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음료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 차 음료의 성공전략과 대표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소비자는 웰빙을 마신다.
2.본론: ①치열한 음료시장의 새로운 돌파구 차 음료
②설문조사
-보성녹차와 17차 비교 분석
③17차의 시장점령! 그 성공마케팅전략
3.결론 :차 음료 시장 성장유지전략
- 본문내용
-
소비자는 웰빙을 마신다.
전반적인 소득 수준의 향상과
함께 우리 사회에는 건전하고
건강한 삶을 중시 여기는 이른바
‘웰빙’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다.
여성뿐만 아니라 온 국민의
관심사인 ‘다이어트’ 열풍이
몰아 치고 있다.
치열한 음료시장의 새로운 돌파구
지난 80년대와 90년대 음료시장의 히트상품 주기가 보통 3∼4년 되던 것이 2000년대 들어와서는 1∼2년으로 줄어들었으며 대부분 ‘반짝인기’로 종말을 고할 정도로 소비자의 입맛변화가 빠른 추세다.
올 상반기 롯데칠성등 음료업계의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4.7% (약 1조 6천 6백억 원)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다.
극심한 불황에도 茶음료의 호황은 계속되고 있다. 그 애 따라 차 음료 시장은 치열한 경쟁전이 벌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동아 오츠카의 ‘그린타임-건미차’, 남양
유업의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 동원
F&B는 전남 보성에서 재배한 녹차잎만을
사용한 ‘동원 보성녹차’를, 롯데칠성은
지리산주변 화개지역의 녹차를 사용한
‘지리산 생녹차’를, 코카콜라는 녹차의
쓴맛을 제거한 부드러운 맛의 ‘산뜻한
하루녹차’를, 웅진식품은 ‘제주한라녹차’를
각각 출시했다. 여기에 제주도개발공사도
녹차시장에 참여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자료평가
- 대학레폿자료로 보기에는 부족한면이 너무 많네요..
- bluepa***
(2008.03.17 02:04:22)
- 도움이 됐습니다.
- fres***
(2007.08.26 13:36:1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