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안] 하이마트 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2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광고상황분석

2. 광고기본전략단계

3. 광고 크리에이티브전략

4. 광고매체전략

5. 결론
본문내용
3. 소비자 분석
인터넷 쇼핑몰 구매이유
전자제품 전문점 - 품질 10명, 쇼핑의 편리함 7명, 서비스 2명
인터넷 쇼핑몰 - 가격 8명, 쇼핑의 편리함 5명, 품질 1명

 전자제품 전문점에서 구매하는 사람들은 품질을 가장 많이 고려했고, 그 다음은 쇼핑하기 편리하기 때문으로 답을 한 반면, 인터넷 쇼핑몰은 가격이 저렴하고 쇼핑하기 편리한 것을 꼽았다.

하이마트 구매 후 소비자들의 만족도

1. 품질- 약 4점 -> 만족
2. 가격- 약 3.5점 -> 보통
3. A/S - 약 3.7점 -> 보통
4. 배송 - 약 4점 -> 만족
5. 직원서비스 - 약 3.7점 -> 보통
6. 접근의 용이성 - 약 3.8점 -> 보통

Strength

 다양한 물품, 비교가능(5000여 가지)
 친절한 서비스와 A/S
 광고를 통한 친근한 이미지
 전국의 250여 점포수-> 접근성이 높고 상품의 대량구매로 가격 협상력이 높다.

Opportunity

 전자제품의 교체시기가 짧아짐.
 경기회복 기대감 상승 -->소비심리회복
 특별소비세 폐지로 인한 고급 가전제품의 가격 하락
 소비자의 의식이 고급화, 대형화, 웰빙화
 양판점에 대한 선호도 상승
참고문헌
1.「경영전략 사례집」장세진 저, 2003년 박영사
 2. 하이마트 홈페이지
 3. 전자유통업체의 선전 2003 김영사
4. 마케팅관리 하이마트 설문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기획안] 광고기획서 애니콜
  • Anycall 광고기획서광고기획서 목차1. 광고 목표 2. 환경 분석3. 표적 소비자4. 시장 분석5. 경쟁사 분석(SKY)6. 자사에 대한 분석7. SWOT 분석8. 포지셔닝맵9. 광고크리에티브 선정10. 매체기획 및 광고예산11. IMC계획12. 광고 스토리보드광고 기획서 목차광고 목표광고 목표핸드폰시장에서 강력한 구매력을 가지고 있는 영타겟을 대상으로 하는 세분시장에서 anycall이 SKY에게 점점 시장을 잠식당하고 있다.이러한 상황에서 광고전략을 통하여 신제품

  • [광고기획안] 펜잘 광고기획서
  • 펜잘광고기획서together AD1상황 분석2광고전략3브랜드전략 – IMC and Convergence4참고 문헌 및 자료CONTENTStogether AD1. 상황 분석together AD◇ 제품 출시 :  1984년 ◇ 브랜드 컨셉 : 효과 빠른 두통약 ◇ 제품 효능/효과 : 두통, 치통, 발치 후 동통, 월경통(생리통) ProductWhat is Penzal?together ADCompany주식회사 종근당계열사: 한국하이네트, 종근당건강, 종근당 바이오,경보약품, 한국케이블 충남 방송1. 창업기-의약품 도매업으로 발전, 종근당 약방으

  • [광고기획안] 수타면에 대한 광고기획서
  • 수타면광고 기획안Part 1. 라면의 세계.현재 우리의 라면시장은.단일시장 규모로는 1996년에 1조원 시장을 연 라면 시장이지난해에는 1조 1,200억원대에 육박하는 시장을 형성하는 등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1983년 이전까지 삼양과 농심의 양사 체제로 라면 시장이 형성되었으나 이후 참여업체들이 생겨나고 있다. 현재는 농심, 오뚜기, 삼양식품, 한국야쿠르트, 빙그레 등5개사가 Big 5로 시장을 형성하며 경쟁하고 있다. 현재 65%의시장점유율을

  • [광고기획안] 삼성 케녹스 KENOX의 광고기획서
  • 삼성 KENOX의 광고 기획서INDEX디지털 카메라 시장 분석소비자 분석자사 및 경쟁사 광고 분석삼성 케녹스의 광고 전략디지털 카메라 시장 분석디지털 카메라의 등장1993년 KAIST와 삼성이 공동으로 국내 최초 개발1998년 삼성항공(현 삼성테크윈) 35만화소급 제품 출시1998년 한국코닥 100만화소 메카픽셀급 제품 출시2002년 한국후지필름 200만화소급 제품 출시현재 일반소비자 대상의 300~500만화소급 제품과전문가 대상의 800만화소급 제품 출시현대 젊

  • [광고기획안] 한국야쿠르트 `산타페` 광고기획서
  • 【광고 기획 관리론】“자유가 뭐라고 생각해?”【목차】Ⅰ Agency PhilosophyⅡ Executive Summary Ⅲ Situation Analysis시장제품소비자경쟁광고Ⅳ SWOT AnalysisⅤ Advertising PlanⅥ DiscussionsⅠAgency Philosophy‘좋은게 좋은거조 (노랑팀)’는 이화여대 언론홍보영상학부 3학년 학생 3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름 : 김혜정학번 : 0194027 전공 : 언론정보이름 : 전소민학번 : 0194081전공 : 광고홍보 이름 : 최정은학번 : 01940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