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ignCom 레인콤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5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ReignCom에 대해서…
- 레인콤 회사 소개, 연혁..

2. ERIS모델을 통한 기업분석
- Part1. 기업가요인
- Part2. 자원과 역량요인
- Part3. 산업환경요인
- Part4. 전략요인

3. 기업의 미래
본문내용
주요 연혁
1999.01 주식회사 레인콤 설립
2000.07 국내 판매법인 ㈜아이리버 설립
2000.11 세계 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개발 완료 및 출하
2001.11 '벤처기업대상' 수상
2002.06 세계 최초 Dataplay Disc를 재생하는 뮤직 플레이어
'iDP-100' 개발 및 출시
2002.12 전자신문 "2002년 우수마케팅" 수상
2003.07 일본현지법인 iriver Japan 설립
2003.12 KOSDAQ 등록
2004.02 유럽 현지법인 iriver Europh Gmbh 설립
2004.04 세계최초 MP3 Player + DSC(Digital Still Camera) 제품 출시

시장점유율과 현위치

국내시장에서 절반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업계 최고로 자리
잡고있다.

“레인콤”이라는 이름보다는
“아이리버”라는 이름으로 인식되어 있으며
명품 “MP3” 하면 아이리버를 떠올린다.

시장분석

▶ 휴대용 MP3 CDP는 2000년 하반기부터 전세계적으로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한 관계로 현재 급속한 성장 추세를
보임.
▶ 미국의 시장조사기관인 IDC에 따르면 휴대용 MP3CDP는
미국 시장에서만 2000년 약 23만대에서 2005년 485만대
까지 약 5년간20배 이상의 高成長을 할 것으로 예상되고
이에 따라 향후 진입하는 기업체의 수는 증가할 전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 MP3시장의 강자 레인콤(i-river)아이리버 분석
  • . 또 다른 성공요인은 세계시장에 대한 과감한 도전이다. 초기부터 세계시장을 목표로 공격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필요하다. 세계 최강제품을 보유한 기업들이 90%이상을 수출하고 있다는 사실에서도 그 필요성을 알 수 있다. 따라서 기업은 현재의 좁은 내수시장만으로는 한계가 있음을 감안하여 세계시장의 선도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해야 한다.참고 사이트:http://www.sogang.ac.kr/%7Ebsscom/i-River%20case.pdfhttp://www.iriver.co.kr/http://www.reigncom.com/

  • [졸업][경영학] (주)레인콤의 기업경영전략 연구
  • 성공 요인 분석은 기업철학, 경영 시스템, 디자인 전략적 제휴에 관해 고찰해 본다.따라서 본 연구는 MP3 플레이어 시장에서 레인콤의 아이리버 성공사례 분석으로 본 기업의 성공 전략을 연구하며, 앞으로 세계적인 브랜드를 가질 기업들에게 좋은 전략과 방향을 제시하여 좋은 귀감이 되기 위해 연구하게 되었다.§ 목 차 §Ⅰ. 서론1. 연구목적 및 대상선정2. 연구내용 및 방법Ⅱ. 본론1. MP3 플레이어의 일반적 고찰1) MP3정의2) MP3 플레이어 개념3) MP

  • [마케팅] 레인콤 마케팅전략
  • 5마케팅 원론 사례분석결론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레인콤의 집중적 다각화를 통한 디지털 컨버전스 리드 전략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1. 강력한 브랜드 파워,2. HDD타입에서 선두기업인 애플에 뒤지지 않는 디자인,3. 지역별 시장에 특화된 프로모션, 유통 전략4. 급변하는 미래 환경 변화에 적절한 대응이상을 통해 현재의 MP3 시장에서의 입지의 유지는 물론 세계 시장에서의 위상의 강화 또한 가능할 것이다.Part 5. ConclusionQ & A감사합니다~!

  • [마케팅] 아이리버 기업사례 매카니즘
  • 성공한 기업으로도 이어질 수 없다. 고객의 마음까지도 고려하는 Marketing Concept 으로 고객의 구매를 이끌어내야 재구매는 물론이고, 근본적인 기업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것이다. 이와 같은 관점에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레인콤의 자회사 ‘아이리버’가 성공한 기업의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설립 이래 6년 만에 매년 놀랄만한 성장률을 기록한 ‘아이리버’는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MP3 하나로 매니아 층은 물론이고 국내/국외 시장

  • [다국적기업론] 아이리버
  • 레인콤. 레인콤의 아이리버는 MP3 플레이어의 대표 브랜드로 디지털 노메드족(digitalnomad,신유목민)에게 인정받고 있다. 회사 설립 5년 만에 아이리버 브랜드로 플래시 메모리 타입 MP3 플레이어 세계시장 점유율 1위(30%)와 국내시장 점유율 1위(50%)의 실적을 올렸다. 자만하고 있기에는 경쟁자들이 너무 빠른 속도로 추격하고 있다.우리의 또 하나의 자랑스러운 브랜드, iRiver.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MP3 Player시장에서 그랬던 것처럼 ReignCom이 다시 한번 Son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