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 동아오츠카의 그린타임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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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소비자 분석

3. 브랜드 분석

4. 시장분석

5. 결론
본문내용
오늘날의 시장환경은 급변하게 변화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욕구 또한 매우 다양해서 어느 한가지 제품으로 모든 소비자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없다. 이는 소비자 마다 제품, 가격, 유통, 판촉 등 마케팅의 전략요소에 반응하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인데, 이러한 반응 정도에 따라 소비자를 세분시장이라 부르는 몇 개의 그룹으로 묶을 수 있다.
각 세분시장에 속한 소비자의 삶 전반에 대한 깊은 이해 없이는 변화무쌍한 소비자 욕구를 파악할 수 없기 때문에 마케팅에서는 소비자의 ‘사는 방식(way of buying)’뿐만 아니라‘사는 방식(way of living)’까지 고려해야 하는 것이다.
녹차 음료 시장은 매년 70%가 넘는 성장률을 보이며 음료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웰빙 열풍이 불기 시작하면서 음료 업계는 30여종이 넘는 녹차음료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경쟁에 들어갔다. 이미 보성녹차가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후발주자인 그린타임이 2년 만에 점유율을 높일 수 있었던 것도 소비자의 생활을 잘 연구하고 네이밍에서부터 광고에 이르기 까지 적절한 커뮤니케이션을 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더욱더 치열해지는 녹차음료 시장에서 그린타임이 경쟁자들을 물리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 구매동기, 라이프스타일 등에 대한 보다 정확한 소비자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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