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KT&G의 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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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이유
2. 과거의 KT&G
3. KT&G가 직면한 상황
4. 선진 담배 기업의 성공 사례
5. KT&G의 마케팅 – 이미지 증진
6. KT&G의 마케팅 – 사회 공헌 활동
본문내용
KT&G의 마케팅

신세대를 겨냥한 기업 이미지 광고
2003년 12월 조사 사명 인지도 69%
(같은해 4월 대비 39% 상승, 20대의 경우 인지도 81%)
-구성원이 생각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 가능성 76.7% => 기업 내부 역량 강화


본사 조직을 영업 중심에서 브랜드 중심으로 개편.
브랜드 매니져 도입.
기존 제품의 리뉴얼 & 신제품 개발

수출 : 1999년 20억 개비 => 2003년 309억개비 (15배 증가)
바이오 및 제약사업, 부동산 사업, 벤처사업, 유통사업
목표 : 전체 30% 이상 사업다각화

클린썸머 파란바다 만들기
문화공연 지원 활동
상상마당

기업 이미지 쇄신 전략중 하나.
1994년부터 2001년까지 약 840억 이상 사회 공헌 활동.
2002년 약 203억 기부 (매출대비 기부금 30대 그룹중 가장 활발)


담배 이미지 벗기 위한 사명과 CI 변경
Korea Tobacco & Ginseng
=> Korea Tomorrow & Global

고급 스러운 브랜드 : 출시단계부터 컨셉 및 주요 타겟층 고려
건강지향 브랜드 : 웰빙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초저타르 담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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