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다음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1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다음의 현황 및 전략
1) 서비스 현황
2) 사업별 현황 및 전략
3) SWOT분석
2. 비전
1) 인터넷 문화리더 :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인터넷
2) 인터넷 비즈니스 리더 :한국 최초의 무료 메일 서비스 도입
3. 사업성공요인분석
1) 경제적인 전략
2) 기업문화적인 전략
3) 기술개발전략
4) 한국인의 정서에 맞는 서비스
5) 최고경영자의 리더십
4. 핵심현안 도출
1) Daum만의 경쟁성 및 차별성
2) 온라인 우표제로 인한 과금
3) 경영시스템면에서의 경쟁력
5. 문제점 도출
1) Daum 기업의 경쟁사
2) 인수합병현황
3) 무선이동통신업체의 포털시장 진입
4) 유선/무선/TV 포털을 연동한 포털서비스 확대전망
5) 통합형 포털의 등장
6) 주요 수익원인 쇼핑과 광고수익 불안
6. Daum의 E-Biz 전략
1) 인터넷광고
2) 인터넷 쇼핑 강화
3) 차별화된 쇼핑몰
7. Daum의 향후 마케팅 전략
1) 개별 서비스 전략
2) 충성도 제고를 위한 마케팅
3) 다음 카페를 활성화 하기 위한 전략
4) 온라인 우표제
5) 파트너십을 통한 컨텐츠확보
8. Daum의 현재모습
1) 시장에서의 위치
2) 현재 수익구조
2) 다음 쇼핑몰의 구매프로세스
3) SWOT분석을 통한 전략제시
10. 다음이 나아갈 방향 및 개선점
- 본문내용
-
1.다음의 현황 및 전략
1) 서비스 현황
다음이 가지고 있는 인터넷 매체 파워들을 활용하여 사용자들의 서비스참여를 증대시킴으로서 사용자들의 충성도를 제고시킴과 동시에 더욱 영향력 있는 매체로 발전시켜 나가는 것과 ‘한메일’ 과 ‘다음카페’ 이외의 플랫폼 서비스와 컨텐츠 서비스의 경쟁력을 제고시켜 전문 컨텐츠를 양성해 나가는 것이다.
매체파워를 키우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다음 기획특집’을 통한 네티즌들의 의견 개진 및 여론 조성이 대표적이다. 2002년 상반기 동안 F15 사건, 솔트레이크 동계올림픽, 월드컵 특집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네티즌들끼리의 상호 의견 교환 및 인터넷을 통한 의견개진 작업을 수행해 왔다.
‘한메일’, ‘다음카페’ 이외에도 일일 1,500만페이지뷰를 달성하면서 국내최고의 금융사이트로 자리매김한 ‘다음금융플라자’와 40여개의 컨텐츠 제공업체인 (CP)를 보유하면서 국내최고 교육사이트로 부상한 ‘다음교육’ 그리고 여성전용 서비스인 ‘미즈넷’ 등은 해당 분야에서 이미 트래픽이나 거래규모에 있어 업계수위를 기옥하고 있으묘 대부분의 다른 서비스들도 해당분야에서 상위에 랭킹되어 있다. 또한 전문컨텐츠의 양성의 일환으로 JPYE, 미디어 2.0, A-Line 영상투자조합 등에 투자가 이루어짐으로써 향후 엔터테인먼트분야 사업의 기반을 다졌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및 웹사이트>
1. 박기성, 김범열, 2001년 e-비즈니스 Trend, LG경제 연구원, 2001.
2. 다음 반기 보고서,
http://www.kosdaq.or.kr/news/TR1031.jsp?type=frm&arrNo=20010814001504&keyword=&dcmNo=68456
3. 포털 업체 순위,
http://kr.netvalue.com/news/index_frame.htm?fichier=http://www.netvalue.com/corp/news/top_index.htm
4. 다음 이재웅 인터뷰 사장 인터뷰, http://www.ecommunity.co.kr/resource/11_daum.html
5. 아이티 비즈니스 각종 기사, http://www.itbiz.co.kr/
6. 다음 기업 정보, http://info.daum.ne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