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iz 마케팅전략, 인터넷마케팅] 포털 사이트 이용행태 분석 통한 Yahoo(야후)의 개선 방향의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조사의 개요
1. 조사 개요 및 목적
2. Yahoo 의 과거와 현재

시 장 분 석
1. 포털사이트 시장 분석
2. Top 3 사이트 – 네이버, 다음, 야후의 시장 점유 분석

요 인 분 석
1. 설문지를 통한 포털 사이트 중요 선호 요인 파악
2. SPSS 이용한 요인 분석

경쟁사와 비교분석
1. 네이버, 다음 VS Yahoo
2. 비교 분석 통한 Yahoo의 개선 방향 제시

결 론
- Yahoo 가 나아가야 할 바람직한 방향의 제시

본문내용
1.조사의 개요

본 조사는 국내 인터넷 사용자의 포털 사이트 방문 형태를 분석하여 포털 관련 인터넷 비즈니스 기업들의 효과적인 E-business 전략과 인터넷 마케 팅 전략 수립의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보고서에는 국내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정확한 분석을 위해 포털 사이트의 선호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하였다.

설문을 바탕으로 SPSS분석을 하였고, 설문내용을 요인별로 분류하며, 지각도를 작성하여 요인별 각 포털 사이트의 현 위치를 파악하기로 한다. 선정한 Target인 Yahoo 의 시장분석과 요인분석상의 경쟁업체와의 비교를 통하여 현재 문제점을 지적하고 나아가야 할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1.조사의 개요 – Yahoo의 과거와 현재

야후 코리아는 1994년 데이빗 파일로(David Filo)와 제리양(Jerry Yang)이설립한 Yahoo!의 세계 7번째 Yahoo!company로 1997년 9월 1일 설립됐다.포털 야후코리아(kr.yahoo.com)의 서비스 시작 이래 국내에서 가장 많은사람들이 찾는 국내 최대 디지털 미디어로 유명세를 떨쳤다.
뉴스, 방송, 검색 등의 미디어 서비스/ 클럽, 이메일, 메신저, 게시판 등의 커뮤니티 서비스/ 쇼핑, 공동구매 등의 전자상거래 서비스/ 음악, 영화 등의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구글 국내시장진출 실패사례분석및 구글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과 구글이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제안
  • - 구글의 국내진출 실패원인 분석 및 개선방향 제안 -1. 서론1) 구글 선정이유매월 약 5억 명이 접속하는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검색업체. 검색 웹페이지 80억 개, 검색이미지 10억 개, 전 세계에 걸쳐 158개의 도메인을 가지고 36개의 다양한 언어로 정보를 제공하며 또한 브랜드 가치는 664억 3천400만 달러로 GE를 누르고 세계1위를 차지, 창립 10년이 채 안 돼 브랜드가치 1위를 차지한 기업. 이것이 바로 구글의 현 주소이다. 그런데 이러한 화려한 성적표를 갖

  • [마케팅전략] `프리챌` 성공적인 유료화서비스 전략
  • 프 리 챌 (www.freechal.com) - 성공적인 유료화 서비스에 대해 - 목 차Ⅰ. 시장/고객의 일반적 상황 Ⅱ. 경쟁 상황-기존 및 잠재 경쟁사의 특성 Ⅲ. 현재 기술 및 사회적, 경제적, 기업적, 국제적 환경 Ⅳ. 조직의 현재 상황 Ⅴ. 프리챌의 목표, 비젼, 미션 Ⅵ. 전략 방향의 제시 Ⅶ. SWOT 분석 Ⅷ. 프리챌 e-STP Ⅸ. 마케팅 믹스가치창출 Ⅹ. 설 문 Ⅺ. 결 론 - 성공적인 유료화 서비스를 위한 방향 제시 Ⅰ. 시장/고객의 일반적 상황 고객의 구매/ 사용 동기

  • [경영정보시스템] 듀오의 성공과 CRM
  • 분석(SWOT 분석) 263-1. 시장동향(관련 산업 및 경제동향) 26(1) 결혼정보회사의 특징 26(2) 결혼정보회사의 역사와 현황 26(3) 결혼정보업 호황 이유 271) 사회 경제적 배경 272) 문화적 배경 273) 기존 중매 업체 (마담뚜, 결혼상담소) 대체 274) 컴퓨터와 통신의 발달 27(4) 업체 현황 및 시장 규모 283-2. 시장내에서의 기업의 위치 293-3. 진입장벽과 잠재경쟁세력 30(1) 진입장벽 30(2) 잠재경쟁세력 303-4. 전략적인 발전방향 제시 314.결론(토의과제) 32참고 문헌

  • 경영경제 CRM 레포트
  • 이용 할 수 있는 가망 고객 프로필의 전략적 영업 정보화를 가져 올 수 있다. 기존의 제품으로만 판매를 하는 것이 아닌 고객 정보 분석을 통해 고객의 입맛에 맞추는 타겟 마케팅 활동을 통한 수익성을 제고 할 수 있다. 더불어 수익 지향적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이 가능해진다. 고객 지향의 상품을 개발 할 수 있으며, 교차 판매 등을 통한 수익성을 제고 시키고,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의 효과 분석이 가능해진다. 또한 콜 센터, 인터넷, 사이버 등의 신 채널

  • [브랜드마케팅] 브랜드 재활 및 활성화 NHN(네이버)의 성공전략
  • 소비자 행동 & 브랜드 마케팅브랜드 재활 및 활성화NHN의 성공전략Ⅰ. 들어가며.한국은 인터넷 강국이다. 국내 초고속인터넷 가입자는 서비스개시 4년만에 1천만명을 넘어섰다. 지난 98년 6월 초고속인터넷이 처음 등장해 4년 만에 세계 최고의 인터넷 국가로 우뚝 선 것이다. 또한 한국의 인터넷 이용시간은 월평균 18.1시간으로 세계 1위, 접속 가구 수 역시 전체 가구의 37.3%로 세계 5위 수준이다.이에 발맞춰 수많은 웹사이트들이 범람하게 되었으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