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항공사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 홈디팟, 블루라이트 시스템도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6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의 소개 및 경영환경,
도입 배경, 경영전략과 시스템도입,
성과소개
1) SouthWest Airline
2) HomeDepot
3) BlueLight.com
2. 문제점
3. 향후방안
- 본문내용
-
1. 기업의 소개 및 경영환경, 도입 배경, 경영전략과 시스템도입, 성과소개
1) SouthWest Airline
① 기업의 소개 및 경영환경
사우스웨스트 항공사는 30년 전 1971년 대의 비행기로 텍사스 내 3개 소도시에서 처녀비행을 시작한 회사로 현재는 미국 전역 52개 도시에 취항하는 265대의 항공기를 지닌 항공사로 미국 4위의 항공사로 자리잡게 되었다.
② 경영 전략과 시스템도입
사우스웨스트의 성공요인은 항공업계의 후발 주자임에 착안 획기적인 전략이 필요하게 되었고, 이에 사우스웨스트는 저가,단순화된 서비스 전략을 택하게 되었다. 이는 기존 항공사들을 공략하기에 충분한 것이었다.
사우스웨스트의 주된 마케팅 전략은 독특한 포지셔닝, 저 비용 사업, 고객 만족서비스로 요약할 수 있다. 사우스웨스트의 주된 고객은 비행기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 아니었다. 비싼 비용이 부담스러워 비행기를 타고 싶어도 타지 못하고 시간이 걸리더라도 자동차나 버스,기차를 이용하는 사람들이었다. 다시 말해 잠재고객을 타켓팅한 것이다. 이러나 사우스웨스트의 마케팅 전략을 더욱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에 적용하게 되었다. 사우스웨스트의 주된 마케팅은 저 비용이며 서비스의 단순함과 핵심서비스의 치중이라고 볼 수있다. 즉 비행기를 타고 빠르고 안전하게 그리고 원하는 시간에 가는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