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분석](주)참토원 -황토솔림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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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참토원 기업소개

황토솔림욕-환경분석

황토솔림욕-STP전략

황토솔림욕-4P

황토솔림욕-판매 후 고객관리
본문내용
㈜참토원 기업소개

2001년 7월 (주)황솔바이오 설립
2001년 8월 황토솔림욕 신제품출시
2002년 2월 GS홈쇼핑 독점판매개시
2003년 8월 황솔바이오에서 주식회사 참토원으로 상호변경
2003년 11월 미자인황토비누출시
2004년 5월 특허권 획득(솔림욕 이미용제(황솔팩)와 입욕 조성물 및 그 제조방법)
2004년 8월 일본QVC JAPAN 홈쇼핑 황토솔림욕(얼굴 팩) 미자인 황토비누 런칭
2004년 10월 인천공항 DFS면세점 입점
2004년 11월 “2004년 하반기 히트상품선정”(한국일보주최)
2005년 1월 “2004, 제3회 100대 우수특허제품 본선 大賞” 수상 (산업자원부 장관상)


황토솔림욕-환경분석

인구통계적환경 -타겟이 20대 이상의 여성이므로 경쟁사가 많을 것 같지만 황토팩이라는 특이성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일 수있었다.
기술적환경 -미립자공법이용 피부에 자극이되는 인자를 제거하는 기술과 제조방법에 특허권 보유
경쟁적환경 -지금까지 황토팩을 시장에 선보인 기업이 없었다.
사회문화적환경 -웰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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