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조사] 녹차음료 그린타임의 효과적인 광고전략수립을 위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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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 1. 상황분석
자사분석
시장분석
경쟁사분석
소비자분석


Part 2. FGI
연구문제 및 세부문항
FGI개요
동영상시청
결과분석

Part 3. SURVEY
서베이 목적 및 연구가설
서베이 방법
설문지
시사점
본문내용
PART 1. 상황분석

인공 감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천연 녹차
최고급 여린 차잎을 사용한 녹차
젊은이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깔끔하고 깨끗한 녹차
중국의 녹차 원산지의 고급 녹차 잎으로 만든 녹차다운 녹차의 맛

자사분석[전략적특성]
영어이름의 사용
이색적인 메시지의 전달
(학교와 데이트, 휴식이라는 상황에서 젊은이들이 등장 – Study time, Date time, Wait time)
중국 차 잎의 직수입 생산

소비자 분석

인구통계학적 특성
20대 여성의 구매력 상승
사회에 갓 진출하는 연령층
사회 전반적인 소비심리가 위축해도 영향을 받지 않고 소비 함.
자기 과시와 만족 = 인생의 가치
소득에 비해 씀씀이가 큼


라이프스타일&심리적특성
새로움과 변화를 추구하는 도전을 중시
싫고 좋음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솔직하게 표현
개성과 다양성을 존중
모든 일에 재미와 즐거움을 추구하며 그 속에서 느낌과 감성을 중요시 여긴다.

시장분석

올해 음료업계에서 가장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시장이 바로 녹차음료 시장이다. 메이저음료들이 대부분 신제품을 내놓고 제약사와 중소업체에서도 차별화된 상품을 시중에 쏟아 놓고 있다. 이 같은 현상은 국내 녹차음료 시장이 작년 한해 450억원 규모로 전년대비 40%이상 급성장했고 올해도 성장을 거듭 800억 이상의 시장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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