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조직원 역량모형개발의 중요성과 기업사례연구- 신세계백화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직원 역량모형 개발의 중요성
조직원 역량과 역량개발모형의 정의
역량모형 개발의 중요성 증가요인 분석

2. 신세계백화점의 역량모형개발 사례
회사소개
리더십역량 모형 개발/적용
종업원이 바라는 리더상과 기업이 바라는 리더상
서비스능력 향상 모형/적용

3. 역량중심의 관리가 성과에 미친 영향에 대한 논의
본문내용
조직원 역량과 역량개발모형의 정의
- 역량(力量 ) : 일을 해 낼 수 있는 능력 , 또는 그 능력의 정도
- 역량개발모형 :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훈련프로그램, 시스템

경쟁에서의 우위확보
근로자의 생산성 향상
기업의 경쟁력 확보
대부분의 사람들은 잠재력의 5%만 활용
Herbert A. Otts, "New Light on the Human Potential"

내적동기부여의 중요성
외재적동기와 내재적 동기
어린아이의 낙서하기
역량 = 자신에 대한 자부심, 만족감
내적동기의 손상효과

지식경영의 대두
지식경영 : 지적 자원을 가치로 전환하는 창조적 과정
지식의 획득, 확산, 공유, 재창출 ->기업 생존력과 경쟁력

과학적경영의 시대 : 1890-1935(인센티브, 시간연구, 자원활용)
계량경영(시스템의 운영,관리,계획,설계의 계량적, 분석적 해결)
품질경영(JIT,TQM,6Sigma)
지식경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위론] 동기부여, 리더십, 팀제, 집단응집성, 스트레스
  • 행동을 불러일으키고 유지하는 영향력이다. 따라서 경영자들은 동기부여 과정에 기초하여 종업원들이 조직 목적을 기꺼이 추구하도록 종업원을 관리한다. 기업의 성과는 능력, 자원, 동기부여의 조합이다. 능력과 자원은 어느 정도 투자에 의해 확보할 수 있는 역량이지만 동기부여는 그렇지 않다. 인간의 관계에 기초하면서도 동기부여 여부에 따라 그 성과는 현저한 차이를 가져온다. 여기에 동기부여의 중요성이 있다. 동기부여는 개인과 상황간의

  • [조직리더십의 심리학] 기업의 계층간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 비교,분석
  • 기업의 도입현황을 살펴보자면, 삼성전자 리더십센터가 있고, SK 미래경영연구원이있다. 두 번째, 리더맞춤교육형이다. 개인의 자발적 참여와 관리자의 철저한 후원, 조직의 시스템적 지원을 통한 리더를 만드는 것이다. 우리나라의 기업 중, 삼성전자의 경력개발센터는 리더맞춤교육을 택해 도입하고 있다. 세 번째, 근로자 실천유도형이다. 근로자들의 현장에서 직접적이고 자발적인 학습실천을 통한 개인능력의 향상을 유도한다. 이것의 특징은, 직

  • 경제경영 삼성 분석 보고서
  • 연구4. 삼성의 미래(1)3세 경영 체제 (삼성의 리더십 승계)(2)삼성의 청사진결론서론지금까지 각가지 모형과 사례를 통하여 조직관리에 대한 개괄적인 지식에 대해서 습득하였다. 이번 레포트는 지금까지 배운 지식을 총동원하여 어떻게 삼성이 세계 일류 기업이 되었고, 앞으로 향후 어떻게 발전할 것인지에 대해 자세하게 분석해보려 한다. 이에 앞서 본론을 네 부분으로 즉 1. 삼성의 시작, 2. 97년(IMF)까지의 삼성 3. 97년 이후 삼성의 위기 극복 4. 삼

  • [졸업][호텔관광마케팅]호텔 CRM에 대한 연구
  • 제목 : 호텔 CRM에 대한 연구< 목 차 >Ⅰ. 서 론 1Ⅱ. CRM의 정의 및 등장배경 21. CRM의 정의 22. CRM의 등장배경 33. 고객관계관리의 시대적 변천 4Ⅲ. CRM의 Marketing적 특성 51. 고객에 대한 이해 82. 데이터 마이닝에 의한 기업행동결정 93. 콜 센터와 CTI 104. Customer Agent의 관점 115. 고객저유율의 중요성 126. 이익이 되는 고객과 그렇지 않은 고객의 구분 127. 기존 고객 우선 고려 138. 다양한 판매채널의 활용 149. 구매 인프라 서비스에 의한 차별화 1510. 고

  • [경상계열] [경제학과]유통신조류와 물류혁신[1]
  • 기업의 PB 개발 사례 (4) PB 성장이 유통채널에 미치는 영향 6. 21세기 새로운 유통환경과 정책적 시사점 (1) 대형할인점의 발달 전망과 정책적 시사점 (2) 21세기 새로운 유통환경과 정책적 시사점 제2장 전자상거래의 전개와 소비자보호 1. 전자상거래의 전개와 영향 (1)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 (2) 유통산업에 대한 영향 (3)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에 대한 제약요인 2. 전자상거래에서의 소비자보호 (1) 소비자보호의 중요성 (2) 소비자보호에 관한 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