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학] 홈쇼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1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서론 : 연구 목적

본론: 1. 홈쇼핑의 유래, 역사

2. 홈쇼핑의 구성체계

3. 현재 홈쇼핑의 추세
-각방송사의 특징,이념,현황

4. 홈쇼핑 장, 단점
-장점
-단점

5. 홈쇼핑과 관련된 직업

6. 홈쇼핑 Q & A

결론: 앞으로 홈쇼핑이 나아가야 할 길과 소비자의 자세
본문내용

서론
단순한 물물교환에서 시작된 인간의 경제활동은 역사가 흐름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변화하여 왔다. 그 발전의 주요무대는 오프라인이었다. 하지만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은 온라인 매체의 발전으로 이어졌고 이는 다시 생활방식의 변화뿐 아니라 소비자들의 구매형태의 변화로 이어졌다. 더불어 유통환경의 변화, 특히 소비자와 생산자를 연결하는 구매단계의 변화는 구매단계의 축소를 가져오기 충분했다. 이러한 변화를 대변하는 것이 케이블방송이나 인터넷을 통한 홈쇼핑을 들 수 있다. 현대의 소비자들은 쇼핑현장에 가지 않아도 될 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원하는 정보를 얼마든지 얻을 수 있고 마음이 드는 제품이 있을 때는 즉시 거래 할 수 있다. 말 그대로 집에서 쇼핑을 할 수 있는 홈쇼핑의 시대가 열린 것이다. 우리의 쇼핑문화를 바꾼 홈쇼핑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보고 알아보고자 하였다.

본론

1. 홈쇼핑의유래,역사
*홈쇼핑이란?
홈쇼핑은 시청자를 대상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상세한 정보와 함께 소개하여, 고객이 전화나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배달해주는 무점포 유통산업을 말한다. 홈쇼핑은 광고매체나 판촉도구로서 사용되던 우편으로부터 발전하여 통신매체의 수단으로 tv가 사용하는 tv홈쇼핑 시대에 들어 화려하게 꽃을 피웠으며 최근에는 인터넷 매체를 활용해 백화점, 시장 등의 유점포 유통을 위협하는 수준으로까지 성장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 홈쇼핑(PD/연출제작)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CJ오쇼핑 GS SHOP 현대홈쇼핑 NS홈쇼핑 롯데홈쇼핑 공통지원 자소서 자기소개서]
  • 홈쇼핑은 인터넷과 TV는 물론 모바일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귀사는 사원들을 위해 다양한 경험과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양한 실무를 경험하여 전문성을 기르고 폭넓은 시야를 가져서 전문성을 갖춘 기술인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입니다. 미래를 창조하고 있는 글로벌 홈쇼핑의 아시아 리더 00홈쇼핑의 PD가 되어 고객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겠습니다.단순히 제품을 소개하는데 그치지 않고 00홈쇼핑을

  • 아이스테이션 마케팅 전략기획서
  • 방송학과 07 손지성1. 구매 동기는? 어떤 경로로 구입 했는지? 어떤 정보를 어디서 얻었는지?- 저 같은 경우는 지금 고시원에 살기 때문에 텔레비전이 없어서 많이 심심했어요. 그래서 일단 필요하다고 느꼈고요, 아버지와 상담을 하고 주위 사람들에게도 물어보니 추천을 아이스테이션으로 많이 하더라고요. 광고를 좀 보려고 했는데 그건 힘들어서 직접 매장 가서 물어봤더니 이걸로 추천도 많이 해주시고요. 그래서 구매하게 되었죠. ☛ 매체 광고

  • [수사학] 연설속 토포스 분석
  • 홈쇼핑까지 각 분야별로 그에 대한 말터를 분석해봤다. 맨 처음 언급했던 외부말터와 내부말터가 각개장소에 적용되어 사용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주장에 대한 적절한 말터의 사용은 로고스를 한층 강화시켜 상대를 설득하는데 효과적으로 작용하나 반대로 명확하지 않거나 혹은 과장된 말터의 사용은 상대를 설득하는데 실패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목 차Ⅰ. 서론Ⅱ. 본론ⅰ. 北, 김정은 우상화에 드러난 토포스(topos) 및 수사학적 기법1. 北,

  • [수사학] 연설속 토포스 분석
  • 홈쇼핑 채널 개국 기념 행사’등 ▶ 내부말터 : 연관성- 제품과 관련된 사은품 증정- 특별한 날에는 기념품을 준다라는 연관성“달인 돈까스” 홈쇼핑 영상롯데홈쇼핑, 달인돈까스MBC 100분 토론‘오디션 열풍, 어떻게 볼 것인가?’ - 박칼린 : 오디션 프로그램 ‘갓탤런트’ 심사위원 발탁- 김태원 : 現 오디션 프로그램 ‘위대한 탄생’심사위원- 신해철 : 가수- 탁현민 : 성공회대 신문방송학과 교수, 공연 연출가- 하재근 : 문화 평론가박

  • [언론학] 뉴미디어의 이해
  • 필요하다.이정춘, 『언론학원론』, 이진출판사, 2000.이준호, 『미디어환경변화와 케이블TV』, 한울, 1999.김영석, 『디지털미디어와 사회』, 나남출판, 2000.조용권, 『인터넷 방송의 현황 및 전개방향』, 2000.박태곤, 『인터넷 방송의 의미와 헌법적 성격』, 1999.박성호, 『인터넷 방송의 방송학적 의미와 전망』, 1999. http://www.naver.comhttp://kcta.or.krhttp://www.dt.co.krhttp://alri.new21.orghttp://www.kdb21.com/index.htmlhttp://www.isat.info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