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17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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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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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1. 왜 17茶를 선호하는 것일까?
2. 상황 분석
3. 2007남양유업
4. 타깃 마케팅 전략(STP)
5. 4P's 전략
6. SWOT
Ⅲ 결론
- 본문내용
-
1) 마시면 건강하고 아름다워지는 음료
현대 한국 여성에게는 건강하고 날씬한 아름다움이 인기이다. 여성뿐이 아니다. 가꾸는 남자가 인정받는 요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요즘, 차 음료가 환영 받는 것은 당연한 일일지 모른다. 탄산음료에 지나친 색소와 설탕이 함유되어 있고 이것이 사람의 몸과 정서를 해친다는 연구 결과는 기정사실화 된지 오래이다. 무가당 주스의 당 함유 여부까지 의심을 받고 있으니 마음 놓고 마실 수 있는 무설탕, 무 부제 음료는 소비자의 욕구에 딱 들어맞는 음료였던 것이다. 보리차를 사 마시느니 차라리 콜라를 사먹지 하던 소비자의 심리가 변하게 된 것은 건강에 대한 관심, 웰빙에 대한 관심이 그만큼 높아졌다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여기에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다고 하니 여심을 사로잡는 음료로 자리매김하기에 부족함이 없었다고 보여진다.
2) 차 음료 가운데 혼합차의 등장은 신선했다
히트상품이 되기 위해 절대로 필요한 첫 번째 필수요소는 바로 차별화된 무엇일 것이다. 17茶는 차별화 된 맛으로 승부수를 던졌다. 17茶의 등장 이전 음료회사들이 앞 다투어 녹차음료를 출시하던 때가 있었다. 정성스레 고른 잎을, 잎의 원산지를, 녹차의 맛 등을 내세워 녹차음료에서 우뚝 서고자 음료회사들이 고전하고 있던 와중 17茶가 등장한 것이다. 소비자는 웰빙을 원하고 그 욕구를 채워줄 수 있는 음료로 녹차 대신 혼합차를 선보인 것이다. 아무리 순한 맛이라고 해도 녹차는 특유의 떫은맛을 지니고 있는 반면 17茶는 부드럽고 구수하며 은은한 맛이다. 남양유업 측은 17茶의 조화로운 맛을 찾기 위해 2년여의 연구기간을 거쳤다고 밝혔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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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차라떼 신제품 개발 계획서
네이버 블로그 & 다음 블로그 & 그 외 검색사이트
남양유업 홈페이지 (http://company.namyangi.com)
한국유가공협회 (http://www.koreadia.or.kr)
한국경제신문 & 서울경제신문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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