum.net/projectdirector/8440321개발사스토리 블리자드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았다 게임메카 2007.11.29 18.55 http://wow.somegate.com/topic.php?topicuid=10000 각국별 가격비교 http://still505.tistory.com/1371 대륙별 와우하는 인구 수 -연합뉴스 2008.01.24 http://blog.naver.com/krlaehdu/10003365386 와우 사용료 20%

  • [온라인게임] 유료화 정책과 관련한 온라인게임 와우 WOW마케팅 사례 조사
  • ※ CoNtEntS ※Ⅰ World Of Warcraft 소개Ⅱ 주제선정의 變▶ 와우가 행한 마케팅/홍보/PR/광고/이벤트 ▶ WOW와 타 온라인게임들의 오픈베타/유료화 유저수 비교 Ⅲ 과금체계 / 불공정 약관/ 블리자드코리아의 태도 ▶ 과금체계 불만과 요구▶ 불공정 약관 시정 요구▶ 블리자드의 고객 서비스Ⅵ WOW, 결국 실패를 부르다▶ Close beta test▶ Open beta test▶ 과도기 시기▷ 비공식적 소문 Ⅰ - 유저의 기대감▷ 비공식적 소문 Ⅱ - 유저의 기대치 위반▷ PC방 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