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항공사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 홈디팟, 블루라이트 시스템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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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의 소개 및 경영환경,
도입 배경, 경영전략과 시스템도입,
성과소개

1) SouthWest Airline

2) HomeDepot

3) BlueLight.com

2. 문제점

3. 향후방안
본문내용
1. 기업의 소개 및 경영환경, 도입 배경, 경영전략과 시스템도입, 성과소개
1) SouthWest Airline
① 기업의 소개 및 경영환경
사우스웨스트 항공사는 30년 전 1971년 대의 비행기로 텍사스 내 3개 소도시에서 처녀비행을 시작한 회사로 현재는 미국 전역 52개 도시에 취항하는 265대의 항공기를 지닌 항공사로 미국 4위의 항공사로 자리잡게 되었다.
② 경영 전략과 시스템도입
사우스웨스트의 성공요인은 항공업계의 후발 주자임에 착안 획기적인 전략이 필요하게 되었고, 이에 사우스웨스트는 저가,단순화된 서비스 전략을 택하게 되었다. 이는 기존 항공사들을 공략하기에 충분한 것이었다.
사우스웨스트의 주된 마케팅 전략은 독특한 포지셔닝, 저 비용 사업, 고객 만족서비스로 요약할 수 있다. 사우스웨스트의 주된 고객은 비행기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 아니었다. 비싼 비용이 부담스러워 비행기를 타고 싶어도 타지 못하고 시간이 걸리더라도 자동차나 버스,기차를 이용하는 사람들이었다. 다시 말해 잠재고객을 타켓팅한 것이다. 이러나 사우스웨스트의 마케팅 전략을 더욱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에 적용하게 되었다. 사우스웨스트의 주된 마케팅은 저 비용이며 서비스의 단순함과 핵심서비스의 치중이라고 볼 수있다. 즉 비행기를 타고 빠르고 안전하게 그리고 원하는 시간에 가는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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