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도너츠의 경영 전략 및 성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프랜차이즈 정의
2 프랜차이징 단어 유래 및 역사
3 프랜차이즈 종류
4 프랜차이즈 특징
5 프랜차이즈 시장 현황 및 전망
6 도너츠란?
II 본론
1 던킨 도너츠의 소개
2 던킨 도너츠의 유래
3 한국 던킨 도너츠
4 던킨 도너츠의 성공 경영 전략 분석
5 던킨 도너츠의 문제점 및 해결책
III 결론
1. 결론 및 던킨도너츠가 지향해야 할 점
본문내용
1 프랜차이즈 정의

프랜차이즈란 체인 본사(franchisor)가 가맹점(franchisee)에 교육,조직,영업,상품공급 관리,점포개설 등의 노하우(knowhow)를 브랜드(brand)와 함께 제공함으로써 사업을 영위해 나가는 관계를 말한다. 즉 프랜차이즈란 제품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제조업체나 판매업체가 본사가 되고 독립 소매점이 가맹점이 되어 소매영업을 체인화하는 사업 형태이다. 본사는 가맹점에 해당 지역 내에서의 독점적 영업권을 주는 대신,본사가 취급하는 상품의 종류,점포 인테리어,각종 서비스 등을 직접 구성 및 관리하는 것은 물론,가맹점에 경영,교육,판촉활동 지원 및 경영 노하우등을 제공한다.그리고 가맹점은 본사에 가맹비,로얄티 등 일정한 대가를 지불하고,사업에 필요한 자금을 직접 투자해서 본사의 지도와 협조를 통해 독립된 사업을 영위하는 사업 시스템인 것이다.결국 프랜차이즈란 본사와 가맹점 간의 협력사업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2 프랜차이징 단어 유래 및 역사

프랜차이징이란 단어는 프랑스에서 유래돼었으며 'FREEDOM FORM SERVITUDE'라는 뜻으로 노예상태로부터 해방이라는 의미가 있다.
프랜차이저(FRANCHISOR) : 가맹사업 관련 권리를 부여해 주는자
프랜차이지(FRANCHISEE) : 가맹사업 관련 권리를 부여받은 자
미국의 최초의 프랜차이즈가 시작돼었는데 남북전쟁(1850년) “SINGER SEWING MACHINE”사가 재봉기를 판매하기 위해 충성스런 판매상 시스템을 조직한데서 시작하였다. 1950년 밀크 세이크 기계 판매원 RAY KROC이 맥도날드 형제에 의해 운영되던 캘리포니아 세베르다니노의 한 드라이브 인 레스토랑을 프랜차이즈 할 수 있는 권리를 사서 영업을 시작한데서 찾을 수 있다.우리나라에서는 1979년 햄버거 전문점인 롯데리아가 가맹점 형태로 시작한 것이 국내 최초의 프랜차이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경영] 크리스피크림 도넛과 던킨 도넛 경영분석
  • 목 차●선정동기●크리스피 크림 도넛-연혁,기업규모,한국진출, 제품소개-촉진사례-SWOT,STP,4P 분석-문제점& 대책방안●던킨 도너츠-유래,연혁, 한국진출현황, 제품소개-마케팅 전략 (SWOT, STP,4P)-광고전략-성공경영 전략 분석-던킨도너츠 매장 내 키친 형성, 카페형 형성,이벤트-문제점& 대책방안●던킨 도너츠와 크리스피 도넛 비교정리●설문조사●출처선 정 동기현재 우리나라에 있는 도너츠 브랜드는 던킨도너츠, 크리스피크림, 팔래스

  • 던킨도너츠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
  • 던킨도너츠 TV광고 시작(이병헌), Fresh Donuts 역삼점 개설 2002 던킨도너츠 대구 생산점 설립, 던킨도너츠 김재원 모델 광고시작, 오리지널 커피 판매실시 2003 키위쿨라타 출시, 대전사업팀 출범, 커피&도넛 광고캠페인 시작, 점포수 280여개 오픈2004 전라지역 및 제주지역 점포 출범, 오포공장(경기광주) 설립, 점포 300개 오픈흰색 바탕에 화려한 오렌지색과 마젠다 색으로 구성되어, 세계의 사람들이 항상 젊음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짐3> 경영 비전 / 기

  • 패밀리레스토랑(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홈쇼핑(CJ오쇼핑), 편의점(GS25), 화장품전문점(더페이스샵), 커피전문점(던킨도너츠), 패스트푸드점(버거킹), 백화점(신세계백화점), 아이스크림전문점(하겐다즈)
  • 선택속성과 재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창원대학교◈ 김희주(2004), 시판 화장품 전문점의 판매원들의 교육경로와 실태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김혜정(2010), 관계품질에 의한 홈쇼핑 서비스 품질 향상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이상건 외 1명(2011), 패밀리 레스토랑 고객의소비경험과 신뢰, 고객만족 및 재구매의도의 관계, 대한관광경영학회◈ 이임동 외 2명(2010), 편의점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입지요인에 대한 실증연구, 한국부동산분석학회

  • 던킨도너츠 기업분석과 던킨도너츠 마케팅 3C,STP,4P전략분석과 던킨도너츠 성공요인과 향후방햔연구 PPT(발표대본첨부)
  • *INDEX 1. 던킨도너츠 기업소개2. 던킨도너츠 마케팅전략(1) 3C분석-company (자사분석) -customer (시장분석) -competitor (경쟁자분석) (2) 던킨도너츠 STP분석-Segementation (시장세분화)-Targeting (목표시장선정)-Positioning (포지셔닝)(3) 던킨도너츠 마케팅믹스 전략3. 던킨도너트 마케팅 성공요인4. 결론 및 향후방향*던킨도너츠 기업소개WORLD NO.1 COFFEE & DONUTS던킨도너츠는 세계 최대의 도너츠 & 커피 전문 브랜드이다. 전세계적으로 커피를 연간 15억잔 가까이

  • 던킨도너츠 기업분석과 던킨도너츠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던킨도너츠 서비스경영전략분석및 나의의견
  • 던킨도너츠 마케팅전략 연구INDEX1. 던킨도너츠 브랜드 소개(1) 던킨도너츠의 시작(2) 경쟁상황분석2. 도넛 시장환경분석3. 던킨도너츠 SWOT분석4. 던킨도너츠의 서비스경영전략(1) 서비스 프로세스(2) 서비스의 종류(3) 메뉴의 다양화(4) 판촉활동(5) PR전략5. 던킨도너츠 STP 분석6. 던킨도너츠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7. 결론 및 나의의견1. 던킨도너츠 브랜드 소개(1) 던킨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