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브랜드 재활 및 활성화 NHN(네이버)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8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며...
Ⅱ. 환경분석
1. 인터넷 시장 현황
2.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정의
3. 포털 사이트 시장의 현황
4. 포털 사이트들의 경쟁 현황
Ⅲ. NHN의 현재상황
Ⅰ. 기업개요
2. 주요 서비스
3. 현재 상황
Ⅳ. 다음
1. 다음 커뮤니케이션 기본정보
2. 수익 모델
3. 다음의 성공요인
Ⅴ. NHN의 발전
1. NHN의 수익구조
2. 기존과의 차별화 전략
3. 포지셔닝 전략
Ⅵ. 싸이월드
1. 싸이월드 기본정보
2. 주요 서비스
3. 싸이월드의 포지셔닝
Ⅶ. NHN의 개선책
1. 커뮤니티의 활성화 : 엔토이의 실패
2. 새로운 커뮤니티 서비스 - 카페iN
3. 구체적 마케팅 활동
Ⅷ. 결론 및 문제제기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한국은 인터넷 강국이다. 국내 초고속인터넷 가입자는 서비스개시 4년만에 1천만명을 넘어섰다. 지난 98년 6월 초고속인터넷이 처음 등장해 4년 만에 세계 최고의 인터넷 국가로 우뚝 선 것이다. 또한 한국의 인터넷 이용시간은 월평균 18.1시간으로 세계 1위, 접속 가구 수 역시 전체 가구의 37.3%로 세계 5위 수준이다.
이에 발맞춰 수많은 웹사이트들이 범람하게 되었으며 우리에겐 이 중 유용한 것들을 추려내는 것조차 하나의 고민거리이다. 이러한 웹사이트들 중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포털 사이트라고 불리우는, 정보검색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여 사용자가 정기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사이트일 것이다. 인터넷 보급 초기의 시행착오를 거쳐서 현재는 이런 웹사이트들을 이용한 마케팅 수입이나 광고수입들이 점차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추세이고, 정기적인 사용자들을 확보할 수 있는 포털 사이트들 사이의 경쟁은 날로 치열해져가고 있다.
이 와중에 최근 랭키닷컴과 같은 인터넷 순위사이트들에게 NHN이 전통적인 포털사이트 1위였던 다음을 제치고 정상에 등극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랭키닷컴의 경우 하루 순방문자수를 기준으로 삼는 여타 순위사이트 와 달리 시간당 방문자수를 기준으로 전체 점유율을 산정한다. 하루 방문자수 는 하루에 한사람이 10번 방문한 것도 10번으로 계산하지만, 시간당 방문자수 는 대부분 한사람이 한번으로 체크돼 훨씬 정확하다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계산한 전체점유율에서 NHN은 2월 다섯째주부터 1위에 올랐다. 다음이 8.52%인데 반해 NHN은 8.57%. 이같은 NHN의 우세는 4월 셋째주까지 계속됐다. 격차는 더 벌어졌다. 4월 셋째주 다음의 점유율이 8.61%인데 반해 NHN은 9 .15%까지 올랐다.
- 참고문헌
-
NHN, 2002 연차보고서
NHN, 2003 1분기보고
파이낸셜 뉴스 인터넷 경제신문
대우증권
웹사이트 분석 평가 전문 사이트 Rankey.com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 한국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 2002
오정숙, 정보통신산업동향, 2003
LG 투자증권 이왕상 애널리스트, 인터넷 산업, 2003
국내 인터넷 포털 사이트 행태 분석, www.koreanclick.com
, 2002
디지털 타임스, www.dtime.co.kr
인터넷 포털사이트들의 포지셔닝 이미지 차이에 대한 연구, 김화동,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