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블리자드의 한국시장 마케팅 성공 전략(엔씨소프트 비교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3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선정 동기
2.회사 소개
3.STP 전략, 4P 분석, SWOT분석
4.경쟁사(NC 소프트)
5.결론
- 본문내용
-
4P – Promotion
게임 출시 이전
국내 시장에 출시 전 언론을 통한 홍보
인터넷, 게임잡지, 웹진 등
유료화 이전의 베타서비스
외국산게임에 대한 배타적인 태도에도 물밑작업 실시
사전 마케팅 비용 100억 원 투자, 공개 서비스 전1500대 서버 증설
클로즈 베타서비스, 오픈 베타서비스 제공
NC소프트 회사소개
국내의 대표적인 온라인게임 기업으로
우리나라 게임시장 점유율 1위, 북미 게임 시장 점유율 1위의 기업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게임 연구 개발 인력과 선도적인 기술력 보유하고 있다.(한국 949 명, 해외지사 425명)
대표적인 게임 : 리니지, 리니지2, 길드워, 아이온
아이온의 매출액은 지난해 4ㆍ4분기에만
898억원을 달성하는 등 1년간 2,520억원의
실적을 올려 전체 매출액의 절반에
가까운 43%를 기록했다.
- 참고문헌
-
블리자드 홈페이지
WOW 홈페이지
<2007년 한국게임산업진흥공단>
게임잡지 "NET POWER" 05년 10월호, "PC POWER ZINE" 04년 4월호
블리자드 대전지사 김진용씨
http://blog.daum.net/projectdirector/8440321
[개발사스토리] 블리자드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았다 [ 게임메카 2007.11.29 18.55]
http://wow.somegate.com/topic.php?topic_uid=10000 [ 각국별 가격비교 ]
http://still505.tistory.com/1371 [ 대륙별 와우하는 인구 수 -연합뉴스 2008.01.24 ]
http://blog.naver.com/krlaehdu/10003365386 [ 와우 사용료 20% 인하 - 아이뉴스24 2006-04-14 15:15]
http://seri.egloos.com/1364023 [ 블리자드 연간 매출 1조원 ]
http://blog.naver.com/gracianim?Redirect=Log&logNo=140038499173
[ 세계 온라인게임 시장 성장에 관한 거 THIS IS GAME.COM ]
http://blog.naver.com/ywalker?Redirect=Log&logNo=80024804858
[ 2006년 5월 세계 온라인게임시장 점유율 -http://mmogchart.com]
http://kr.blog.yahoo.com/f2nd2r/34 [ 블리자드의 한국선호도-아시아경제2008.03.07 ]
http://blog.naver.com/parkchihong?Redirect=Log&logNo=110005003002
[ 세계 온라인 게임시장 규모 순위 1~3위-게임메카 ]
http://blog.daum.net/apros2005/7045025
http://www.mud4u.com/new/bbs/board.php?bo_table=gamejournal&wr_id=580[mud4u저널 2005.05.20]
http://www.gdaily.co.kr/news/view.asp?idx=16165[지데일리2007.02.14]
http://wow.somegate.com/topic.php?topic_uid=10000[
http://blog.daum.net/projectdirector/8440321[게임메카 2007.11.29]
http://seri.egloos.com/1036493 [연합뉴스 2007.11.2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