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 동아오츠카의 그린타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1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소비자 분석
3. 브랜드 분석
4. 시장분석
5. 결론
- 본문내용
-
오늘날의 시장환경은 급변하게 변화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욕구 또한 매우 다양해서 어느 한가지 제품으로 모든 소비자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없다. 이는 소비자 마다 제품, 가격, 유통, 판촉 등 마케팅의 전략요소에 반응하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인데, 이러한 반응 정도에 따라 소비자를 세분시장이라 부르는 몇 개의 그룹으로 묶을 수 있다.
각 세분시장에 속한 소비자의 삶 전반에 대한 깊은 이해 없이는 변화무쌍한 소비자 욕구를 파악할 수 없기 때문에 마케팅에서는 소비자의 ‘사는 방식(way of buying)’뿐만 아니라‘사는 방식(way of living)’까지 고려해야 하는 것이다.
녹차 음료 시장은 매년 70%가 넘는 성장률을 보이며 음료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웰빙 열풍이 불기 시작하면서 음료 업계는 30여종이 넘는 녹차음료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경쟁에 들어갔다. 이미 보성녹차가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후발주자인 그린타임이 2년 만에 점유율을 높일 수 있었던 것도 소비자의 생활을 잘 연구하고 네이밍에서부터 광고에 이르기 까지 적절한 커뮤니케이션을 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더욱더 치열해지는 녹차음료 시장에서 그린타임이 경쟁자들을 물리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 구매동기, 라이프스타일 등에 대한 보다 정확한 소비자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