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정보시스템(MIS)종류,마케팅정보시스템(MIS)필요성,마케팅정보시스템(MIS)구성,마케팅정보시스템(MIS)전개,마케팅정보시스템(MIS)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마케팅정보시스템(MIS)의 정의와 특성

Ⅲ. 마케팅정보시스템(MIS)의 종류
1. 미시 MKIS(micro MKIS)
2. 거시 MKIS(macro MKIS)

Ⅳ. 마케팅정보시스템(MIS)의 필요성
1. 지역 마케팅으로부터 국가 또는 국제 마케팅으로 발전
2. 구매자의 1차적 욕구로부터 2차적인 욕구로 발전
3. 가격으로부터 비가격 경쟁으로의 발전

Ⅴ. 마케팅정보시스템(MIS)의 구성과 전개
1. 내부정보시스템
2. 고객정보시스템
3. 마케팅 인텔리젼스 시스템
4. 마케팅 조사시스템
5. 마케팅 의사결정 지원시스템

Ⅵ. 마케팅정보시스템(MIS) 관련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미국 슈퍼마켓 3위에 올라 있는 업체에 American Store가 있다. 1970~1980년도에 미국 슈퍼마켓 업계에 엄청난 경쟁이 붙었다. 가격인하 정책을 경쟁적으로 실시했다. 결과는 도산으로 이어졌다. 이때 도산한 슈퍼마켓을 인수한 것이 American Store였다. 5년 동안 인수한 슈퍼마켓 수는 1,800개. 이렇게 인수한 슈퍼마켓에 마케팅 정보시스템을 구축하여, 일약 300억불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 업체의 경우에도 고객을 어떻게 확보할 것이냐 하는 것이 문제였다.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연구한 결과 슈퍼마켓이 금융기관의 역할을 하도록 하는 방안이 나왔다. 돈을 빌려주고 받는 역할을 한 것이다. 큰 대출까지는 할 수 없어도 소액은 취급하면서 고객에 대한 개인별 Data를 확보해 나갔다. 쿠폰으로 고객이 사는 물건과 지금까지 통합적으로 컴퓨터 시스템에 의해 관리되도록 했다.
참고문헌
◉ 송윤헌 저, 마케팅의 이해
◉ 이지원 저, 마케팅정보시스템의 효과적 활용전략, 한국 인터넷 비즈니스학회, 2005
◉ 이한희 저자, 정보시스템 전략계획 성공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 A사 사례를 중심으로
◉ 이우용·정구현, 마케팅원론, 형설출판사, 1994
◉ 임효준 저자, 정보화 시스템계획에 따른 우리의 과제
◉ 임종원, 현대마케팅원론, 법문사, 199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시스템 전문가의 요구지식 및 기술능력에 기초한 MIS 교과과
  • 정보시스템분야의 교과과정은 기술의진보, 시스템분석과 개발과정의 개선, 정보시스템관리기술의 필요성 증대 등으로 인하여 많이 개정되었으며, 1970년대 교과과정과 비교하여 다음과 같은4가지의 중요한 변화를 가져왔다(Nunamaker, Couger,and Davis, 1982).관리기술의 통합데이터 관리와 데이터 통신 과목의 포함교과과정의 중요한 구성요소로서 AACSB 지식체계의 포함MIS 정책과목의 포함또한, 1980년대의 정보시스템 교과과정은 1970년대와 달리 학부

  • [정보시스템]경영정보시스템 - 각 시스템의 구현사례
  • 구성하고 새로운 경쟁 우위창출을 위해 400여명의 현장 판매직원들을 지원하고 네트워크로 각 직원들은노트북으로 부품 공급업체와 생산라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담은 마케팅 백과사전에접속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현하였다. 직원들은 이 인트라넷을통하여 실시간으로 재고와 제품 사양, 주문 시세등을 파악하고 다른 직원들과의사 소통을 하며 프로젝트를 공동 개발하고 프리젠테이션을 할 수 있다.이를 통해 마셜의 직원들은

  • [행정학] 공공부문 팀제 도입과 개선방안에 대한 연구 -행정자치부 사례를 중심으로
  • 필요성에 대한 구성원들 의 인식유발조직의 사명․ 비전 ․ 가치의 명료화팀 도입을 위한 목표의 설정이해 관계자의 참여유도현재의 상태와 바람직한 미래 상태를 비교 ․ 평가하고 조직의 시스템을 변경하며 추진 계획을 준비교육과 훈련을 실시하고 계획을 전개하며 설계를 재평가하여 필요시에 설계를 변경하는 단계계획을 평가하고 필요시에 재설계를 실시하는 단계Syer와 Connolly는 특정한 업무에 대한 팀의 생명 주기 (life cycle)

  • [HRD교육 기획 운영의 이해] HRD교육 기획 운영의 이해
  • 구성형태)④ 교육내용의 특성⑤ 교육훈련 활동들과의 통합가능성 등매체/자료 선정시 : 매체의 기능적 속성도 동시에 고려되어야 함 ① 일시-지속의 측면- 지속적 매체 : 비교적 장시간 동안 교육내용을 제시 (주로, 시각매체)☞ 상세한 내용, 종합적인 정보 제공시 적절- 일시적 매체 : 비교적 단시간 동안 교육내용을 제시 (주로, 청각매체)☞ 짧은 시간동안 관심/주의 집중, 단순/기계적인 학습내용에 적절② 집중-확산의 측면- 집중매체 : 주의나

  • <제주대> 정보기술과 경영혁신 기말고사 최종 정리판
  • 정보자원을 공유할 수 있음(2)정보네트워크를 구사한 다품종 소량생산-유연생산체제인 FMS는 대량생산에 의한 제조비용 절감과 소비수요 다양화에 따른 다품종전략의 모순을 해결하는 방안-이러한 정보네트워크의 도입은 생산공정을 중심으로 구축된 정보시스템을 수평적으로 연결하는 제품기획 및 설계, 마케팅 분야로까지 확대함으로써 설계-생산-판매-유통에 이르기까지 전략적 정보시스템을 구축하는 방향으로 전개됨(3) 경영전략으로서의 FA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