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법] TV홈쇼핑과 방송언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홈쇼핑 방송언어 연구의 필요성
2)용어의 정의

2. 본론

1)방송인으로서의 쇼핑호스트
2)홈쇼핑 방송언어
3)쇼핑호스트 언어의 특성
4)쇼핑호스트의 잘못된 언어 및 표현 사용
5)홈쇼핑업체 내에서의 노력
6)대안제시

3. 결론
본문내용
서론- 1.연구의 필요성


세계2위로 급성장한 국내 홈쇼핑 (대규모의 거대 시장을 형성)

홈쇼핑의 성장은 방송과 동시에 구매가 가능

→판매인과 구매자 간의 상호 의사소통의 결과이다.

현재 홈쇼핑의 대한 연구는 마케팅연구에만 집중되어 있는 상태

홈쇼핑 언어의 대한 연구 미흡

홈쇼핑 방송언어의 오용사례를 중심으로 분석하고 대안마련

2. 용어의 정의

TV홈쇼핑

- 홈쇼핑 원래 뜻 “집안에서 편하게 즐기는 쇼핑”

- 미국에서 최초로 CATV(케이블 텔레비전)
홈쇼핑 회사 설립 후 홈쇼핑은 CATV 대신 하는 의미

-infomercial (Information + Commercial)
방송위원회로부터 승인 받지 않은 일반 홈쇼핑 업체

쇼핑호스트

- 프로그램을 주도하고 상품을 소개하고 구매를 유도하는 사회자

- 쇼핑호스트 VS 쇼호스트
CJ, 현대, 우리 홈쇼핑- 쇼호스트 (쇼라는 측면의 진행자)
GS, 농수산 –쇼핑호스트 (쇼핑을 도와주는 도우미)

- 현재 노동부 직업사전에 쇼핑호스트가 등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언어학]광고언어- tv광고와 인터넷배너광고 중심
  • 방송광고는 마치 한편의 드라마나 영화를 감상하듯이 스쳐 지나가는 대상이며, 광고에서 쓰이는 문구가 새로운 유행어로 퍼지는가 하면 한번의 광고 출연으로 스타가 되는 사람도 있다. 이제 신세대에게 광고는 생활의 일부분이 되었으며 상품과 소비자를 연결시켜주던 광고가 이제 자연스럽게 주변의 문화로 인식되기에 이른 것이다. 전병용(1999), 디지털 시대의 광고와 언어, 글로벌, p.21.소비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를 설득시키고 교

  • [면접] 취업 면접 완벽 가이드(채용 면접 요령 및 예상 질문)
  • 언어를 구사한다.☉ 면접 행동강령 8가지1. 웃어라. 웃음은 지원자의 자신감과 에너지를 증폭시키며, 면접시작을 눈웃음으로 시작할 수 있다면 절반은 성공한 것이다.2. 면접관의 질문에 답을 못할 경우 역으로 면접관에게 질문하라. 면접관이 지원자의 질문에 답을 하고 있는 동안 지원자는 그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다.3. 답변할 때 면접관이 지루해 한다면? 답을 멈추고 면접관이 알고자 하는 것을 다시 물어보라. 지원자가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
  • TV 광고① 프로그램 광고 : 방송시간의 10%이내에서 제공하며 광고주의 광고가 가능 함.② 토막(spot) 광고 : 프로그램과 프로그램 사이에 90초간 광고되는 광고.통상적으로 30초광고 1편과 20초 광고 2편으로 구성됨.③ 연단위 스포츠광고 : 광고주가 매월 일정액을 지불하고 방송국의 스포츠중계 프로그램에 고정적으로 참여하는 광고.④ 특집광고 : 정규편성 이외의 특별편성 프로그램에 방송되는 광고. 광고시간 비율은 프로그램 광고와 같다.⑤ 시보

  • [매체와 언어] 케이블 방송과 언어
  • 방송의 언어사용에 초점을 맞추어 그 문제점을 조사했다. 폭력성, 선정성, 경박성, 추측성 보도로 나눠 방송에서의 언어사용을 통한 방송 내용의 문제점을 짚어봤다. 무분별한 언어 표현을 분류하여 케이블 방송 언어의 잘못된 점도 알아봤다. 수업의 특성상 언어 사용에 무게를 뒀지만 ‘매체 자체가 메시지’라는 미디어의 성격을 고려해볼 때 케이블에서 내보내는 영상은 언어 사용보다 더욱 큰 문제라는 점을 덧붙여본다. 영상은 언어보다 직접적이

  • [식품유통관리] 소매업태 연구(할인점)
  • 화법과 대화Skill을 통해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게 때문에 매우 중요하죠. 또한 ‘시장성에 대한 분석력 및 정보력’을 갖추어야 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상품을 기획하고 판매까지 모든 것을 총괄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회사의 자금과 관련된 일을 많이 하니까 ‘책임감’은 기본요소이자 중요한 요소이겠죠.Q. MD가 되려면 어떤 준비를 하는 것이 좋을까요? A. 기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하는 업무에 대한 자신감과 할 수 있다는 자신에 대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