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아마존 고객중심경영시스템에 대한 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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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1] 아마존 기업 설명(요약)
[2] Amazon's Customer-Centric e-Business System
1.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
2. 제품에 관련된 풍부한 정보의 제공
3. 소비자에게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
4. 가격적 측면의 할인
5. 아마존의 데이터 베이스 활용 능력
6. 그 밖에 홈페이지에서 찾아 본 아마존만의 고객 관리 시스템.
[3] 실제 우리가 물품을 구입하면서 느낀 고객 관리 시스템

[결론]
아마존 고객 중심 경영 시스템에 대한 발전 방향
본문내용


아마존 닷컴은 1995 년 온라인 서점으로 출발, 1997년 기업공개를 한 후 물경 시장가치 5 억 6천만 달러에 이르는 거대기업이 된 회사입니다. (공식적으로 회사이름에 닷컴을 붙여서 사용한 최초의 회사이고, 당시 웹싸이트들의 목록이 A,B,C... 순서대로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다는 이유로 "a"로 시작하는 이름을 찾다가 "amazon" 이라는 이름으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

이후 아마존 닷컴은 오프라인 대형 서점 체인인 반스앤노블 등을 위협하며 성장에 성장을 거듭, 1999 년 4 월에는 불과 5 년만에 시장가치 360 억 달러의 무서운 회사로 성장하게 됩니다.

아마존 창업자인 제프 베이죠스는 아마존을 단순히 책 장사가 아닌 전자상거래 (특히 B2C; Business to Customer) 전부문에 걸친 선두기업으로 탈바꿈 시키고자 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특히 온라인 b2c 기업의 선구자로서 축적한 막강한 브랜드 이미지, 충성도 높은 고객기반, 다양한 기술력과 아이디어, 운용 노하우 등을 바탕으로 여러 b2c 기업을 인수합병 하면서 CD, 비디오, 선물, 약품, 애완용품, 전자제품 등으로 급속하게 영역을 넓혀 갑니다.

1999년 4월, 아마존은 LiveBid.com 을 인수하면서 온라인 경매 쪽으로도 회사를 다각화 하겠다는 발표를 하게 됩니다. 이때 베이죠스가 한 얘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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