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iz 마케팅전략, 인터넷마케팅] 포털 사이트 이용행태 분석 통한 Yahoo(야후)의 개선 방향의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조사의 개요
1. 조사 개요 및 목적
2. Yahoo 의 과거와 현재
시 장 분 석
1. 포털사이트 시장 분석
2. Top 3 사이트 – 네이버, 다음, 야후의 시장 점유 분석
요 인 분 석
1. 설문지를 통한 포털 사이트 중요 선호 요인 파악
2. SPSS 이용한 요인 분석
경쟁사와 비교분석
1. 네이버, 다음 VS Yahoo
2. 비교 분석 통한 Yahoo의 개선 방향 제시
결 론
- Yahoo 가 나아가야 할 바람직한 방향의 제시
- 본문내용
-
1.조사의 개요
본 조사는 국내 인터넷 사용자의 포털 사이트 방문 형태를 분석하여 포털 관련 인터넷 비즈니스 기업들의 효과적인 E-business 전략과 인터넷 마케 팅 전략 수립의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보고서에는 국내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정확한 분석을 위해 포털 사이트의 선호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하였다.
설문을 바탕으로 SPSS분석을 하였고, 설문내용을 요인별로 분류하며, 지각도를 작성하여 요인별 각 포털 사이트의 현 위치를 파악하기로 한다. 선정한 Target인 Yahoo 의 시장분석과 요인분석상의 경쟁업체와의 비교를 통하여 현재 문제점을 지적하고 나아가야 할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1.조사의 개요 – Yahoo의 과거와 현재
야후 코리아는 1994년 데이빗 파일로(David Filo)와 제리양(Jerry Yang)이설립한 Yahoo!의 세계 7번째 Yahoo!company로 1997년 9월 1일 설립됐다.포털 야후코리아(kr.yahoo.com)의 서비스 시작 이래 국내에서 가장 많은사람들이 찾는 국내 최대 디지털 미디어로 유명세를 떨쳤다.
뉴스, 방송, 검색 등의 미디어 서비스/ 클럽, 이메일, 메신저, 게시판 등의 커뮤니티 서비스/ 쇼핑, 공동구매 등의 전자상거래 서비스/ 음악, 영화 등의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