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한성항공의 시장점유율확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6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1.조사목적
2.한성항공의 현재 상황
3.앞으로의 상황

본 론

1.심화되는 경쟁환경-외부환경분석
2.한성항공이 강점을 가질 수 있는 부분
3.소비자 분석

결 론

1.한성항공이 가져야 할 전략 수립
2.전략에 따른 구체적 실행 플랜
3.한성항공 전략구성을 통해 본 시사점
본문내용
1. 조사 목적

미국의 ‘사우스웨스트 항공’, 싱가포르의 ‘타이거 항공’, 홍콩의 ‘오아시스 항공’, 말레이시아의 ‘에어 아시아’, 호주의 ‘버진 블루’, 일본의 ‘스카이넷 아시아 항공’, 영국의 ‘이지 젯’, 아일랜드의 ‘라이언 에어’ 등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국적이 다양한 이 항공사들의 공통점은 모두 지방 저가 항공사라는 것이다.
세계 1000여개 항공사와 3500여개 공항 정보를 취급하는 영국 “오피셜 에어라인 가이드(OAG)”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2005년 4월에 운항했거나 예정인 비행편수 227만 편 가운데 30만 편 가량을 저가 항공사가 차지한다고 했다. 이는 8편 중 1편 꼴이며 4년 전인 2001년 4월과 비교해 배로 늘어난 것이다.
또 이번달 총 2억6000만석에 달하는 항공 좌석 중 15%에 이르는 3800만석을 저가 항공사가 점유했다고 전했다. 저가 항공사는 2001년 4월의 경우 비행편수는 6%, 좌석점유율은 8%에 불과했다.
저가 항공사의 도전이 거세지면서 미국 대형 항공사들은 지난해 총 92억달러의 적자를 기록했다. 또 유럽 대형 항공사들은 재정적인 문제로 합병 압박을 받고 있다. 반면 미국내 최대의 저가항공사인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은 작년에 3억1천300만달러를 벌어들이며 9.11 테러이후 수익을 유지하는 유일한 주요 항공사로 남아있으며 제트블루, 에어트랜 에어웨이, 프런티어 에어라인 등도 역시 흑자기조를 유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시아나항공 서비스 경영전략 PPT]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과 아시아나항공 마케팅,경영전략,CRM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 레포트
  • 항공 기업소개2) 경영이념과 서비스 리더십3. 대한항공 기업소개1) 기업소개2) 시장점유율 비교분석4. 항공산업 환경분석1) 거시환경 분석2) 산업 구조 분석 5. 경쟁사 대한항공의 강,약점 분석6. 아시아나항공의 차별화된 서비스전략1) 아시아나 항공 4대 서비스 모토 2) 예약 및 발권 서비스 부문 3) 운송 부문 4) 객실부문 7. 아시아나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8. 아시아나항공 고객만족 경영전략1) 서비스전략 2)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개발사례

  • [경영전략] 대한항공 아시아나 한진해운전략
  • 확대와 시장진출의 어려움 -11- 세계 항공사와 전략적 제휴 -123) 구조조정Ⅱ-2. 아시아나 항공1. 개요 -13- 기업이념, 비전, 조직문화, 조직체계2. 아시아나 항공의 위기 -15-( 대한항공과 동일)3. 위기 대응 전략 1) 조직구조의 슬림/수평화 -152) 관리 통제 강화 -153) 기업 이미지 차별화 -164) 전략적 제휴 및 유통의 차별화 -175) 비용절감을 위한 아웃소싱 및 직원스케줄링시스템 도입 -18Ⅱ-3. 한진

  • [마케팅]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성공 사례 -서비스업
  • 마케팅 전략1.마케팅 목표2.목표시장3.주경쟁사의 전략4.주무기(SCA)5.마케팅 믹스 4P전략제품, 가격, 유통, 촉진Ⅳ . 결론성공이유 간단 요약, 장래방향 제시Ⅴ. 부록 참고문헌, 통계수치Ⅰ . 요약문현대는 서비스 사회, 서비스 경제 또는 서비스 시대라고 말한다. 그만큼 서비스 산업의 중요성과 비중이 크다고 할 수 있다. 호텔, 관광, 항공, 금융, 정보, 통신, 수송, 유통 등 많은 서비스 산업이 총 GNP의 절반가량을 생산하고 있으며 경제 발전에

  •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 항공사가 바로 “Southwest airline(이하 사우스웨스트)이다. 뒤늦게 시장에 진입하여 후발주자로서의 여러가지 난관에도 불구하고 2002년 경제전문지 포천이 가장 존경하는 10대기업을 선정했을 때, 사우스웨스트는 GE에 이어 2위를 차지하게 될 만큼 오늘날 그 입지가 매우 높아졌다. 이에 학계의 많은 연구가들은 사우스웨스트 기업의 마케팅 전략, 재무관리, 효율적 운영시스템등을 연구했고, 이들은 사우스웨스트의 성공에 가장 큰 역할을 한 것은 이 기

  • 한성항공 마케팅분석과 문제점분석및 앞으로의 전략제안
  • 한성항공마케팅전략< 목차 >1. 한성항공 기업소개2. 한성항공 기업 내외부적인 환경 분석3. SWOT 분석강 점 (Strength)약 점 (Weakness)기 회 (Opportunity)위 협 (Threat)4. S T P 분석 시장세분화 (Market Segmentation)표적시장의 선정 (Targeting)포지셔닝전략 (Positioning)5.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PRODUCTPRICEPLACEPROMOTION6. 한성항공 전략의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1. 한성항공 기업소개우리나라 최초의 지역민영 단거리 전문항공사이다. (주)한성항공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