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NUC 전자(엔유씨전자)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NUC 소개
2. NUC의 성장
Ⅱ.NUC 기업의 전략적 성공
1.외부환경요인진단(OT)
2. 내부분석(SW)
3.NUC의 전략
Ⅲ.NUC의 문제점
Ⅳ.NUC의 개선방안
- 본문내용
-
NUC의 성장
25년 역사의 엔유씨 전자는 녹즙기, 주서기, 믹서기 등 소형 주방가전을 전문적으로 생산해온 중소기업이다. 2001년 초까지 연 매출 50억원에 불과했던 이 회사는 기술 혁신과 GS홈쇼핑과의 협력으로 불과 3년 만에 연간 매출 270억원으로 성공 신화를 이뤘다.
엔유씨 전자는 2001년 ‘자동절삭기능 녹즙기’로 TV홈쇼핑에 첫 발을 내디뎠으나 출발이 순탄하지 않았다. 주력 품목이던 녹즙기와 믹서기조차 경쟁사에 뒤졌다. 하지만 부단한 품질 개선노력의 결과로 2002년에는 우수산업디자인 마크를 획득한 ‘뚜껑달린 녹즙기’를 출
시, 전년 대비 70% 신장한 85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성장의 발판과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
이후 엔유씨는 본격적인 홈쇼핑 공략에 나서기로 하고 ‘요구르트 제조기’를 개발했다. 생활수준이 향상돼 떠먹는 요구르트의 수요가 높아졌기 때문에 요구르트 제조기가 부상할 것이라는 판단이었다. 여기에 요구르트 제조와 비슷한 발효기술로 만들어지는 청국장 제조 기능을 추가해 경쟁력을 강화했다. 요구르트제조기는 1989년에도 시장에 출시된 바 있지만 비싼 가격과 유통망의 한계로 사업화에 실패한 아픔의 제품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