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녹차음료 그린타임 전략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녹차 음료 시장 꾸준한 상승세.
* 경쟁자는 누구인가?
* 경쟁사 분석
* 우리의 광고 분석
그린타임이 나아가야 할 방향은?
* 크리에이티브 전략
*4P 전략
* 기대효과 및 정리
- 본문내용
-
건강에 대한 현대인들의 관심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잦은 스트레스, 과로 등으로 시달리는 현대인들은 음식 하나를 더 먹더라도 건강을 먼저 생각한다. 때문에 최근 소비자들의 욕구가 건강에 좋은 제품를 선호하는 쪽으로 바뀌고 있다.
이 중 음료 트랜드는 단맛이 나는 탄산음료나 쥬스에서 홍차 등으로 옮겨지고, 니어워터라 불리우는 맛을 가미한 물 등을 거쳐 최종적으로 무당차나 미네랄워터에 이르렀다.
특히 최근에 녹차에 대한 효능이 여러 연구기관에서 입증되면서 이를 이용한 녹차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식생활 변화도 크다. 외식화, 특히 편의식의 보급으로 어떤 음식에나 잘 맞고、차갑거나 차갑지 않거나 관계없이 마실 수 있으며、외식(外食)에서 느껴지기 마련인 느끼함을 없앨 수 있는 음료로서 녹차음료는 사랑을 받고 있다.
수도권에서 근무하며 차 종류의 음료를 많이 마시는 수십명의 여성들에게 인터뷰 한 결과 녹차 음료를 마시는 이유로 가장 많이 들었던 것은 "칼로리가 낮다" "건강에 좋을 것 같다" "개운하다" 등 건강 지향과 다이어트 지향의 이유가 서로 결부되어 있었다.
이러한 경향에 따라 최근 젊은 여성층을 겨냥한 저칼로리의 ‘녹차 아이스크림’이 출시되었으며 녹차음료 전문점도 생겨나고 있다. 또한 스타벅스와 같은 고급 커피 전문점에서도 ‘녹차 프라푸치노’ 등과 같은 제품을 출시하였는데 매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인식과 욕구의 변화는 녹차 음료 시장의 전망을 밝게 해주고 있다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