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한성항공의 시장점유율확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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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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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1.조사목적
2.한성항공의 현재 상황
3.앞으로의 상황
본 론
1.심화되는 경쟁환경-외부환경분석
2.한성항공이 강점을 가질 수 있는 부분
3.소비자 분석
결 론
1.한성항공이 가져야 할 전략 수립
2.전략에 따른 구체적 실행 플랜
3.한성항공 전략구성을 통해 본 시사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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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사 목적
미국의 ‘사우스웨스트 항공’, 싱가포르의 ‘타이거 항공’, 홍콩의 ‘오아시스 항공’, 말레이시아의 ‘에어 아시아’, 호주의 ‘버진 블루’, 일본의 ‘스카이넷 아시아 항공’, 영국의 ‘이지 젯’, 아일랜드의 ‘라이언 에어’ 등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국적이 다양한 이 항공사들의 공통점은 모두 지방 저가 항공사라는 것이다.
세계 1000여개 항공사와 3500여개 공항 정보를 취급하는 영국 “오피셜 에어라인 가이드(OAG)”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2005년 4월에 운항했거나 예정인 비행편수 227만 편 가운데 30만 편 가량을 저가 항공사가 차지한다고 했다. 이는 8편 중 1편 꼴이며 4년 전인 2001년 4월과 비교해 배로 늘어난 것이다.
또 이번달 총 2억6000만석에 달하는 항공 좌석 중 15%에 이르는 3800만석을 저가 항공사가 점유했다고 전했다. 저가 항공사는 2001년 4월의 경우 비행편수는 6%, 좌석점유율은 8%에 불과했다.
저가 항공사의 도전이 거세지면서 미국 대형 항공사들은 지난해 총 92억달러의 적자를 기록했다. 또 유럽 대형 항공사들은 재정적인 문제로 합병 압박을 받고 있다. 반면 미국내 최대의 저가항공사인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은 작년에 3억1천300만달러를 벌어들이며 9.11 테러이후 수익을 유지하는 유일한 주요 항공사로 남아있으며 제트블루, 에어트랜 에어웨이, 프런티어 에어라인 등도 역시 흑자기조를 유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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