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8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현대카드
2. 상황분석
3. 경쟁사분석
4. 마케팅전략
5. 성공요인분석
6. 향후방향제시
본문내용
현대카드소개

세계초일류 금융회사로 도약

700만 유효고객 조기달성,
Double Digit Growth,
First in the Market

국내 최고수준의 사전적Risk 관리체계 구축,
안정적인 자산 Portfolio관리

Premium브랜드 이미지강화,
고객 Needs에 기반한 독창적 상품구축,
세련되고 창조적인 서비스 개발

신용카드란?


1950년   세계 최초의 신용카드는 1950년 미국에서 발급된  Diners Club이라고 알려져 있다.
이후 1950~60년대 Visa와 MasterCard 등이 등장하면서 신용카드는 전 세계에 걸쳐 폭 넓은 기반시설을 구축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오늘날 신용카드는 이용의 편리성과 정보기술의 발달을 바탕으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지급수단의 하나로 성장하였다. 

한편 우리나라 최초의 신용카드는 1969년에 발급된 신세계백화점카드이며, 신용카드의 이용은 은행계 카드가 본격적으로 발급되기 시작한 1960년대에 들어서 활성화되기 시작하였다. 

특히 신용카드 소득공제제도 등 정부의 각종 지원정책에 따라 1990년대 말부터 신용카드의 이용이 급증하였으나,
2003년 카드대란이라는 위기를 맞이하기도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현대카드의 전략적 혁신 성공요인 분석
  • 현대카드의 전략적 혁신 - 106. 경쟁사 비교분석 - 167. 시사점 및 대응방향 178. Appendix9. Reference1. 연구 배경현대카드는 창립 5주년인 현재 설립 당시에 비해 6배에 이르는 엄청난 약진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현대카드의 기업신용등급 또한 AA−로 상향 조정되었으며 올해 상반기만 770억 원의 당기 순이익을 올려 지난해 연간 치를 넘어서 버렸다. 이러한 현대카드의 성공요인으로 대부분 분석가들은 마케팅

  • 소비자행동 관점 현대카드분석
  • 카드의 우수성을 알리며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 속에서 유독 눈에 들어오는 광고가 바로 현대카드 광고이다. 그리고 현대카드의 탄생이 정확한 상황분석과 올바른 소비자들의 욕구파악을 통해 소비자 행동분석을 한 후 이루어졌다고 생각했다. 이러한 현대카드의 광고는 어떤 주제와 방법으로 소비자의 행동에 관여하여 소비자들에게 소구하는지, 성공요인이 무엇인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이에 우리는 현대카드의 마케팅전략을 알

  • [경영전략] 현대카드의 성공요인 분석
  • 카드상품의 패러다임을 바꾼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과 마케팅전략, 디자인과 감성경영, 창의적이고 신속한 조직문화, GE라는 강력한 파트너 등 여러 요인들이 꼽힌다.슬럼프에 빠진 카드 시장 내 상황과 후발 주자라는 악조건 속에서 뒤늦은 출발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현대카드는 현재 ‘500만 회원 유치’와 ‘카드 업계 내 수익 창출률 2위’라는 명성을 창조해냈다. 현대카드를 주제로 다루었던 모 기사의 제목처럼, 현대카드는 출발은 늦었지만 마

  • 기업과 경영의 이해 현대카드의 마케팅 성공요인
  • 성공 요인인기 스포츠 중심의국내 스포츠 마케팅 시장에서 새로운블루오션 개척2‘별난 카드사’‘혁신적 카드사’이미지 구축3역발상 전략과 과감한 전략 1Super SeriesHyundai Card Super ConcertSuper SeriesSuper Series상대적으로 여성 팬 수가 적은 슈퍼매치를 문화 공연을 통해 보완지속적인 후원현대카드가 아니라면‘볼 수 없는’ 공연이라는 인식을 새김Super Series슈퍼콘서트 진행 이유브랜드 이미지 제고‘티파니 보석 상자에숨겨

  • [광고 분석] Player`s License W 현대카드
  • 현대카드의 이러한 성공 뒤에는 변화와 혁신, 속도라는 경영이념들이 자리 잡고 있다.”라고 사보(社報)에선 말하지만 이는 그들만의 창의적 경영원칙이라고 보기엔 다소 무리인 듯 모든 기업이 추구하는 보편적 원리라고 생각한다. 그럼 동종 (同種)업계 후발주자인 현대카드의 성공요인의 특징은 무엇일까? 현대카드의 성공요인으로 독특한 광고와 마케팅 전략을 들 수 있다. 광고와 마케팅 분야에서 현대카드는 다른 기업들로부터 흥미로운 연구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