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GS Integrated Marketing Strategy(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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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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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설립
● GS의 전략
1) GS의 CI변경의 의미
2) GS의 CI변경의 업종별 전략
(1)리테일
(2)홈쇼핑
● GS Retail의 문제점
● GS 리테일 3F (friendly, fresh, fun) 캐치프레이즈 적용 방안
● GS Retail 사업부문 별 <Friendly 가치> 적용방안
1) GS 25
2) GS Supermarket
3) GS 마트
4) GS Square
● GS Retail 사업부문 별 <Fun 가치> 적용방안
1) GS 25
2) GS Supermarket
3) GS 마트
4) GS Square
● GS Retail 사업부문 별 < Fresh 신속한 > 적용방안
1) GS 25
2) GS Supermarket
3) GS Mart
● GS Retail의 커뮤니티 전략
● Integrated Retailing Network System (IRNS)
1) 구상배경
2) 시스템 구축을 통한 효과
● 중국에서의 GS 홈쇼핑의 우월성 확보 방안
● GS Retail의 Global 매출 증대 전략
1) GS Square
2) GS 25
● 맺음말
- 본문내용
-
2) GS의 CI변경의 업종별 전략
(1)리테일
- GS 슈퍼마켓: GS 슈퍼마켓은 저수익 소형점포의 계획적인 폐점과 지상 대형 점포(SSM)의 적극전개로 점포구조를 지속적으로 우량화하고 있으며, PB상품, 지역명품 등 차별화된 상품과 CRM활동 등 영업력 강화,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한 인터넷 슈퍼마켓의 적극적인 전개를 펼치고 있다. 할인점 근접한 점포 개설에 따른 경쟁 심화 등 향후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바 근린생활시설을 포함한 다양한 Type의 점포를 적극 전개하여 규모의 경제 및 성장기반 확보에 중점을 두고 있다.
- GS 25: CVS사업으로 25~50평의 소형점포로 24시간 영업과 POS등 선진 운영시스템을 구비하고, 슈퍼마켓의 취급 품목 중 소비빈도가 가장 높은 1품종당 2~3개 ITEM을 선별하여 입지, 시간, 상품구성의 편리성으로 차별화 하고 있다. 당사는 90년 LG25라는 독자개발 브랜드로 1호 점을 개점한 이래, 업계최초로 출범하여, 2005년 3월말 1,887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전기료, 전화요금 등 공과금수납대행과 공연 티켓예매, ATM설치, 즉석식품 개발 등 항상 경쟁업체보다 한발 앞선 상품 및 서비스의 도입으로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는 당사는 순수 1종 중심의 우수점 개발, FAST FOOD 매출 활성화와 차별화 상품 개발확대, 상품구성 강화 등 머천다이징 혁신 및 영업력 강화 등을 통해 높은 질을 바탕으로 한 양적성장을 추구하여 업계 선도적 지위를 지속 유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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