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정보시스템] MKIS의 구성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2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MKIS의 기본 구성요소
MKIS 구성요소
브랜드 전략
User Interface
DataBase
응용 소프트웨어
정보시스템 기대효과 & CRM과의 연계

본문내용
내부 환경

기업 목표 달성 ▪ 효과적 의사결정시 고려되는 기업 내부적 내용
조직 활동 ▪ 의사결정에 영향 주는 기업 내부의 모든 요소들
시스템 이용 매니저들
의사결정 유형
기업 목표, 총체적 의사결정 과정
기업 문화적 사회적 내부 전략상 요인들


사용자 인터페이스

MKIS이용에 필요한 과정과 장비
사용컴퓨터 유형
서면 ▪ 스크린상에 정보가 제시되는 방식
시스템 이용에 필요한 지식의 유형
보고서 제작에 필요한 프린터와 여타 IT


데이터 베이스

조직화 ▪ 관련화되어 의사결정에 이용하는 data들의 집합
내부데이터 : 매출, 선적기록, 재고목록 정보 등
외부데이터 : 시장추세, 정부기관에서 제공되는 자료 등
관계데이터베이스 : 데이터들이 논리적으로 조직화된
일련의 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Digital MarketingContents디지털 환경변화GS 홈쇼핑의 MKIS 구성요소GS 홈쇼핑의 성과결론GS 홈쇼핑2GS 홈쇼핑의 시스템디지털 환경변화Change in Retail Environment정보통신 기술의 발달3Off LineOn Line1. Digital 환경변화디지털 기술초고속 정보통신망/인터넷뉴 미디어홈쇼핑의 진화 419771982198519871994~199520012003 현재HSN사 설립우연한 시작미국전역에 프로그램 송출 QVC 설립한국홈쇼핑 설립

  • [마케팅시스템] MKIS- RFID 개념과 적용 사례 중심
  • 시스템의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기능만을 포함한 시제품사용자와 개발자 간의 지속적 접촉시험(test)시스템의 개발 후 사용자의 시험사용자 피드백을 통한 시스템 개선과 사용자 교육/문서화의 적절성 고찰Ⅱ.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특정 주파수 대역을 이용하여 무선으로 Tag의 정보를 판독하거나 기록하는 무선주파수인식(일명 무선IC태그, 전자태그, 스마트태그 라고명칭 함 )RFID 3대구성 요소안테나, Reader(송수신기), Transponder(RF태그)안테

  • [마케팅정보시스템] POS시스템을 통해 본 E-mart(이마트) 내부환경분석
  • 마케팅 관련 분야 이다. 즉 제품을 만들고 그것을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고 판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기업의 목표가 되었다. ● 이러한 마케팅 전략을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MKIS 에 관한 깊이 있는 이해가 필요하며 그에 따라 정보시스템은 마케팅 의사결정을 향상시키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따라서 여기서는 기업의 내부환경 요인을 POS 시스템 분석을 통해 알아보고 또한 기업의 시스템에 어떻게 적용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다.

  • [유통, 물류] 유통정보시스템
  • 시스템은 수평적 유통계열화로서협업화와 연쇄화의 방향으로 가고 있다.㉡기업형과 생계형의 비용 절감→비용 절감을 위해서는 점포규모, 관리체계, 제조업체와 도매업체의 체제가 유통정보시스 템을 구축하기에 적합하도록 정비되어야 한다. 특히 생계형 중소 유통업체들은 정보분석 과 이용능력이 약하고, 발주량이 적어서 유통정보시스템의 이용에 경제성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다.●유통정보시스템의 구성요소(1)기업환경①내부 환경→

  • [국제경영] 제15장 국제기업의 마케팅관리
  • 마케팅은 위험요소가 훨씬 높고 대규모 자본투자국제마케팅계획에서 전사적 마케팅 활동이 더 중요해짐.국내마케팅계획과 국제마케팅계획 비교제1절 국제마케팅의 개념국제경영론 원종근 교수표15-1 국내마케팅계획과 국제마케팅계획 비교제1절 국제마케팅의 개념국제경영론 원종근 교수제2절 국제마케팅의 환경과 국제시장조사국제마케팅의 환경과 국제마케팅관리자의 과업국제마케팅 정보시스템국제시장조사국제경영론 원종근 교수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