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시스템] 고객서비스활동을 통한 내부정보의 획득 -SK텔레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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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고객서비스활동을 통한 정보수집시스템 구축의 중요성


기업소개 및 현황


CRM을 이용한 정보수집시스템의 구축


SK텔레콤의 고객서비스

본문내용
SK텔레콤의 사업영역

이동전화 서비스

<SK Telecom 011/017  >
< Membership 서비스 > TTL, TING, UTO, CARA, Leaders club
<사이버 고객 서비스> 011 e - Station 등

유무선 통합 포탈 서비스

<NATE 서비스>

M-commerce 서비스

국제 로밍 서비스

네트워크 서비스

SK텔레콤의 경영철학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에서 ‘고객이 행복할 때까지’

‘OK! SK!’라는 로고를 통해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무슨 일이든 하겠다는 의미를 내포

계속되는 고객만족 신화 그러나 선도기업의 어려움

후발 업체들도 거의 시간차 없는 마케팅 전략을 구사

기존 이동전화 시장이 이미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가입자당 평균 이용 요금이 감소 추세

1997년부터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돌파구로 CRM 사용


CRM 이란 ?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약자로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을 유치하고, 그 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지 및 개발하는 활동을 효율적으로 수행함으로써 고객들과의 관계로부터 가치를 창출하고 이들과의 거래 관계를 장기적으로 유지, 강화하기 위한 제반 활동’이라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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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된다고 하네요
  • anssk***
    (2007.05.07 02:59:55)
회원 추천자료
  • 텔레매틱스(Telematics) 및 LBS(Location Based Service)
  • 서비스 2) 디지털 오피스를 만드는 인포메이션 서비스 3) 편리한 자동차를 만드는 네비게이션 서비스 4) 안전한 자동차를 만드는 안전 및 구난 서비스5) 모바일 CRM 구축을 통한 고객 만족 운전자 서비스 6) 원격 차량점검 서비스7) 항법 장치 서비스8) 무선 인터넷 및 정보 서비스3. 국내 업체 1) SK2) KTF3) LG텔레콤4. 국외 업체1) IBM 2) GM 3) 포드4) 다이믈러 크라이슬러 5) 닛산 자동차 6) 혼다5. 텔레매틱스(telematics) 내부시스템1) 차량용 단말기 본체 2)

  • [경영]SK텔레콤 마케팅사례
  • 서비스 개시 6 고객만족지수(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동전화 서비스 부문 1위 수상 1 국내 이동통신사업자로 국내 최초 ISO9002 인증 획득 1 EVRC(통화음질 최적화 Vocoder) 서비스 개시 199712 CDMA 이동전화 가입자 300만 돌파 11 「사이버 고객센터」오픈 10 인터넷 기반 멀티미디어 온라인서비스(넷츠고)상용서비스 개시 8 차세대 이동통신 IMT-2000 시험시스템 개발 성공 4 2억 3천만 달러 양키본드 발행 3 제 13기 주주총회에서 SK텔레콤으로 사명 변경

  • 경영경제 CRM 레포트
  • 고객은 단순한 수요자가 아니라 막강한 경제 력의 중심에서 권한과 의사결정을 행사하는 주도자로서, 공급자를 바꿀 수 있는 권한과 힘을 동시에 지니고 있는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CRM은 ‘고객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함으로써 경영의 안정과 고객을 통한 안정적 ․ 장기적인 수익구조를 실현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 할 수 있다.즉 CRM은 고객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된 정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신규고객 획득→우숙고객 유지→고

  • SKT vs KTF 기업조직분석
  • 서비스 개시198905-김려석 사장 취임12-무선호출 신호방식 POCSAG방식으로 통일199002-무선호출망 식별번호 `012`지정199111-내부경영평가제 도입 및 시행199601-세계 최초 CDMA 이동전화 상용서비스 개시(인천, 부천 지역)03-사내 기술경영대학원 ITSP과정 운영07-토요 격주휴무제 실시199703-CI선포식 개최(SK Telecom으로 사명 변경)199801-고객중심정보시스템(COIS)개통04-국내 최초 서비스사업자와 제조업제간의 마케팅 제휴서비스 개시200002-차이나유

  • [마케팅] SK브로드밴드의 마케팅과 방안
  • 텔레콤 최대주주 SK텔레콤으로 변경, 조신 대표이사 사장 선임 09월 신규 CI 선포, 회사명 SK 브로드밴드로 기업사명 변경 (2) 경영이념 및 비전 1) 경영이념 ① 고객 가치 창출을 토한 본원적인 경쟁력 강화 SK 브로드밴드는 고객가치 향상을 위한 다각도의 내부 혁신과 실행 방안을 실천한다. 특히, 내부 조직 개편과 마케팅 및 영업 방식 다양화를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개인정보 보호 시스템 보안 등 본원적인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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